안녕하세요. 모킹와킹 블로그입니다. 오늘은 인테리어 플랫폼인 오늘의집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14년 2월에 출시된 오늘의집은 버킷플레이스가 운영하는 원스톱 인테리어 플랫폼으로, 대한민국에서 가장 대표적인 인테리어 플랫폼 중 하나입니다. 오늘의집은 온라인 집들이 콘텐츠부터 스토어, 전문가 시공 서비스를 포함하여 인테리어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한 번에 제공하고 있으며, 누적 다운로드 수가 2000만 회를 돌파하여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인테리어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또한, 오늘의집을 통해 가구나 가전제품을 당일 구매하면 다음날 배송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사부터 인테리어 시공, 설치, 수리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오늘의집을 활용하여 미리 3D로 인테리어를 시뮬레이션하고 계획할 수도 있습니다. 여기까지 오늘의집에 대해 소개해보았고, 이제부터는 이용자들이 궁금해하는 질문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주문 & 결제
1. 결제 방법은 어떤 것이 있나요?
▶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무통장 입금, 휴대폰 소액결제, 네이버페이를 이용해 결제 가능합니다.
2. 비회원주문 및 전화주문이 가능한가요?
▶ 전화주문은 준비 중에 있습니다. 비회원 주문은 가능하지만 일부 상품에 한해 제한되어 있습니다.
3.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가 되나요?
▶ 각 카드사 별로 상이하며, 카드사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4. 신용카드 결제 후 할부 개월 수를 변경 가능한가요?
▶ 결제 후 결제 정보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단, 결제 완료 단계에서는 취소 후 재주문을 통해 변경 가능합니다.
5. 가상계좌 은행을 변경할 수 있나요?
▶ 한번 발급받은 계좌번호는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재주문을 통해 새로운 계좌를 발급받으신 후 입금 부탁드립니다.
6. 주문 후 결제 방법을 변경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결제 후 결제 정보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단, 입금 대기 및 결제 완료 단계에서는 취소 후 재주문을 통해 변경 가능합니다.
7. 가상계좌 입금은 언제 확인되나요?
▶ 입금 후 24시간 이내에 확인됩니다. 24시간 이후에도 입금확인이 되지 않는 경우 결제 금액과 입금한 금액이 같은지, 올바른 계좌로 입금하였는지 확인 후 [나의쇼핑 > 고객센터 > 1:1 카톡 상담하기]를 통해 문의 부탁드립니다.
8. 가상계좌 입금인을 다르게 적은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입금인이 달라도 가상계좌번호만 같으면 문제없습니다.
배송
1. 배송비는 얼마인가요?
▶ 오늘의집은 상품정보 중계 및 판매 매체이며, 판매 업체 별로 배송비 정책이 상이합니다. 각 상품상세페이지에서 배송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배송은 얼마나 걸리나요?
▶ 상품 배송 기간은 배송 유형에 따라 출고 일자 차이가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구매하신 상품의 상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배송 유형 별 기본 출고 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일반 택배 / 화물 택배 : 결제 후 1~3 영업일 이내 출고됩니다.
* 업체 직접 배송 : 배송 지역에 따라 배송 일자가 상이할 수 있으므로 상품 상세 페이지에서 확인해 주세요.
※ 영업일은 주말, 공휴일을 제외한 기간입니다.
※ 제조사의 사정에 따라 출고일은 지연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3. 여러 상품을 묶음 배송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각 상품별로 배송처가 상이할 수 있기 때문에 묶음 배송은 불가능합니다. 단, 배송처가 같은 경우 배송처의 정책에 따라 가능할 수 있습니다.
4. 원하는 날짜로 맞춰서 배송을 받을 수 있나요?
▶ 각 배송처 정책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5. 배송 시작 알림 메시지를 받았는데, 배송추적이 되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송장번호 등록 후 1 영업일 이내 또는 실제 상품배송이 진행됨과 동시에 배송추적이 가능합니다.
※ 배송처에서 배송이 시작되기 전, 송장을 먼저 출력 후 송장번호를 입력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6. 배송조회를 해보면 배송완료로 확인되는데 택배를 받지 못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 경비실 또는 무인택배함을 먼저 확인 부탁드립니다. 별도의 위탁 장소가 없는 경우 배송기사님께서 임의의 장소에 보관하셨을 수 있으니, 기사님께 문의 부탁드립니다.
7. 해외배송이 가능한가요?
▶ 현재는 국내배송만 진행하고 있습니다.
취소 & 환불 & 반품 & 교환
1. 주문 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 판매처에서 주문을 확인하기 전이라면 언제든 취소하실 수 있으며, [나의 쇼핑 > 주문배송내역 조회 > 주문상세보기]에서 직접 주문취소하실 수 있습니다.
※ 이미 판매처에서 상품을 확인해 준비 중이라면, 직접 취소가 어렵습니다. 상세 페이지에 확인되는 판매자 연락처 또는 오늘의집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2. 취소 후 환불은 언제 되나요?
▶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의 경우 카드사에서 확인 절차를 거치는 관계로 평균 3~7일 영업일 이내 환불처리가 완료됩니다.
무통장 입금의 경우 평균 5영업일 이내 요청하신 계좌로 환불됩니다. 휴대폰 소액결제의 경우 평균 3영업일 이내 환불 또는 취소 처리가 완료됩니다.
3. 여러 개의 상품을 주문했는데, 일부만 취소할 수도 있나요?
▶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또는 무통장 입금의 경우 배송 상태에 따라 결제 후 부분 취소가 가능하며, 배송상태에 따른 취소 가능 여부는 아래와 같습니다.
☞ 입금대기 및 결제완료 단계 : 우측 상단 프로필 사진을 클릭 후 [나의쇼핑 > 주문배송내역 조회]에서 즉시취소가능합니다.
☞ 배송준비 중 : 우측 상단 프로필 사진을 클릭 후 [나의쇼핑 > 고객센터 > 1:1 카톡 상담하기]로 취소 가능 여부 문의 부탁드립니다.
☞ 배송 중 : 주문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수령 후 반품 처리 부탁드립니다.
※ 단, 가상계좌로 입금 전이라면 부분 취소처리가 불가능하므로 재주문 부탁드립니다.
4. 제품이 불량입니다. 반품 혹은 교환은 어떻게 하나요?
▶ 업체(브랜드)마다 발송처 및 반품절차가 다릅니다.
☞ 우측 상단 [프로필 사진] > 나의 쇼핑 페이지 > 원하는 주문의 [상세보기] > 교환/반품 접수
▶ 교환/반품 접수 없이 임의로 반송한 경우에는 처리가 늦어질 수 있습니다.
▶ 교환/반품 접수 시 원활한 처리를 위해 불량 사진이 필요하오니, 가급적 사진을 첨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단, 구매확정 이후 교환/반품을 원하시는 경우 판매 업체에 교환/반품 가능 여부를 먼저 문의 부탁드립니다.
5. 제품의 교환 또는 반품을 할 수 있나요?
▶ 상품을 수령하신 후 7일 이내에 교환, 반품이 가능하며, 고객님의 변심에 의한 교환/반품의 경우 배송비용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 단, 아래의 경우 교환/반품이 불가능합니다.
- 고객님의 책임 사유로 인해 상품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 개봉 및 포장이 훼손으로 상품가치가 현저히 상실된 경우
- 시간 경과에 의해 재판매가 어려울 정도로 상품 가치가 현저히 저하된 경우
- 고객주문 확인 후 상품제작에 들어가는 주문 제작 상품
- 직접 조립하는(DIY) 상품을 조립한 경우
6. 제품의 교환 또는 반품은 어떻게 신청할 수 있나요?
▶ 업체(브랜드)마다 발송처 및 반품절차가 다릅니다.
☞ 우측 상단 [프로필 사진] > 나의 쇼핑 > 주문 상세보기 > 원하는 주문의 [상세보기]
▶ 교환/반품 접수 없이 임의로 반송한 경우에는 처리가 늦어질 수 있습니다.
▶ 반품을 보내실 때는 제품이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하게 충분히 포장 부탁드립니다. 단, 구매확정 이후 교환/반품을 원하시는 경우 판매 업체에 교환/반품 가능 여부를 먼저 문의 부탁드립니다.
7. 반품 시, 사은품도 같이 반품해야 하나요?
▶ 사은품도 같이 동봉하여 반품해 주셔야 반품처리가 완료됩니다.
8. 주문한 것과 다른 상품이 왔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우측 상단 [프로필 사진] > 나의 쇼핑 > 고객센터 > 1:1 카톡 상담하기"를 통해 문의하시면 확인 도움드리겠습니다.
증빙서류 발급 & 회원정보
1. 세금계산서를 받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세금계산서 발급은 어려우며, 결제 시 지출증빙 또는 현금영수증 발행은 가능합니다.
2. 주문 후 지출증빙 / 현금영수증 발행이 가능한가요?
▶ 주문 완료 후 지출증빙/현금영수증 발행은 불가능합니다. 지출증빙/현금영수증을 원하사는 경우 반드시 주문 시 "입금자 정보 입력"란에 지출증빙/소득공제 발행 신청을 선택 후 요청정보(주민등록번호/현금영수증 카드번호/휴대폰번호/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3. 현금영수증 발급을 다른 사람으로 하고 싶습니다.
▶ 타인의 명의로 현금영수증 발급을 원하실 경우 상품 주문 시 발급받으실 고객님의 정보(주민등록번호/현금영수증 카드번호/휴대폰번호)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4. 주문 건의 결제 금액을 나눠서 영수증 발행이 가능한가요?
▶ 주문하신 내역 중 일부 상품에 대해서만 분할로 영수증을 발급받으실 수는 없습니다.
5. 회원탈퇴 후 재가입이 가능한가요?
▶ 오늘의집 재가입은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6.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하면 '이미 카카오로 가입하신 이메일입니다'라고 나오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휴대전화 번호를 변경하셨거나 카카오톡 계정을 탈퇴하고 새로 가입하신 경우 이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새로운 정보가 반영될 수 있도록 번거로우시더라도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7. 오늘의집에 가입한 적이 없는데 이미 가입된 이메일이라고 나와요. 어떻게 하나요?
▶ 현재 오늘의집은 회원 가입 시 이메일 인증 절차를 거치므로 이러한 문제가 발생되지 않지만 인증 절차 도입 전 다른 고객님께서 이메일을 잘못 입력하신 경우 '이미 가입한 이메일'이란 메시지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이는 고객님의 정보가 노출된 것이 아니니 걱정하지 마시고, 번거로우시겠지만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 기타
1. 제품의 자세한 정보는 어떻게 알 수 있나요?
▶ 각 제품의 상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더욱 자세한 정보는 제품상세페이지 [내 문의하기]를 통해 판매 업체에 문의 가능합니다.
2. 인기게시글, 인기유저의 기준은 무엇인가요?
▶ 오늘의집 추천 알고리즘에 따라 인기게시글과 유저가 뽑히게 됩니다. 많은 분들에게 공감되는 인테리어 사진을 통해 인기 유저가 되어보세요.
3. 오늘의집에서 다루는 콘텐츠는 어떤 것이 있나요?
▶ 오늘의집은 모든 사람들이 더 나은 공간에서 더 나은 삶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인테리어와 라이프 스타일에 관한 콘텐츠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집과 일상에 관한 사진과 영상, 게시글을 자유롭게 올려주세요. 사진은 업로드 후 즉시, 노하우 콘텐츠는 업로드 후 14일 이내 오늘의집 앱에 게시됩니다. 단, 온라인 집들이 콘텐츠는 오늘의집 발행 기준에 따라 콘텐츠를 선정하여 오늘의집 앱에 게시합니다.
4. 집들이는 어떻게 업로드하나요?
☞ 오늘의집 홈페이지 > 우측 상단 [글쓰기] 모양 버튼 클릭 > 집들이 글쓰기 통해 작성 가능
▶ 접수 건은 검토 후 노출 여부가 결정되며 발행 신청 후, 14일 이내에 댓글로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온라인 집들이는 내부 기준에 따라 선정될 경우에만 최종 노출이 가능하며, 선정 기준 관련 문의는 별도로 받지 않고 있습니다. (* 현재 모바일앱과 모바일웹은 지원하지 않으며 PC웹사이트에서만 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5. 노하우는 어떻게 업로드하나요?
▶ 노하우는 오늘의집 유저 분들이 스스로 본인의 라이프스타일과 그 노하우를 공유하고, 오늘의집이 제안하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함께 확인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여러분의 다채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노하우 글쓰기를 통해 공유해 주세요.
6. 인테리어 상담과 시공을 직접 해주시나요?
▶ 오늘의집 전문가 찾기 서비스는 오늘의집 사용자와 인테리어 전문가님을 중개하는 서비스로, 오늘의집이 직접 상담과 시공을 진행하지 않습니다.
7. 전문가 계정은 무엇인가요?
▶ 오늘의집 전문가 계정은 홍보가 어려웠던 인테리어 전문가님에게 홍보를 효율적으로 관리하실 수 있게 마련된 계정입니다. 전문가 계정을 통해 오늘의집 100만 사용자들에게 더욱 손쉬운 홍보가 가능하니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8. 전문가계정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 오늘의집 전문가 전용 페이지 [Pro.ohou.se]에서 가입 신청 하시거나, [오늘의집 > 회원가입 > 시공전문가]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문의는 고객센터 혹은 카카오톡 '오늘의집 전문가'를 이용 부탁드립니다.
※ 관련 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