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모킹와킹 블로그입니다. 오늘은 월경, 생리 앱인 헤이문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성들은 한 달에 한 번 월경을 경험하는데요. 그럼에도 가끔 "왜 이번 달에는 월경이 오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이 들거나, 이번 달에 월경이 이미 시작했는지 아직 시작하지 않았는지 헷갈릴 때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월경 관리 앱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앱은 월경 주기를 추적하고 월경이 시작한 날짜를 기록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그 중 헤이문은 월경 관리용 앱 중 하나로, 해당 날짜의 상태를 캘린더에 입력하여 월경을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뿐만 아니라 월경주기 전체에 걸쳐 몸과 기분 변화를 입력하고 관리할 수 있고, 평소와 다른 증상, 월경통 등을 기록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헤이문은 정기구독을 신청하면 월경용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헤이문에 대해 소개해보았고, 이제부터는 이용자들이 궁금해하는 질문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정기 구독
1. 월경주기와 배송주기가 뭔가요?
▶ 해피문데이 정기구독은 특정 날짜(ex. 매월 1일)가 아닌, 개인의 월경주기에 맞춰 배송주기를 설정합니다. 월경주기는 나의 지난 월경 시작일부터 이번 월경 시작일 사이의 기간입니다. 배송주기는 월경 주기를 기준으로 몇 주기마다 배송을 원하는지를 설정해주세요. 배송주기가 2주기라면 2번 월경할 때 1번 배송됩니다.
2. 매월 특정 날짜(ex. 매월 1일)에 배송받을 수는 없나요?
▶ 일반 생필품 정기구독 서비스와 달리, 해피문데이 정기구독은 특정 날짜가 아닌 개인의 월경주기에 맞춰 배송주기를 설정합니다. 보다 맞춤화된 월경케어를 경험해 보세요.
3. 언제 결제되나요?
▶ 정기구독 첫 결제는 신청 완료 시 바로 결제됩니다. 이후에는 정기발송일 오전 10시에 자동결제됩니다. (발송 3일 전에 카카오톡으로 미리 알려드리니 잊어버릴 걱정은 마세요.)
4. 정기구독을 일시정지할 수 있나요?
▶ 정기구독 일시정지는 [마이페이지 > 정기구독]에서 조건 없이 언제든 가능합니다. 일시정지 상태에서는 결제가 일어나지 않습니다. 일시정지 해지를 누르시면 다시 정기구독이 활성화됩니다.
5. 정기구독 구성/주기/배송정보/결제정보 등을 변경하고 싶어요.
▶ 정기구독 설정은 [마이페이지 > 정기구독]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발송 당일 오전 10시 이전에 변경할 경우 해당 회차부터, 오전 10시 이후에 변경할 경우 다음 회차부터 변경사항이 반영됩니다. (정기구독 첫 결제는 모든 변경사항이 다음 배송부터 적용되므로 변경을 원하시면 결제 취소 후 다시 신청해 주세요.)
6. 자동결제 시 결제가 실패하면 어떻게 되나요?
▶ 카드 결제가 실패한 경우 결제 실패 내역을 카카오톡으로 안내해 드립니다. 잔액 부족/한도초과 시 다음 영업일에 재결제를 시도합니다. 카드사용이 불가하거나 카드사 문의 필요시 다음 발송일을 일주일 후로 연기합니다.
주문 & 배송
1. 배송비는 얼마인가요?
▶ 정기구독을 이용하거나 체험팩 구매 시 구매금액과 상관없이 무료배송입니다. 그 외 제품구매 시 국내 전 지역 배송료 3,000원이며 30,000원 이상 주문 시 무료배송입니다.
2. 어떤 택배사를 이용하나요?
▶ 빠르고 정확한 배송을 위해 우체국 택배로 배송됩니다.
3. 택배가 파손된 상태로 배송되었어요.
▶ 택배 사고는 택배 표준약관에 의해 택배사에서 책임을 집니다. 수령하신 택배가 파손되어 제품의 사용이 어려우실 경우, 즉시 통보하지 않으면 피해 발생 원인과 귀책 주체를 가리기 어려워 택배사가 배상을 거부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으므로 피해 사실을 아는 즉시 통보해야 합니다.
▶ 파손된 택배를 수령하신 경우, 배송된 택배의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반드시 운송장이 보이도록 사진을 촬영하시어 우체국 콜센터 혹은 해피문데이 고객센터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 우체국 콜센터 : 1588-1300 - # (빠른 말) - 0 (상담사 연결) - 1 (국내 우편) - 0 (기타 문의)
※ 해피문데이 카카오톡채널 - 상담원 연결 - 사진 발송 (성함 · 연락처 · 문의 내용 기재 필수)
※ 배송 메시지에 기재된 배송 장소에 배송 완료된 경우, 택배를 직접 수령하시지 못하여 배송 완료 후 시간이 오래 경과되었을 경우, 배송 기사가 별도로 연락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연락받지 않았을 경우에는 손해 배상이 어려울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4. 정기구독 신청과 일반 제품구매를 동시에 주문했습니다. 합배송 후 배송비를 환불받을 수 있을까요?
▶ 일반 제품구매의 경우 30,000원 이상일 구매 시 무료배송으로, 합배송 되더라도 배송비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정기구독 구성을 자유롭게 변경하거나 추가할 수 있으니 필요시 이용해 주세요.)
5. 두 계정으로 주문했는데, 합배송돼서 왔어요.
▶ 발송일, 주소지가 같은 경우 물류센터에서 자동 합배송 되고 있습니다. 개별로 받고 싶으신 경우에는 발송일을 다르게 설정해 주세요.
6. 결제방법은 어떤 것이 있나요?
▶ 정기구독 주문의 경우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카카오페이를 이용해 결제할 수 있습니다. 그 외 제품구매의 경우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카카오페이, 무통장입금을 이용해 결제할 수 있습니다.
7. 주문 후 결제방법을 변경하고 싶어요.
▶ 주문 후 결제방법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취소 후 재주문해주세요.
8. 무통장입금은 언제 확인되나요?
▶ 입금 후 10분 이내에 확인됩니다. 10분 이후 입금확인이 되지 않는 경우 카카오톡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해 주세요.
9. 안심번호 없이 주문할 수 없나요?
▶ 해피문데이 배송정책 상 안심번호를 의무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무인택배함 이용 등을 위해 필요한 경우, 배송메시지란에 핸드폰 번호 기재와 함께 메모를 남겨주세요.
10. 비회원주문 및 전화주문이 가능한가요?
▶ 비회원주문과 전화주문은 불가능합니다. 해피문데이 회원가입 후 이용해 주세요.
11. 단체구매가 가능한가요?
▶ 기업, 학교, 기부사업 등을 위해 대량 구매를 원하시는 경우 단체구매 양식을 작성하여 제출해 주세요.
취소 & 환불 & 교환 & 반품
1. 주문을 취소하고 싶어요.
☞ 정기구독 주문의 경우 : 마이페이지 > 정기구독 > 주문내역 > 상세보기 > 주문취소
☞ 그 외 주문의 경우 : 마이페이지 > 주문내역 > 상세보기> 주문취소
2. 주문 취소는 언제까지 가능한가요?
▶ 주문 취소는 발송일 오전 10시까지 가능하며, 10시 이후에는 배송 작업이 시작되어 취소가 불가합니다. 발송 이후 구매 취소는 상품 수령 후 카카오톡으로 반품 문의를 주시면 왕복 배송료(6,000원)를 차감하고 환불 처리됩니다.
3. 취소 후 언제 환불되나요?
▶ 신용카드/체크카드/카카오페이는 취소 후 2~3일, 무통장입금은 취소 후 5영업일 이내에 환불됩니다.
4. 부분 취소가 가능한가요?
▶ 주문 취소 시 전체 내역이 취소됩니다. 취소 후 원하는 구성을 다시 주문해 주세요.
5. 주문과 다르게 배송되었어요.
▶ 카카오톡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면 신속히 교환을 도와드리겠습니다. (*패키지 변경으로 인해 오배송으로 착각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문의 전 확인 부탁드립니다.)
6. 제품에 검은 반점이 있어요.
▶ 생리대 탑시트/탐폰 흡수체의 반점은 유기농법으로 재배하고 수확한 목화를 사용하면서 생기는 목화 줄기와 씨앗의 입자입니다. 혹시 반점이 큰 경우 카카오톡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면 더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어플리케이터의 반점은 재료인 플라스틱이 생산 과정에서 고온에 의해 그을린 부분으로 위험하지 않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7. 교환/반품을 원합니다.
▶ 카카오톡 고객센터로 가입하신 이메일, 주문번호과 함께 반품을 요청해 주세요. 자세한 내용은 배송 및 반품 안내를 확인해 주세요.
8. 프로모션 세트 상품을 구매했는데 부분 반품하고 싶어요.
▶ 프로모션 세트 상품은 부분 반품 및 환불이 불가능하며, 전체 반품 및 환불 후 재구매 부탁드립니다.
코인 & 쿠폰
1. 해피코인이 뭔가요?
▶ 해피코인은 해피문데이에서 현금처럼 사용하실 수 있는 적립금입니다.
2. 해피코인은 어떻게 모을 수 있나요?
▶ 내 추천링크를 이용해서 누군가가 결제했을 때, 내뷰를 작성했을 때, 각종 이벤트를 통해 지급됩니다. 나의 추천링크는 [마이페이지 > 추천링크]에서 확인해 주세요.
3. 해피코인의 유효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 [마이페이지 > 쿠폰/코인]에서 확인해 주세요.
4. 해피코인은 어떻게 사용하나요?
▶ 정기구독 신청 또는 제품 구매 시, 결제페이지에서 사용할 해피코인 금액을 기입해 주세요. 정기구독 자동결제에서 해피코인이 사용되기를 원하신다면, [마이페이지 > 쿠폰/코인]에서 "보유 해피코인으로 정기결제"를 ON으로 설정해 주세요. 자동결제 시 보유한 해피코인이 자동으로 전액 사용되고 나머지 금액이 결제됩니다.
5. 할인쿠폰은 어떻게 사용하나요?
▶ 정기구독 신청 또는 제품 구매 시, 결제페이지에서 보유 쿠폰을 선택하거나 쿠폰코드를 입력하세요. 결제 당 하나의 쿠폰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쿠폰은 모든 제품에 사용 가능한가요?
▶ 각 쿠폰마다 적용 범위가 다르니 해당 쿠폰의 안내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7. 적립된 해피코인의 유효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 신규 가입고객의 해피코인 유효기간은 30일, 추천한 기존고객의 해피코인 유효기간은 90일입니다.
추천 링크
1. 추천링크가 뭔가요?
▶ 해피문데이를 주변에 추천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나만의 고유한 링크입니다. [마이페이지 > 추천링크]에서 초대 링크를 복사하시거나 카카오톡으로 바로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2. 추천링크를 사용하면 어떤 혜택이 있나요?
▶ 추천링크를 통해 가입하신 분께 첫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2,000 코인이 적립됩니다. 가입과 동시에 추천하신 분께는 1,000 코인이 적립됩니다. 추천 받은 분의 첫 구매가 배송완료되는 시점에 추천하신 분께 1,000코인이 추가로 적립됩니다.
3. 추천받았을 때 추천링크를 어떻게 사용하나요?
▶ 초대 링크를 눌러 회원가입 페이지로 이동할 경우 자동으로 적용된 상태로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초대 링크를 통하지 않고 회원가입 시 코인이 적립되지 않습니다.)
4. 저는 추천링크로 초대하는 버튼이 눌리지 않아요.
▶ 해피문데이 사이트에서 구매를 완료하신 분들께만 추천링크가 활성화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