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 서비스, 세탁왕 소개하기 (배송, 택배, 주문, 수거, 결제 등)

안녕하세요. 모킹와킹 블로그입니다. 오늘은 세탁 서비스인 세탁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세탁왕은 비대면 수거배송으로 전국 어디서나 택배로 픽업한 후 세탁물을 케어하는 시스템입니다. 세탁왕은 현관문 앞에 놓아두면 배송직원 및 택배기사님이 수거한 후, 안심케어 공정에 따라 깨끗하게 세탁합니다. 그리고 세탁이 완료되면 현관문 앞에 세탁물이 배송되어 세탁된 세탁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탁왕은 세탁요금 정찰제로 운영하고 있으며, 추가 요금은 없으니 안심하게 이용하셔도 됩니다. 여기까지 세탁왕 서비스에 대해 소개해보았고, 이제부터는 이용자들이 궁금해하는 질문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일반 픽업

1. 주문은 어떻게 하나요?

▶ "세탁왕 앱 > 픽업신청 > 신청하기"를 눌러주세요. (배송지 정보와 결제 시 사용할 카드를 등록해야 픽업신청이 가능합니다.) 배송주소와 공동현관 출입방법을 꼭 확인해 주시고 "신청하기"를 눌러 주문해 주시면 됩니다.

 

2. 수거와 배송은 언제 하나요?

▶ 수거와 배송은 오후 1시부터 오후 9시까지 배송직원이 순차적으로 방문하고 있습니다.

 

3. 최소 주문금액은 얼마인가요?

▶ 1회 최소 주문금액은 20,000원이며, 금액 미달 시 20,000원 자동 결제 / 멤버십 요금도 동일합니다.

첫 주문 시 최소 주문금액이 적용되지 않으니, 세탁물 1개라도 부담 없이 맡겨보세요.

 

4. 세탁물은 어떻게 담나요?

첫 주문인 경우 : 가정에서 찾기 쉬운 쇼핑백이나 비닐봉지에 세탁물을 담기 → 일반세탁과 신발을 분리해서 문 앞에 놓기

재 주문인 경우 : 저희가 배송해 드릴 때 포장해 드린 세탁왕 대형 비닐봉지에 담아 묶어서 문 앞에 놓기

 

5. 세탁이 불가한 품목이 있나요?

생활빨래, 세탁물 없이 수선 서비스만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가방, 신발 등의 수선도 불가합니다.

 

6. 방문 시 따로 연락을 주시나요?

▶ 수거와 배송은 별도로 연락드리지 않으며, 특별한 경우(주소, 공동현관비밀번호 불일치)만 따로 연락을 드립니다. 또한 수거와 배송 관련 주문현황은 앱을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택배 픽업

1. 세탁물 배송까지 얼마나 걸리나요?

▶ 택배를 보내고 세탁 이후 다시 택배를 받는 데까지 약 5일 ~ 7일 정도가 소요됩니다. (주말 및 공휴일 제외) 명절이나 연휴기간에는 택배사의 사정에 따라 배송이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2. 세탁이 불가한 품목이 있나요?

▶ 택배를 통해 배송이 진행되기 때문에 구김이 발생하여 착용이나 사용이 어려운 세탁물은 피해 주세요. 물론 어느 정도 구김이 있어도 사용하시기 원하면 이용 가능합니다. (세탁물 구김으로 인한 재세탁은 불가하니 참고해 주세요.) 택배 배송 특성상 접어서 박스 포장되지 않는 카페트는 취급하지 않습니다. 세탁물 없이 수선 서비스만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3. 주문은 어떻게 하나요?

☞ 세탁왕 앱 > 픽업신청 > 택배픽업 '신청하기' 클릭 > 주소와 연락처 확인 후, 세탁물이 담긴 '택배 박스 수량' 선택 > 유의사항 확인 후 접수 완료하면 '픽업 택배비 결제' 진행 > 주문 시간(오후 5시 기준)에 따라 다음날 또는 이틀 후 택배기사님이 방문하여 박스 픽업

택배박스 수량에 따라 픽업 택배비가 결제됩니다.

※ 픽업 택배비 결제가 실패되면 주문은 취소됩니다.

배송 택배비는 세탁왕에서 부담합니다.

 

4. 최소 주문금액은 얼마인가요?

▶ 1회 최소 주문금액은 20,000원입니다. (픽업 택배비는 별도 결제) 최소 주문금액 미달 시 기준가인 20,000원에서 쿠폰 등 할인이 적용됩니다.

 

5. 세탁물은 어떻게 담나요?

▶ 택배박스 안에 일반세탁물과 신발을 분리해서 담아주세요.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종이박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6. 택배비는 얼마인가요?

▶ 픽업 택배비는 박스 1개당 4,900원이 부과됩니다.

※ 제주도 등 도서산간 지역은 3,000원이 추가됩니다. 추가 택배비가 발생한 경우 인수증에 요금이 추가로 부과됩니다.

 

7. 택배박스 크기에 제한이 있나요?

가로 + 세로 +높 이의 합이 150cm 이하 크기로만 가능합니다. 150cm가 초과되는 박스는 택배사에서 픽업을 거부하니 크기를 꼭 확인해 주세요.

※ 박스 크기 초과로 인해 택배사에서 픽업을 거부한 경우, 픽업 택배비는 환불되지 않으니 이점 꼭 참고해 주세요.

 

8. 택배박스 픽업은 언제, 어떻게 하나요?

▶택배픽업을 신청한 시간(오후 3시 기준)에 따라 다음날 또는 이틀 뒤에 택배기사님이 방문하여 픽업합니다. 외출 시에는 문 앞에 박스를 두시고 "세탁왕"이라고 적어 주세요.

 

9. 택배기사님이 간혹 "반품 있어요?"라고 할 수 있어요.

▶ 고객님들의 택배요금을 줄여 드리고 이용의 편의를 위해 택배를 세탁왕이 직접 접수해 드립니다. 따라서 택배사 입장에서는 "반품"으로 인식이 됩니다. 또는 택배기사님에 따라 간혹 전화나 문자 등으로 "반품있어요? 또는 택배 있어요?"라고 연락을 드릴 수 있습니다.

 

주문 & 수거 & 배송

1. 주문취소 시 반송비는 있나요?

▶ 수거된 상태에서 주문취소를 하실 경우 반송비 5천 원이 부과됩니다.

 

2. 세탁왕 앱을 꼭 설치해야 하나요?

▶ 세탁왕은 앱을 통해서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안드로이드/아이폰 모두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으니 세탁왕 앱을 꼭 설치해 주세요.

 

3. 서비스 지역이 어딘가요?

일반픽업 서비스 지역 : 서울시 마포구, 은평구, 서대문구 전체, 경기도 고양시 향동, 덕은동

※ 그 외 지역은 [오픈알림] 신청을 하면 서비스 오픈 시 문자로 알려드려요. 픽업 서비스지역은 점차 확대될 예정이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택배픽업 서비스 지역 : 택배픽업은 일반픽업 지역을 제외한 모든 지역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4. 주문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 세탁왕 앱 > 이용내역 > 주문정보 > 주문취소

일반픽업 : 주문당일 오후 1시까지 취소가 가능하며, 수거를 완료한 뒤에는 취소가 불가합니다.

택배픽업 : 주문당일 오후 3시까지 취소가 가능하며, 오후 5시 이후 주문은 다음날 오후 3시까지 주문취소가 가능합니다. [오후 3시 이후에는 자동으로 송장이 발급되셔서 택배비 환불이 불가합니다.]

※ 택배 직원이 박스를 픽업한 이후엔 주문취소가 불가하며, 취소를 희망하시는 경우 반송 택배비는 고객님이 부담하셔야 합니다.

 

5. 수거지와 배송지의 주소가 달라도 되나요?

▶ 수거지와 배송지의 주소가 같은 경우에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6. 세탁물 배송까지 얼마나 걸리나요?

▶ 세탁물의 수거부터 배송까지 2박 3일이 소요됩니다. 세탁요금이 결제되지 않은 경우 배송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완성도 높은 세탁을 위해 세탁, 건조 시간이 늘어난 경우 고객센터에서 별도로 연락드립니다.

※ 공휴일은 운영하지 않으니 참고해 주세요.

 

7. 수거/배송 일정을 변경할 수 있나요?

▶ 스케줄에 맞춰 배송직원과 택배예약을 준비하고 있어 수거와 배송일정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수거일정 변경이 필요하신 경우, 주문취소 후 다시 주문을 해주세요. 부득이하게 일정을 변경해야 되는 경우 고객센터로 미리 연락 주세요.

 

8. 배송비가 따로 있나요?

▶ 별도의 배송비는 없으니 부담 없이 맡겨주세요.

 

9. 이미 수거한 상태에서 세탁물을 추가로 맡기고 싶어요.

☞ 주문이 진행 중일 때 추가 주문을 원하실 경우 "주문확인 > 주문예약"을 해주세요.

▶ 추가 주문한 건은 먼저 주문한 세탁물 배송 때 수거를 해드립니다. 예약건은 주문내역에서 확인가능합니다. 세탁물을 수거한 이후에는 당일 재방문이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려요.


 

세탁

1. 수선도 가능한가요?

▶ 네. 수선도 가능합니다. 단, 요금표에 적혀있는 수선 항목만 가능합니다.

※ 세탁물 없이 수선 서비스만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2. 세탁과정이 궁금해요.

▶ 세탁은 20년 경력의 전문가가 모든 세탁물을 직접 세탁합니다. 세탁이 완료되면 건조작업 이후 포장하여 배송하고 있습니다.

▶ 맡겨주신 모든 세탁물은 추가요금 없이 보풀 제거 케어, 친환경 세제 사용, 항균 케어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3. 세탁요금이 궁금해요.

▶ 세탁왕은 세탁요금 정찰제를 실시하고 있으며, 메인 화면에 "요금표"를 눌러 추가요금이 없는 안심 요금표를 확인해 보세요.

 

4. 세탁이 만족스럽지 않으면 어떻게 하나요?

▶ 세탁왕은 안전하고 깨끗한 친환경 항균세탁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혹시라도 세탁결과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배송완료일(택배 배송완료일)로부터 7일 이내에 고객센터로 연락 주세요. 단, 착용 전에만 가능합니다.

 

결제

1. 결제는 어떻게 해요?

▶ 결제는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앱에 등록해야만 가능하며, 배송일(택배배송일) 오전 9시에 자동결제가 됩니다. 법인카드도 등록 가능하고, 등록한 카드로만 결제가 가능합니다.

 

2. 인수증이 무엇인가요?

▶ 인수증은 고객님께서 맡겨주신 세탁물의 분실등의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세탁물의 품목과 수량, 세탁요금의 정보가 담긴 영수증입니다.

▶ 일반픽업은 수거당일 오전에 앱을 통해 발급해드리고 있고, 택배픽업은 택배박스가 세탁소 도착 이후 2일 내로 앱을 통해 발급해드리고 있습니다.

 

3. 쿠폰은 어떻게 사용하나요?

▶ 쿠폰은 인수증이 발급된 이후, 주문정보에서 "쿠폰선택"을 눌러 사용하실 쿠폰을 선택해 주세요.

▶ 배송일(택배발송일) 오전 9시에 앱에 등록하신 카드로 자동결제가 되기 때문에 그 전에 쿠폰을 미리 선택해 주세요.

▶ 최소 주문금액 미달 시 기준가인 20,000원에서 쿠폰 할인이 적용됩니다.

 

4. 결제가 실패되었어요.

▶ 결제가 실패되었다면 "마이페이지 > 결제카드 변경하기"를 통해 결제 가능한 카드로 변경해 주세요.

▶ 일반픽업은 배송일 오전 11시 전까지 결제 가능한 카드로 변경해야 정상 배송이 진행됩니다.

▶ 택배픽업은 발송일 오후 1시전까지 결제 가능한 카드로 변경해야 정상 발송이 진행됩니다.

※ 결제가 완료돼야 배송을 진행하고 있으니 이점 꼭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