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모킹와킹 블로그입니다. 오늘은 운동 및 PT 관리 플랫폼인 다짐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상생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운동이며, 운동은 자신의 몸매를 가꾸는 것뿐만 아니라 건강을 위해서도 필수적입니다. 헬스장에 직접 가서 몸을 단련하거나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이 굉장히 많아지고 있는데요. 운동 플랫폼인 "다짐"은 운동 시설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고, 불편한 상담 없이 몇 번의 터치로 바로 결제까지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또한 여러 지역이나 종목의 운동 시설을 최대 3개까지 선택하여 함께 결제하면 약 8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통합 회원권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따라서 다니고 싶은 운동 시설의 가격 및 시설 사진을 미리 다짐을 통해 확인한 후 직접 방문하지 않고 회원권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다짐에 대해 소개해보았고, 이제부터는 이용자들이 궁금해하는 질문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서비스 소개
1. 통합회원권이 무엇인가요?
▶ 위치와 종목에 상관없이 내가 다니고 싶은 운동시설을 2개에서 최대 3개까지 골라 할인받아 다닐 수 있는 다짐만의 특별한 서비스입니다. 기존 회원권과 동일하게 1, 3, 6, 12개월 모두 이용이 가능하며 다짐에 등록된 운동시설 중 어느 곳이든 다짐 통합회원권으로 조합할 수 있어요. 결합하는 센터에 따라 가격이 다르게 책정되며 최대 80%까지 할인됩니다.
2. 단일회원권이 무엇인가요?
▶ 기존 운동시설을 다니던 방식 그대로 다짐을 통해 1개 시설을 결제하여 등록할 수 있는 회원권입니다. 방문하여 결제할 때와 동일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짐을 통해 결제하시면 다짐회원가 할인과 무이자 할부 혜택까지 받을 수 있으니, 마음에 드는 시설이 있다면 다짐으로 편리하게 바로 결제해 보세요.
3. 다짐 회원가가 무엇인가요?
▶ 다짐과 운동시설 간의 제휴로 다짐 회원분들에게만 특별하게 제공되는 할인가입니다. 다짐 앱에서 결제하시면 바로 회원가 적용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4. 일일권은 무엇인가요?
▶ 일일권은 운동시설을 하루만 이용할 수 있는 회원권입니다. 다양한 운동시설을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는 일일 체험권이자, 다른 지역의 운동시설을 일반 회원권 구매 없이도 이용할 수 있는 초단기 회원권입니다. 각 운동시설에서 정한 기준과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일권은 한 번에 1개씩 구매가 가능합니다. 한 시설에 여러 개의 일일권 구매가 필요하다면, 여러 번 결제가 필요합니다. 일일권은 구매 시, 유효기간 동안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용 처리된 일일권은 복구되지 않습니다. 부득이한 사유로 시설 방문이나 이용 없이 사용 처리된 경우는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5. 맛보기가 무엇인가요?
▶ PT 수강권을 구매하기 전, PT 수업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1회 수강권입니다. 회원권에 비해 금액대가 높은 PT 수강권을 구매하는 것이 고민되는 분들에게 유용합니다. 맛보기 수업을 통해 트레이너의 티칭 방식이 나와 잘 맞는지, 수업 내용이 어렵지는 않은지, 또 운동 시설이 만족스러운지 미리 확인해 보세요.
6. 다짐마켓이 무엇인가요?
▶ 닭가슴살, 건강도시락, 단백질 스낵, 보충제 등 운동할 때 음식을 잘 챙겨 먹는 것도 중요합니다. 다짐마켓은 식단을 챙기는 회원분들이 건강식품을 구매할 수 있는 다짐 내 쇼핑몰입니다. 다짐에서 즐겁게 운동하고, 건강한 식사도 함께 챙겨보세요.
서비스 이용
1. 결제 당일부터 운동을 시작해야 하나요?
▶ 운동 시작일은 직접 정할 수 있습니다. 결제일 기준으로 최대 2주 뒤까지 원하는 날짜로 고를 수 있습니다. 아무 때나 편리하게 결제하고, 원하는 날짜부터 운동을 시작해 보세요.
2. 운동 시작일을 변경하고 싶어요.
▶ 운동시작일은 아래 기준에 따라 변경이 가능합니다. 단, 운동시작일 변경은 1회만 가능합니다.
※ 통합회원권 : 최초 설정한 운동시작일 이전인 경우에는 변경 가능합니다. 단, 결제일로부터 최대 2주 이내에서만 선택이 가능합니다. 반면, 최초 설정한 운동 시작일 이후인 경우에는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 단일회원권 & 수강권 : 최초 설정한 운동시작일 이전인 경우에는 즉시 변경 가능합니다. 단, 결제일로부터 최대 2주 이내에서만 선택이 가능합니다. 반면, 최초 설정한 운동 시작일 이후인 경우에는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사정상 시설에 방문하지 못한 경우에도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3. 회원권 일시 정지(홀딩)가 가능한가요?
※ 통합회원권 : "앱 내 [나의 회원권] > 기간 정지(홀딩) 신청" 메뉴에서 가능합니다. 일시 정지(홀딩)을 해제하고 싶다면, 홀딩 화면에서 [다시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 단일회원권 & 수강권 : 다짐에서는 일시 정지(홀딩)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시설 측으로 직접 문의해 주세요.
4. 홀딩은 며칠 동안 가능한가요?
▶ 홀딩이 가능한 기간은 구매한 회원권의 기간에 따라 다릅니다.
- 1개월 회원권 : 홀딩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 3개월 회원권 : 1회만 홀딩 가능하고, 총 2주의 기간 동안 홀딩이 가능합니다.
- 6개월 회원권 : 3회로 나누어 설정할 수 있고, 총 4주의 기간 동안 홀딩이 가능합니다.
- 12개월 회원권 : 6회로 나누어 설정할 수 있고, 총 8주의 기간 동안 홀딩이 가능합니다.
5. 회원권 양도가 가능한가요?
▶ 아쉽게도 다짐에서 회원권 양도 기능은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6. 통합회원권으로 다니던 시설을 변경하고 싶어요.
▶ 원칙적으로 운동 시설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단, 시설의 폐업 등 불가피한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에만 예외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운동 기간이 남아 있고, 시설이 갑자기 폐업하는 경우라면 고객센터로 시설 변경을 문의해 주세요.
7. QR 출석이 되지 않을 땐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운동 시설에서 비치된 QR코드가 훼손된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면 당일 출석 처리를 도와드립니다. 이와 같은 경우, 해당 시설로 새로운 QR코드를 발송해 드립니다.
▶ 운동 시설에 QR코드가 비치되지 않은 경우, 고객센터로 알려주세요. 해당 시설에 QR코드 비치를 안내하여, 이후 방문 시 출석할 수 있도록 도와 드립니다.
8. QR 출석을 깜빡하고 하지 못했어요.
▶ 통합회원권을 구매했다면,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하기 위해 QR 출석체크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출석할 때마다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가 지급되며, 운동기록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으니 잊지 말고 꼭 QR 출석해주세요.
▶ 지속적으로 출석체크가 누락된다면, 통합회원권 이용에 제한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회원의 불성실한 이용으로, 다짐 혹은 시설로부터 3회 이상 경고 안내 메시지를 받은 경우에는 회원권이 예고 없이 비활성화될 수 있습니다.
※ 다만, 부득이한 사정으로 출석체크를 하지 못한 경우라면, 당일 방문건에 한해 고객센터에서 출석처리를 도와 드립니다.
9. 다니던 시설이 폐업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다짐에서는 갑작스러운 폐업이 발생하더라도 고객분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운동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다짐의 통합회원권은 바로 이런 불상사가 생겼을 때에도 회원분들의 권리를 보호할 수 있는 안전한 상품입니다. 아래와 같은 3가지의 방법으로 최대한 손해보지 않고 이용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 현재까지의 이용 기간에 해당하는 금액만큼만 공제 후, 위약금 없이 전체 결제 취소
- 폐업한 시설만 부분 취소
- 다짐 제휴 시설 중 다른 운동 시설로 변경 (단, 같은 종목에 한해서만 변경 가능)
10. 다짐에 원하는 시설이 없으면 어떻게 하나요?
▶ 다짐에서는 365일 전국의 운동 시설을 업데이트하기 위해 열심히 뛰어다니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이용하고 싶은 시설이 다짐에 등록되어 있지 않다면, "앱 내 [마이다짐] > [시설등록요청] 메뉴"를 통해 원하는 운동시설 정보를 알려주세요.
11. 친구 초대는 어떻게 하나요?
▶ 다짐 "앱 내 [마이다짐] > [친구초대하고 5,000원 받기] 메뉴"로 접속해 주세요. 초대코드를 복사하여 전달해 주시거나, 카카오톡으로 초대하기 버튼을 통해서 친구를 초대해 주실 수 있습니다. 친구 초대는 제한 횟수 없이 가능합니다.
결제 & 환불
1. 무이자 할부 혜택은 어떻게 되나요?
▶ 다짐 앱에서는 매월 무이자 할부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짐 앱의 홈에서 [무이자할부] 메뉴로 이동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혹은 다짐 앱 홈 화면의 최상단 배너를 통해 월마다 변경되는 무이자 할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할부를 이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할부는 결제 방법에서 "[일반 결제] > [신용카드]" 선택 시에 가능합니다.
3. 결제 영수증을 받고 싶어요.
▶ 제가 완료되면 PG사를 통해 가입하신 이메일로 영수증이 발송됩니다. 다만, 소셜로그인 등으로 가입하신 일부 고객님의 경우 메일이 발송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고객센터를 통해 요청해 주세요. 결제 영수증을 이미지 혹은 PDF 등의 파일 형태로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4. 결제가 안될 땐 어떻게 해야 하나요?
▶ 결제가 되지 않는 경우, "앱 내 우측 하단 [마이다짐] 메뉴 > [1:1 문의]"를 통해 문의를 남겨주세요. 담당부서에서 확인 후 자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
5. 환불은 어떻게 할 수 있나요?
▶ 환불에 대한 문의는 "앱 내 우측 하단 [마이다짐] > [1:1 문의하기] 메뉴"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구매하신 회원권의 종류와 환불 규정에 따라 다짐에서 직접 환불이 진행되거나, 시설에서 환불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6. 환불 규정은 어떻게 되나요?
▶ 환불 규정은 구매하신 회원권에 따라 다릅니다.
※ 통합회원권 : 회원권 구매 시, 본인이 설정한 운동시작일 이전에는 즉시 100% 환불됩니다. 반면, 운동시작일 이후에는 위약금 10%와 이용한 기간에 대한 금액이 일할 계산되어 차감 후 환불됩니다.
※ 단일회원권 / 수강권 :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이며, 운동시작일 이전이라면 즉시 100% 환불됩니다. 반면,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지만, 운동시작일 이후라면 운동 시설의 내규에 따라 위약금 결제 후 환불됩니다. 결제일로부터 8일 째부터는 결제 금액이 운동시설로 정산됩니다. 따라서 결제일로부터 8일 째부터는 취소 & 환불 관련 문의는 운동 시설에서 담당합니다.
※ 맛보기 수업 :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이며, 운동시작일 이전이라면 즉시 100% 환불됩니다. 반면,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이며, 운동시작일 이후라면 사용여부 확인 후 경우에 따라 위약금 지불 후 환불됩니다. 결제일로부터 8일 이후이며, 사용하지 않은 경우라면 고객센터로 문의를 남겨주세요.
※ 일일권 : 구매한 날로부터 30일 동안의 유효기간이 있습니다. 유효기간 이내, 사용하지 않은 일일권은 직접 환불이 가능하며, 별도의 수수료는 부과되지 않습니다. '[마이다짐] > [결제내역] > [환불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유효기간 이내, 실수로 사용하기 버튼을 누른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를 남겨주세요.
7. 환불을 요청했는데 취소 처리가 되지 않았어요.
▶ 환불은 고객님이 결제하신 PG사를 통해서 이루어집니다. 따라서 당일 결제건의 경우 당일 취소가 되지만, 결제일로부터 1일 이상 지난 결제 건은 최대 2 ~ 3 영업일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다짐 고객센터에서는 고객님이 요청하신 즉시 취소 처리를 하고 있으니, 안심하시고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8. 포인트는 언제 사용할 수 있나요?
▶ 적립된 포인트는 통합회원권 구매 혹은 다짐마켓에서 상품 구매 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9. 결제 시 사용한 포인트 / 쿠폰을 환불하면 복구되나요?
▶ 포인트 : 전액 환불 시, 사용한 모든 포인트 환불됩니다. 반면, 부분 환불 시, 결제 시 사용한 포인트가 우선적으로 환불됩니다. 포인트 외 차액은 결제한 수단으로 환불됩니다.
▶ 쿠폰 : 전액 환불 시 쿠폰도 함께 복구됩니다. 단, 결제 시 설정한 운동시작일 이전인 경우에만 복구가 가능합니다. 단, 쿠폰의 유효기간에 따라 복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예 : 환불 시잠에 쿠폰의 유효기간이 만료된 경우, 환불하여도 복구 불가)
10. 친구 추천 쿠폰이 무엇인가요?
▶ 초대코드를 통해 가입한 친구가 회원권 혹은 수강권을 구매하면 쿠폰 전환액 5,000원이 지급됩니다. 이 쿠폰 전환 가능액을 쿠폰으로 전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환한 쿠폰의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7일이며, 이후 자동 소멸됩니다.
기타
1. 탈퇴 시 보유한 포인트와 회원권, 쿠폰은 어떻게 되나요?
▶ 회원권을 이용 중이라면 탈퇴가 불가능합니다. 회원권의 이용 기간이 모두 종료된 이후에 탈퇴가 가능합니다.
▶ 회원 탈퇴 시에는 보유하고 있는 포인트와 쿠폰 모두 소멸됩니다. 탈퇴 회원의 모든 정보는 탈퇴 시 즉시 폐기됩니다. 재가입하시더라도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포인트와 쿠폰은 복구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꼭 사용이 필요한 포인트와 쿠폰이 있다면, 반드시 탈퇴 전 확인해 주세요.
2. 운동시설을 운영 중입니다. 다짐에 등록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다짐에 운영 중인 운동시설을 등록하여 회원권, 수강권 등을 판매하고 싶다면 다짐과의 제휴가 필요합니다. 구글플레이스토어 혹은 앱스토어에서 [다짐파트너 어플]을 다운로드하여 회원가입 후, 제휴에 필요한 정보를 모두 입력해 주세요. [휴 담당 부서에서 접수된 내용을 확인 후, 순차적으로 등록을 도와드립니다.
3. 트레이너입니다. 다짐에 등록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다짐에는 운동 시설에 소속된 트레이너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아직, 소속된 시설이 다짐에 제휴되어 있지 않다면 시설 제휴를 먼저 진행해 주세요. 운동 시설의 관리자 (사장님, 대표님, 관장님)에게 요청하여 시설을 등록하신 후, 시설 등록이 완료되면 트레이너 등록이 가능합니다.
▶ 이미 다짐과 제휴되어 있는 시설에 소속된 트레이너라면, 즉시 등록이 가능합니다. 트레이너 등록을 위해 필요한 정보를 제출해 주시면 담당 부서에서 확인 후 등록을 도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