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모킹와킹 블로그입니다. 오늘은 인테리어 플랫폼인 문고리닷컴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셀프 인테리어가 요즘에 많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셀프 인테리어를 하는 이유 중에는 자신만의 스타일로 집을 꾸밀 수 있고 분위기를 변경할 수 있는 재미가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인테리어 플랫폼이 있으며, 그 중 문고리닷컴은 인테리어 자재부터 가구, 소품까지 모든 것을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는 인테리어 전문 마켓 중 하나인데요. 문고리닷컴은 20만 개 이상의 다양한 제품으로 집을 꾸미고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며, 손잡이, 철물, 목재, 욕실 용품, 주방 용품, 벽지, 조명, 시트지, 선반, 가구, 러그, 침구 등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문고리닷컴은 특별한 서비스로 목재, 강화유리, 컬러유리, 포맥스와 같은 다양한 재료를 1mm 단위로 원하는 크기로 자르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기까지 문고리닷컴에 대해 소개해보았고, 이제부터는 이용자들이 궁금해하는 질문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회원정보 & 기타
1. 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 메인 페이지 상단 우측에 보시면 [회원가입] 메뉴가 있습니다. [회원가입] 메뉴에 고객님 정보를 입력하시고, 이러한 절차를 통해 회원가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문고리닷컴 회원에 가입시 가입축하 적립금, 상품구매 적립금, 각종 이벤트와 정기쿠폰의 혜택을 누리실 수 있답니다
2. 회원가입시 받게 되는 혜택은 무엇인가요?
▶ 회원으로 가입할 경우 상품을 구매하실 때마다 적립금이 부여되며 적립금은 일정금액이 되면 언제든지 문고리닷컴에서 상품구매 시 현금처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이벤트나 기타 사유로 인한 할인 상품에는 적립금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e-mail을 통하여 이벤트, 신상품소식, 기획전 등의 쇼핑에 유익한 정보들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회원님만의 공간인 [마이페이지]에서 주문/배송조회, 적립금/쿠폰 내역등을 한 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문고리닷컴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에 무료로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3. 회원 탈퇴 시 주의사항은 무엇인가요?
▶ 회원 탈퇴 시, 보유하고 계신 문고리닷컴 쿠폰과 적립금은 자동 소멸됩니다. 문고리닷컴의 회원제 서비스 및 혜택은 더 이상 이용하실 수 없으며 회원 혜택 또한 받으실 수 없습니다.
4. 탈퇴했던 아이디로 재가입이 가능한지요?
▶ 탈퇴했던 아이디로는 재가입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회원탈퇴시, 기존에 보유하셨던 적립금, 예치금, 쿠폰등이 모두 소멸됩니다. 탈퇴와 동시에 고객님의 개인에 대한 정보는 즉시 삭제되며, 탈퇴한 회원의 아이디는 누구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5. 회원등급은 어떠한 기준으로 정해지나요?
▶ 회원등급은 6개월마다 누적 구입금액을 기준으로 변경되며, 회원등업일은 매달 1일입니다. 구매금액은 구매확정일을 기준으로 하며, 배송비, 적립금, 쿠폰 사용금액, 반품금액은 합산에서 제외됩니다.
6. 회원으로 가입해야만 상품을 구매할 수 있나요?
▶ 회원과 비회원(네이버페이 결제 포함) 모두 주문가능하답니다. 회원으로 가입하여 주문하실 경우 저희 문고리닷컴에서 진행하는 이벤트, 쿠폰, 할인 포인트적립등의 혜택을 누리실수가 있습니다.
7. 무통장입금 계좌번호가 궁금합니다.
▶ 국민 350601-04-158803 (주)문고리닷컴 / 농협 355-0002-4415-13 (주)문고리닷컴 / 우리 1005-201-794928 (주)문고리닷컴
※ 주문 시 기재해 주신 입금자명과 상이한 경우 입금확인 처리가 지연될 수 있으니 꼭 연락부탁드립니다.
8. 에스크로가 무엇인가요?
▶ 인터넷에서 구매자와 판매자가 서로 만나지 않고 거래하여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피하기 위해 신뢰성 있는 제삼자에게 물품대금을 입금한 후에 구매자와 판매자사이에서 구매가 원만히 이루어진 후에 신뢰성 있는 제삼자가 판매자에게 대금을 지급하는 서비스입니다.
※ 2006년 4월 1일부터 "전자상거래소비자 보호법의 결제대금예치제(에스크로)"의 의무시행에 따라 10만 원 이상의 현금 결제시 에스크로 이용이 의무화 되었습니다. 문고리닷컴에서는 카드결제대행사인 "올엣"을 통해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9. 에스크로 이용방식은?
☞ 실제 결제금액이 10만원 이상일 경우 [에스크로 서비스 이용 체크란]에 적용 여부 체크 > 이용약관 동의
▶ 구매자는 발송완료 후 5일 이내에 상품을 수령하는 것으로 간주, 결제대금이 문고리닷컴으로 지급됩니다. 만일 발송 완료 후 5일 이내에 상품을 수령하지 못하였거나, 반품을 하셨다면 고객센터로 전화 주시면 택배 확인 재배송 또는 환불 처리하게 됩니다.
배송 & 상품 문의
1. 구매하려는 상품이 문고리닷컴 배송인지 업체배송인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 상품은 크게 문고리닷컴 배송상품과 업체직배송 상품으로 나뉩니다.
※ 문고리닷컴 배송상품 - 문고리닷컴 생산, 수입, 재고를 가진 상품을 문고리닷컴에서 직접발송
※ 업체별 배송 - 문고리닷컴에 입 접한 업체에서 직접발송
상품상세정보에서 발송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무브랜드 개별배송의 경우 각 해당 업체에서 배송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택배가 여러 번에 나뉘어 배송될 수 있습니다.
2. 배송비는 얼마인가요?
▶ 배송비는 구매금액이 5만 원 미만인 경우에만 배송비(2,500원)가 부담됩니다. 배송 및 포장상의 문제로 2개 이상으로 나누어서 포장되어 배송시에도 5만원 미만의 경우에도 1개 가격(2,500원)만 부담하시면 됩니다. 나머지는 문고리닷컴에서 부담합니다. 그리고 제주도 및 도서산간지역은 추가배송비가 청구될 수 있습니다. 별도배송비는 주문결제 시에 추가적용됩니다. 단, 일부 제품의 경우에 한해서 별도 금액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3. 배송일은 얼마나 걸리나요?
▶ 기본적인 배송기간은 결제완료시점을 기준으로1~5일 정도(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제외) 소요됩니다. 단, 주문제작상품 등 일부 상품의 경우 배송이 지연될 수 있으며, 지연상품은 상세페이지에서 확인가능 합니다. 도서산간지역의 경우 기본적인 배송기간을 따르는 상품이라 할지라도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천재지변에 의한 배송지연기간에서 제외됩니다.
4. 근처에 있는데 방문하여 직접수령가능한가요?
▶ 문고리닷컴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입하신 상품은 택배발송만 가능하며, 방문수령은 어렵습니다. 급하게 필요하신 물건이라면 문고리닷컴 직영점 (서울 동대문점, 서울 송파점, 경기 부천점 , 경기 안산점) 오프라인 매장으로 방문을 부탁드립니다. 다만, 온라인에서 판매하고 있는 모든 상품이 오프라인 매장에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반드시, 방문하시려는 매장에 문의 후 방문을 부탁드립니다.
5. 휴일, 공휴일에도 배송 가능한가요?
▶ 법정 공휴일과 일요일은 발송 및 배송이 어려우며, 토요일에는 배송 (집하 및 배송)이 가능합니다.
※ 토요일의 배송시간은 택배 대리점별로 차이가 있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 일요일/공휴일은 모든 택배업체가 휴무이며, 집하 및 배송업무가 어렵습니다.
6. 한 주문 건의 상품마다 배송지를 다르게 지정할 수 있나요?
▶ 한 주문서로 여러 상품을 주문하였을 경우에는 배송지를 한 곳으로만 지정할 수 있습니다. 배송지를 다르게 지정을 원하실 경우에는 각각 주문을 따로 해주셔야 합니다. 배송지가 다를 경우 배송비가 별도 부과 됩니다.
7. 배송일, 배송시간 지정 가능한가요?
▶ 배송일 지정 시 상품의 재고확인 후 최대한 희망일 수령 가능하도록 발송일 조정해 드립니다.
- 제품출고 후 택배사에서 고객님께 배송되는 기간은 보통 하루로 가정하여 발송일 조정이 되시며 택배사의 사정에 따라 1~2일 정도의 변수는 예상해 주셔야 합니다.
- 택배사마다 지역별로 배송되는 시간이 다르므로 시간대를 지정하여 배송은 어렵습니다.
- 배송일에 수령이 어려운 경우는 택배기사님 연락 시 보관 장소를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8. 무료배송 상품과 일반상품을 함께 구매하면 배송비가 어떻게 되나요?
▶ 동일한 발송지의 무료배송상품과 함께 구매하시면 무료배송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문고리닷컴 배송상품별, 각업체상품별로 묶음 가능합니다.
- 무료배송가능 금액미만 제품과 묶음시에도 무료배송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단, 배송사 유형이 화물발송건과 택배발송건으로 상이할 경우 묶음처리가 불가능합니다.
- 단, 묶음시 파손상의 우려가 있는 상품은 묶음처리가 불가능합니다.
9. 착불배송 상품은 뭔가요?
▶ 파손우려와 기본배송비에 해당되는 무게와 부피가 초과되어 배송비용이 추가적으로 발생되거나 배송비 일정하지 않고 상이할 경우 주문 시 미리 배송비를 결제하지 않고 상품 수령 시에 배송비를 지불하는 방식입니다.
10. 급한 상품인데 퀵으로 받을 수 있나요?
▶ 재고확인 된 상품에 한하여 퀵서비스 요금을 착불(받으시는 분 부담)로 발송 가능합니다.
- 문고리닷컴은 경기도 화성시에 소재하고 있으며 크기와 거리에 따라 요금은 상이합니다.
- 퀵배송 요청은 게시판으로 문의하시면 담당자가 확인 후 퀵배송 요금을 안내해 드립니다.
- 한 주문 건이더라도 발송지가 다른 업체직배송상품, 협력업체직배송상품의 경우 묶음발송이 불가능합니다.
- 여러 발송지의 상품 구매 시 발송지 별로 퀵서비스 요금이 추가됩니다.
11. 주문 후 배송주소를 수정하고 싶어요
▶ 배송정보수정은 [주문] 화면의 마지막 단계인 [결제하기] 클릭 전까지만 가능하며 결제완료 후 수정요청은 문의게시판으로 요청해 주시면 됩니다. 단, 상품이 발송된 이후에는 배송정보 수정이 어려우니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상품을 택배발송하기 전 : 문의게시판으로 택배발송 가능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택배발송 전이라면, 상담원에게 변경배송주소를 알려주시면 됩니다.
※ 상품을 택배발송한 이후 : 택배발송 이후라면, 배송주소를 변경하기가 어렵습니다. 택배사 쪽으로 변경요청을 해야 하며, 배송료가 추가 청구될 수 있습니다.
12. 주문완료했는데 주소지를 바꾸고 싶어요.
▶ 문의게시판 이용하셔서 발송여부를 확인해 주십시오. 상품 발송이 되기 전에는 주소변경이 가능합니다. 상품 발송 후 주소지 변경은 택배비가 추가될 수도 있습니다.
13. 주문한 상품이 아닌 다른 상품으로 잘못 왔어요.
▶ 문의 세 판을 이용해 주시면 신속히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단, 오배송된 상품을 사용하시기 전에 연락 주셔야 원활한 처리가 가능하오니 이점 참고부탁드립니다.
14. 주문 후 배송현황을 어떻게 조회해야 하나요?
▶ 모든 주문 건은 발송 시 주문서 작성 시에 메모해 주신 메일과 휴대폰번호로 sms 메시지가 전달됩니다. 회원인 경우 주문접수-입금확인-발송확인 메일로 각 단계별로 보내드리기 때문에 메일/sms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마이페이지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발송 후 정확한 도착시간을 확인하시고 싶으시다면
☞ 배송현황 조회 방법 : 마이쇼핑 > 주문배송조회 > 배송추적 > 배송조회
15. 배송지연이 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 문고리닷컴은 2만 여종의 많은 제품을 취급하기 때문에 업체 측에서 제품공급에 차질이 생기는 경우가 종종 일어납니다.
- 물류센터에 재고를 보유하고 있는 상품이라면 주문 후 2일 정도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협력업체의 공급상태가 원활하지 못한 상품일 경우에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 원단. 조색페인트 등 업체에 주문을 해야 하는 상품의 경우 1~2일 정도 지연될수있으며, 판재. 패널의 경우에도 1~2일정도 절단 작업 기간이 소요됩니다.
- 제품 수급에 차질이 생겨 배송이 지연되는 경우는 미리 연락을 드려 불편함을 덜어드리고자 최대한 노력하고 있습니다.
- 만약 기간이 촉박한 상품을 주문하시는 경우에는 주문하시기 전에 미리 고객게시판으로 배송가능일자를 알아보신 후 주문하시는 것이 제일 안전한 방법입니다.
16. 배송조회 시 등록되지 않은 운송장이거나 올바른 운송장이 아니라고 나와요.
▶ 상품이 배송되었다는 문자메시지를 받고 배송조회 시 미등록 운송장이라고 표기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 상품을 출고하게 되면 시스템 자체적으로 운송장 번호가 입력됩니다.
- 운송장 번호 입력 시 전상상에서 sms로 배송안내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 제휴 택배사에서 상품들을 수거 및 운송장번호 등록처리가 되어야만 배송조회가 가능합니다.
- 택배사의 경우 많은 양의 물건을 일괄처리 하므로 이미 발송하였어도 입력이 늦어져 조회가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 밤 10시 이전까지는 택배사에서도 모두 등록완료가 되므로 배송조회는 발송 익일 오전부터 가능합니다.
17. 제품색상이 쇼핑몰에서 본 사진과 차이가 있어요.
▶ 제품 색상은 제품 촬영 및 사용 모니터의 해상도에 따라 실제 상품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제품 사진을 등록 시 상품과 가장 흡사하게 조절하고 있으니 고객님의 양해 부탁드립니다.
18. 품절된 상품은 언제쯤 구할 수 있나요?
▶ 상품이 품절된 경우에는 제조사의 사정에 의해 공급이 원활하지 않아 일시적으로 판매가 중단되었거나 입고가 늦어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19. 페인트 색상, 벽지 추천을 받고 싶습니다. 가능한가요?
▶ 페인트와 벽지는 다양한 색상과 종류가 준비되어 있어 고객님의 취향이나 선호도에 맞는 색상을 직접 확인해 주시는 것이 가장 좋답니다. 인기색상이나 제품을 추천해 드리는 것은 가능하나, 어울리는 색상 또는 제품을 임의로 추천해 드리기는 어려운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20. 제품 구입 후 추가로 구입하고 싶어요.
▶ 발송 전이면 묶음배송이 가능하며, 우선 각 업체별로 지정되어 있기 때문에 주문하신 상품과 추가 주문하실 상품이 동일한 업체인지 확인부탁드립니다. 같은 업체상품이 맞으시다면 추가구입해 주시고 요청사항란에 묶음배송 요청을 해주시면 된답니다. 무통장 입금이 가능하시다면 배송료를 제외한 금액을 입금해 주시면 되며, 신용카드 결제인 경우에는 총금액을 결제하시고 연락 주시면 예치금환불 또는 부분취소가 가능합니다.
반품 /교환 / 취소 / 환불 문의
1. 주문이 취소되어 있어요.
▶ 주문하시고 입금이 유효한 기간은 일주일입니다. 입금확인이 되지 않는 경우 자동으로 주문이 취소되는 점 양해부탁드리겠습니다.
2. 상품에 하자가 있는 경우, 교환 및 반품이 가능한가요?
▶ 배송상의 문제로 상품이 파손되었거나 내용물이 손상되었을 경우 확인 즉시 문의게시판으로 문의하시면 신속히 처리 도와드리겠습니다.
3. 주문상품을 다른 걸로 변경하고 싶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주문서를 작성하신 후 바로 다른 상품으로 변경/교환을 원하시면 문의게시판으로 문의하시면 신속히 처리 도와드리겠습니다.
4. 주문취소는 어떻게 하는 건가요?
▶ 입금확인 전 주문 건의 경우 [로그인 > 마이페이지]에서 직접 주문취소 신청이 가능하며, 입금확인이 완료된 주문건의 경우 문의게시판으로 문의 남겨주시면 상담원이 최대한 빠른 처리를 도와드립니다.
5. 취소가 되지 않는 상품도 있나요?
▶ 소비자의 변심으로 색상등이 마음이 들지 않는 경우라도 상품을 이미 사용하여, 포장등이 손상되었거나 제품이 파손된 경우
▶ 상품의 반품 및 환불이 가능한 경우에도 상품을 수령한 지 7일이 경과한 다음 반품 및 환불의사를 통보한 경우
▶ 페인트조색, 시트지 절단, 목재 절단, 원단, 주문제작 가구 등 제품에 재가공을 한 상태인 경우
6. 교환이나 회수날짜를 지정할 수 있나요?
▶ 교환 제품의 배송과 회수는 택배사와 연계되어 진행되기 때문에 택배사 사정에 따라 배송일과 시간을 지정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원하시는 날짜를 말씀해 주시면 최대한 맞추어 드릴 수 있도록 택배사에 요청드리도록 하겠습니다.
7. 반품/ 교환은 어떻게 하나요?
▶ 문의게시판을 통하여 신청해 주시면 된답니다. 상담원이 최대한 신속하게 절차를 진행하여 드리며 다만, 주문제작 상품의 경우와 기타 문고리닷컴에서 지정한 반품/교환이 어려운 상품의 경우 어려울 수 있으니 이점 참고부탁드립니다.
※ 사전 연락 없이 제품을 보내신 경우에는 교환 또는 환불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전 동의 없이 다른 택배로 반송해서 반송비가 추가되면 고객이 추가 반송비를 부담하셔야 하오니 꼭 상담원과 협의 후 제품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8. 반품 시 배송비는 어떻게 되나요?
▶ 반품 사유에 따라 배송비가 달라집니다. 제품 자체에 이상이 있거나, 파손되었을 경우는 문고리닷컴에서 전액부담을 하지만, 구매자의 개인적인 이유로 교환을 원할 경우 반품택배비 또는 왕복배송비를 부담하셔야 합니다. 반품, 환불 금액을 제외한 구매금액이 무료배송 기준에 미달할 경우 최초택배비를 포함한 왕복택배비가 부담됩니다.
9. 적립금과 현금을 같이 사용한 경우, 환불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 고객님께서 입금해 주신 금액은 알려주신 계좌로 현금 환불되며, 함께 사용하신 적립금은 다시 고객님의 아이디로 환원됩니다.
10. 실시간계좌이체로 주문한 후 취소했는데, 언제 환불이 되나요?
▶ 실시간 계좌이체를 이용하신 경우에는 취소접수 후 약 3~5일 후에 출금되었던 계좌로 자동환불되며, 입금자명은 문고리닷컴이 아닌 결제대행사 올앳으로 기재됩니다.
11. 신용카드로 결제했는데 환불은 어떻게 받나요?
▶ 신용카드 결제 후 주문 취소 시 카드승인 취소의 방법을 통하여 환불처리가 됩니다. 카드 결제대금이 완료된 이후라면 카드 승인취소 시 익월 카드 결제대금에서 차감됩니다. 단, 카드 승인취소 기간은 해당 카드사와 VAN사의 확인 절차를 거치는 관계로 3~5일(공휴일 제외) 소요되며, 승인취소 확인 문의는 소요기간 경과 후 해당 카드사로 직접 문의하시면 됩니다. 신용카드로 결제 후, 주문취소 시 장바구니 이용여부 등에 따라 재결제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12. 반품신청을 했는데 환불은 언제 해 주나요?
▶ 반품신청 후, 고객님께서 반품하신 상품이 도착 후 담당자가 검수 후 환불절차가 진행됩니다. 신용카드의 경우 카드취소 또는 예치금으로 환불가능하며, 현금결제의 경우 고객님 계좌로 환불, 또는 예치금 적립이 가능합니다. 물품도착 후 일반적으로 환불까지 소요되는 기간은 1~2일입니다.
13. 반품을 하려면 판매자와 반드시 협의를 해야 하나요?
▶ 구매자 부담으로 반송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절단되는 시트지, 제작되는 가구나 상세에 안내되어 있는 제품 등 까다로운 절차가 필요한 경우도 있고 변심으로 인해 반품을 하시는 경우에도 포장개봉 시 재판매가 불가능한 상품은 반품이 되지 않는 등 상품에 따라 반품처리 방식이 다른 경우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상품 상세페이지에 반품이나 교환이 불가능한 제품은 별도 고지하고 있습니다. 반품을 하시기 전에 위의 사항을 숙지하시고 사전협의가 필요한 경우, 문의게시판으로 연락하여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4. 교환할 경우 배송비는 누가 부담하나요?
▶ 교환할 경우 배송비는 교환원인을 제공한 사람이 부담하도록 되어 있으며, 교환 시 최초 운송비 또한 교환원인을 제공한 자가 부담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즉, 상품 하자가 아닌 구매자 변심사유의 경우에는 구매자가 왕복 배송비를 부담하게 되어 있고 상품 하자 및 판매자 귀책사유에 의한 교환일 경우 판매자가 왕복 배송비를 부담하게 됩니다. (상품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반품이나 교환시 택배박스에 배송비를 동봉하게 되면 분실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박스에 동봉하지 않고 입금이나 카드결제 부분에서 부분취소등으로 처리해 드립니다.
15. 주문을 취소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하나요?
▶ 주문취소는 제작되는 제품이나 주문 후 즉시 재단이 들어가는 시트지나 원단의 경우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발송단계가 아닐 경우에 한하여 취소가 가능하며 주문취소는 문의게시판으로 연락하셔서 취소여부를 확인하신 뒤 취소처리 가능합니다.
※ 배송요청 상태의 경우 판매자가 발주서(배송요청서)를 접수한 이후부터는 취소처리가 바로 완료되지 않으며, 상품발송을 위한 배송작업이 이미 시작됐을 경우에는 취소요청이 거부됩니다.
16. 구입한 상품의 A/S 또는 수리를 원할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구입하신 상품은 문의 게시판으로 문의해 주세요. 구입하신 제품의 A/S에 관한 보증기간은 통상 1년이나, 제품 특성 및 브랜드의 A/S 정책상 다를 경우가 있으니, 상품 구입 시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7. 상품의 교환/반품이 불가능한 경우도 있나요?
▶ 소비자의 취향변화나 색상 등이 마음에 들지 않은 경우라도 상품을 이미 사용하여, 포장 등이 손상되었거나 제품이 파손된 경우
▶ 상품의 반품 및 환불이 가능한 경우라 할지라도 상품을 받은 후 7일이 경과한 다음 반품 및 환불의사를 통보한 경우
▶ 페인트 조색, 시트지 절단, 목재 절단, 원단절단 등 제품에 재가공을 한 상태에서는 절대 반품이 불가능합니다.
주문 / 결제 문의
1. 결제를 카드와 현금결제로 혼합하여 사용할 수 있나요?
▶ 결제는 카드, 무통장, 가상계좌 각각 한 가지만 선택하여 결제하셔야 합니다. 혼용하여 사용할 수 없으며 한번 결제된 주문 건의 결제방법은 변경이 불가하여, 취소 후 재주문하셔야 합니다.
2. 결제 방법의 종류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 문고리닷컴을 통하여 상품 구입의 결제 방법에는 무통장 입금/신용카드 결제/실시간 계좌이체가 있습니다.
3. 주문한 상품에 대한 영수증 또는 세금계산서는 받을 수 있나요?
▶ 상품을 구입하신 후 로그인 - [주문배송조회]에 가시면 해당하는 영수증을 직접 프린팅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또한 세금계산서의 경우 결제단계에서 정보를 입력하시면 전자계산서가 발행되며 이는 신청하신 상품을 전부 수령하신 후 영수증과 같이 [주문배송조회]상에서 프린팅 하여 받아 보실 수가 있습니다. 전자 영수증과 세금계산서는 관련법률에 의거, 기존의 페이퍼 형태의 서류와 동일한 기능과 효력을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세금계산서의 날짜는 상품 배송이 완료된 날짜를 기준으로 합니다.
4. 회원 가입 없이도 상품을 주문할 수 있나요?
▶ 네. 물론입니다. 선택하신 상품을 전부 장바구니에 담으신 후 주문과정에서 [비회원구매]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때 임의로 정해지는 주문번호를 기억해 주셔야만 주문&배송조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비회원으로 주문하시는 경우 회원에게 적용되는 상품구매적립금. 각종 이벤트 콘텐츠 대상에서는 제외되는 점 참고 바랍니다.
5. 한꺼번에 여러 상품을 구입할 수 있나요?
▶ 물론 구입이 가능합니다. 상품을 고른 후 장바구니에 담으신 후 [계속쇼핑하기]를 누르시면 얼마든지 추가하실 상품을 고르실 수가 있습니다. 원하시는 물품을 모두 장바구니에 담으신 후, 한꺼번에 결제를 하시면 보다 편리하게 쇼핑하실 수 있습니다.
6. 주문한 상품을 취소했는데 신용카드 결제는 취소가 안되어 있어요.
▶ 고객님께서 주문 또는 카드 결제 취소를 신청하시면 저희가 카드회사로 취소 청구를 합니다. 배송조회에서 주문취소로 표시되었다면 염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결제대행사를 거쳐 처리가 되므로 취소접수 후 3~5일 후 카드회사로도 취소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7. 입금을 했는데 계속 입금문자가 와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입금확인은 전산상 확인까지 약 5분~15분 정도 소요됩니다. 입금자명이 다르거나 입금금액이 주문금액과 상이할 경우 입금확인이 되지 않으니 문의 게시판으로 문의하세요
※ 입금확인 문자를 받았는데, 또 다른 입금요청 문자가 수신된다면, 이전 주문 건 중 취소처리가 완료되지 않은 주문 건이 있는 경우입니다. 로그인 후 필요 없는 주문 건에 주문취소 내역을 확인해 주시거나 또는 문의 게시판으로 문의부탁드립니다.
8. 공인인증서가 없으면 실시간 계좌이체를 이용할 수 없나요?
▶ 은행, 금액과 상관없이 실시간 계좌이체를 이용하시기 위해서는 반드시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가 없으실 경우에는 가까운 은행에 직접 방문하셔서 인터넷 뱅킹을 신청하시면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9. 주문자명과 입금자명을 다르게 했는데 어떻게 하죠?
▶ 입금자명이 다를 경우 문의 게시판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연락을 주시지 않을 경우 입금확인이 불가하여 발송업무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10. 추가주문 시 묶음배송은 어떻게 신청하나요?
▶ 상품이 아직 배송 전이라면 추가 주문이 가능합니다. 먼저 주문한 금액이 5만 원미만 이었고 추가 주문한 금액과 합쳐서 5만원 이상이 되시면 무료 배송으로 적용되므로, 이러한경우 게시판으로 문의해 주셔서 이와 같은 의사를 밝혀주셔야 하며, 추가 주문시에 5만원 미만일 때 배송비가 중복이 되므로 무통장결제, 또는 카드결제 후 고객센터로 연락을 주셔야 합니다. 업체배송 상품이 있는 경우엔 묶음배송이 불가하오니 꼭 확인 부탁드립니다.
11. 카드사용 시 무이자할부가 가능한가요?
▶ 이벤트란에 무이자 할부 이벤트를 진행하는 카드사를 안내해 놓았습니다. 카드사용 시 무이자할부는 문고리닷컴에서 진행하는 것이 아닌 사용하시는 카드사에서 무이자 이벤트는 진행하는 것이오니 무이자 기간 등이 변경될 수 있음을 참고해 주세요.
12. 전화로 상품을 구입할 수 있나요?
▶ 죄송하지만, 부득이하게 전화주문은 어려운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전화주문의 경우 고객님께서 직접 주문하시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의사소통 과정에서 오해가 생겨 오주문이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전화주문은 받지 않습니다.
포인트 & 예치금 문의
1.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 포인트는 고객님께서 회원가입 및 제품 구매 또는 후기 작성을 통해 지급되는 몰 내 포인트를 말합니다. 포인트는 몰 내에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지만, 결제금액 10,000원 이상 구매해야 하며 포인트는 1,000원 이상 보유 시 1원 단위로 한도 제한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2. 포인트는 유효기간이 있나요?
▶ 포인트의 최대 유효기간은 지급일로부터 1년이며 기간이 지난 미사용 적립금은 자동 소멸됩니다. 이벤트 및 행사를 통해 지급된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개별 정책으로 만료일이 지정됩니다. ‘마이페이지 > 포인트’에서 내역을 통해 정확한 만료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포인트는 현금으로 환불이 가능한가요?
▶ 포인트는 상품구매 또는 이벤트성으로 지급되는 몰 내 현금으로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몰 내 상품을 구매 시에만 사용이 가능하오니 이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4. 예치금이 무엇인가요?
▶ 예치금은 고객님께서 결재 완료 후 부분 변경 또는 일부 취소 등의 이유로 인해 결재하신 금액이 주문 금액보다 큰 경우에는 카드 취소 또는 현금 환불을 하지 않고 예치금으로 지급합니다. 지급된 예치금은 계좌로 출금이 가능합니다.
▶ 예치금과 포인트의 차이는 예치금은 보관된 금액을 구매 금액과 상관없이 모두 사용하실 수 있으며, 포인트는 결제금액 10,000원 이상 구매해야 하며 포인트는 1,000원 이상 보유 시 1원 단위로 한도 제한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예치금 사용은 상품 주문 후 결제 시에 예치금 항목에 체크하시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5. 쿠폰을 사용한 주문 건을 취소하면 쿠폰은 재발급되나요?
▶ 주문 건을 부분취소하신 경우 할인 금액 적용기준 금액으로 계산하여, 적용금액기준 미만인 경우 할인쿠폰 환원을 해드리며 환불금액에서는 할인쿠폰금액이 제외되어 환불됩니다.
ex) 3만 원 이상 주문 시 3천 원 할인쿠폰을 사용한 경우
- 상품을 부분취소하신 후에 실구매금액이 3만 원 미만인 경우 : 주문 시 할인받은 3,000원 할인쿠폰은 환원되며, 환불 금액은 쿠폰 금액을 제외한 7,000원금액이 환불됩니다. (실구매금액이 3만원 미만이 되어지기 때문에 쿠폰을 적용 하실 수 없습니다.)
- 상품을 부분취소하신후에 실구매금액이 3만원 이상인 경우 : 주문 시 할인 받은 3,000원은 그대로 적용이 되며 취소 금액은 전액 환불됩니다.
- 주문 전체 취소의 경우 : 사용한 쿠폰과 적립금이 환원되며, 실구매금액만 환불됩니다.
※ 할인쿠폰 사용기간이 지난 경우에는 재발급 버튼이 생성되지 않으며, 재발급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문고리닷컴의 잘못(상품 품절, 배송지연 등) 일 경우에는 쿠폰 사용기간이 지났을 경우에는 쿠폰 재발급이나 적립금으로 적립하여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