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모킹와킹 블로그입니다. 오늘은 온라인 쇼핑몰인 홈앤쇼핑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홈앤쇼핑은 2011년 5월에 창립한 홈쇼핑 회사로 중소기업의 상품을 전문으로 취급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국민 MC로 평가받는 유재석을 광고 모델로 사용하여 착한 홈쇼핑을 컨셉으로 TV 광고를 진행한 적이 있었지만, 2017년 8월부로 유재석과의 모델 계약이 종료되어 더 이상 볼 수 없게 되었습니다. 홈앤쇼핑은 모바일 앱을 통해 10% 할인과 10% 적립문만 아니라 다양한 카드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라이브 방송을 통해 편성표에 따라 언제든지 구매가 가능합니다. 또한 인기 브랜드와 다양한 상품 카테고리(뷰티, 식품, 패션 등)에서 다채로운 쇼핑을 즐길 수 있고, 게다가 5자리 비밀번호로 간편하게 결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홈앤쇼핑을 소개해보았고, 이제부터는 이용자들이 궁금해하는 질문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회원 & 일반 문의
1. 회원 가입 시 나이제한이 있나요?
▶ 회원으로 가입하기 위해서는 만 14세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2. 휴대폰 인증번호 받기가 되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 휴대폰 인증 하기 위해서는 정확한 본인의 성명, 생년월일, 성별과 휴대폰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생년월일의 경우, 반드시 주민등록상의 생년월일을 입력하셔야 합니다.) 고객님 본인 명의의 휴대폰이 아닌 경우, 휴대폰 인증이 되지 않습니다.
3. 회원 탈퇴가 되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 회원 탈퇴 시 아래 즉시 탈퇴 불가 유형에 해당하시는 고객님은 즉시 탈퇴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080-840-1111)로 연락 주시면 바로 도움드리겠습니다.
※ 즉시 탈퇴 불가 유형
- 현재 주문/배송/취소/교환/반품이 진행 중인 경우
- 예치금이 있는 경우
- 탈퇴 확인을 위해 입력받은 비밀번호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
- 휴대폰 로그인의 경우 본인인증 값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 네이버/카카오/페이코 아이디 로그인의 경우 비밀번호 확인 및 본인인증 절차 생략
4. 회원 탈퇴 시 사전 확인사항 및 주의할 점이 있나요?
▶ 회원탈퇴 시 아래 즉시 탈퇴 불가 유형에 해당하시는 고객님은 고객센터(080-840-1111)로 연락 주시면 바로 도움드리겠습니다.
※ 즉시 탈퇴 불가 유형
- 현재 주문/배송/취소/교환/반품이 진행 중인 경우
- 예치금이 있는 경우
- 탈퇴 확인을 위해 입력받은 비밀번호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
- 휴대폰 로그인의 경우 본인인증 값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 네이버/카카오/페이코 아이디 로그인의 경우 비밀번호 확인 및 본인인증 절차 생략
※ 유의 사항
- 기존에 보유하고 계신 쇼핑포인트와 적립금, 할인쿠폰은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 기존에 주문하셨던 상품의 교환/환불/AS가 불가능합니다.
- 참여하셨던 이벤트가 있는 경우, 추첨이나 당첨에서 제외됩니다.
- 휴대폰 로그인 고객님이 회원탈퇴를 완료한 경우 3개월 내 재가입이 불가능합니다.
- 재가입 시 기존 ID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5. 홈앤쇼핑 회원 탈퇴 후 재가입 시 기존에 사용했던 아이디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나요?
▶ 홈앤쇼핑 재 가입시 기존에 사용하셨던 아이디는 재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재가입시 아이디 중복확인 후 중복되지 않은 다른 아이디로 이용 부탁 드립니다.
6. 주문한 상품에 대한 카드 영수증 발행이 가능한가요?
☞ 홈앤쇼핑 홈페이지 > 로그인 후 > '나의 쇼핑 정보 - 주문/배송 조회 - 주문상세'의 오른쪽 상단 "카드전표 출력"을 통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7. 신용카드영수증과 세금계산서를 동시 발급받고 싶습니다.
▶ 부가가치세법 제33조에 따라 신용카드영수증과 세금계산서는 동시 발급되지 않습니다. 또한, 홈앤쇼핑은 19' 3/28부터 기존의 세금계산서 대용(동일한 효력)으로 부가가치세 매입세액공제받을 수 있는 (법인지출용) 신용카드영수증 / (법인지출용) 현금영수증’을 발행해 드리고 있습니다.
8. 현금영수증 발행 가능 종류가 어떤 것이 있나요?
▶ 현금영수증이란 소비자가 가맹점(온라인쇼핑몰, 백화점) 등에서 1원 이상 현금결제 시 현금과 함께 주민등록번호를 제시하시면, 결제 내역이 국세청에 통보되어, 사업자의 성실한 세금제도를 유도하기 위한 제도입니다.
※ 현금영수증 종류
소득공제용 : 일반 개인의 소득공제용
지출증빙용 : 사업자의 지출증빙용
※ 발급방법
소득공제용 : 일반 개인의 소득공제용
지출증빙용 : 사업자의 지출증빙용
9. 주문한 상품에 대한 현금 영수증 발행 가능한가요?
▶ 현금 영수증 서비스 - 현금이나 예치금으로 결제하실 경우 주문하실 때 현금영수증 신청을 선택하시면 국세청으로 자동 신고되어 현금영수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국세청 현금영수증 사이트 회원가입 필요)
▶ 현금영수증은 국세청에 자동으로 신고되므로 별도로 인쇄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기타 증빙으로 필요하실 경우에는 인터넷 "홈앤쇼핑 상단 나의쇼핑정보 > 주문/배송 조회 > 주문상세"의 경로를 통해 오른쪽 상단의 "현금영수증 신청/조회" 화면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국세청 사이트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0. TV에서 나올 상품은 어디서 미리 볼 수 있나요?
▶ 인터넷(PC) : "TV 쇼핑 > 미리주문"에서 10일 후 상품까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모바일 : "TV생방송 > 상품이미지 하단 '편성표'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문 문의
1.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도 상품 주문이 가능한가요?
▶ 회원가입을 하시지 않아도 '비회원'으로 상품 주문이 가능합니다. 단, 이벤트, 적립급, 할인쿠폰, 사은품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2. 인터넷(모바일)로 주문한 상품의 주문, 배송을 확인하려고 회원가입을 했는데, [주문배송조회]에서 확인이 되지 않아요.
▶ 고객센터를 통해서 회원 가입을 하신 경우 인터넷(모바일) 회원가입 시 이중으로 등록(고객번호가 두 개 생성)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고객센터로 연락하시어, 하나의 고객으로 통합을 요청하시면 처리 가능하며, 통합 후 이전 주문 내역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3. 주문 취소했는데 결제한 카드는 언제 취소되나요?
▶ 주문하신 당일 바로 주문을 취소하시면 당일 카드 취소가 가능하나, 카드사로 결제요청이 전달된 경우에는 취소완료까지 휴일을 제외하고 2~3일 정도 기간이 소요됩니다.
4. 선물하기 서비스는 어떻게 이용할 수 있나요?
▶ 선물하고자 하는 상품의 상세페이지에서 선물 아이콘을 선택하여 주문/결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주문/결제 시 받으시는 분의 연락처를 입력하시면 받으시는 분께 메시지가 발송되고 받으시는 분은 메시지에 포함된 선물 수락하기 링크를 클릭하시어 선물을 수락하시면 선물하신 상품의 배송이 진행됩니다.
5. 선물 받는 사람은 홈&쇼핑 회원이어야 하나요?
▶ 아닙니다. 받으시는 분의 휴대폰 번호만 알고 계시면 받는 사람은 홈&쇼핑 회원이 아니어도 됩니다. 선물하시는 분은 홈&쇼핑 회원의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6. 선물한 상품은 취소 가능한가요?
▶ 받으시는 분이 선물 수락하기 전까지 취소 가능합니다. 단, 받으시는 분이 선물을 수락하신 경우 선물 취소는 불가합니다.
7. 선물을 다시 발송할 수 있나요?
▶ 다시 발송할 수 있습니다. "나의쇼핑 > 주문/배송 조회에서 선물재발송" 버튼을 클릭하시면 선물이 재발송됩니다. 단, 재발송 횟수는 1회로 제한되며 받는 사람이 선물 수락한 이후에는 재발송이 불가합니다.
8. 여러 가지 선물을 한 번에 보낼 수 있나요?
▶ 선물은 한 번에 한 상품만 가능합니다.
9. 선물은 전 상품 가능한가요?
▶ 상품 상세페이지에서 “선물하기 버튼"이 있는 상품은 모두 선물이 가능합니다. 단, 여행, 렌탈, 예약상품, 지정일 배송 상품, 0원 결제상품은 선물하기가 불가합니다. E쿠폰의 경우 선물하기 버튼이 없어도 일반 구매로 진행하시어 받으시는 분의 정보를 입력하시면 선물 가능합니다.
10. 선물을 보내고 제가 취소하지 않았는데 선물이 자동 취소되었습니다.
▶ 선물 받는 분이 5일 이내에 선물을 수락하지 않을 경우 보내신 선물은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결제 문의
1. 현금영수증 발급은 어떻게 하나요?
▶ 계좌등록 시 고객님께서 입력하신 휴대폰번호 / 소득공제 용도로 현금영수증 발급 정보가 기본 설정되며 수정을 원하시면 결제 시점(결제 비밀번호 입력 단계) 혹은 통장등록 / 관리에서 언제든지 수정 가능하십니다.
2. 주문한 상품금액보다 실수로 더 입금을 했는데 환불받을 수 있나요?
▶ 고객님이 과다 입금한 경우는 예치금으로 보관되어 있습니다. ([나의 쇼핑정보]에서 확인가능) 이 예치금은 상품 구매 시 바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현금 환불도 가능합니다. 환불을 원하시는 분께서는 고객센터(1666-1111)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3. 반품 신청했는데 카드취소는 언제 되는 건가요?
▶ 반품 상품 수거 후 상품 확인완료 시 4~5일 이내로(주말 및 공휴일 제외) 카드 취소가 됩니다.
4. 홈&쇼핑 팡팡페이란 무엇인가요?
▶ 팡팡페이는 공인인증서 저장 및 갱신 부담 없이, 은행 통장계좌 단 1회 등록만으로 쉽고 편리하게 결제가 가능한
홈&쇼핑의 간편 결제 서비스입니다.
5. 팡팡페이 취소 시, 환불은 어떻게 이뤄지나요?
▶ 고객님께서 간편 결제 진행하신 계좌(금액이 실제 인출된 계좌)로 환불되며 상품 출고 이전에는 실시간 환불이 가능 / 상품 출고된 이후에는 일정한 주기로 환불 처리됩니다.
6. 회원 ID가 없는 경우에도 팡팡페이 등록이 가능한가요?
▶ 팡팡페이는 회원 ID가 존재하는 회원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ID 없이 휴대폰/카카오 로그인으로는 팡팡페이 등록/이용 불가능합니다. HNS몰(PC, 모바일)에서 회원가입을 통하여 회원 ID를 생성하신 후, 팡팡페이를 이용해 주세요
7. 카드 결제 시 할부 결제가 가능한가요?
▶ 5만 원 이상 카드결제를 하실 경우 할부 결제 가능합니다. 단, 상품기술서 내 무이자 할부 개월이 표기된 상품에 한하며, 상품마다 무이자 가능 개월 수가 상이하니 유의 부탁드립니다.
8. 모든 은행의 계좌를 사용할 수 있나요?
▶ 최대 19개 은행의 계좌를 등록,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간편 결제 서비스 가능 은행수 :동종업계 최다!)
* 서비스가능은행 : NH농협, 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기업은행, KEB하나은행, SC은행, 씨티은행, 산업은행, 우체국, 부산은행, 대구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경남은행, 제주은행, 새마을금고, 신협, 수협 신용카드 등록 및 사용은 불가합니다.
9. 은행당 등록가능한 계좌수 제한은 없나요?
▶ 은행당 1개 계좌를 등록하실 수 있으며, 계좌 추가 / 삭제 / 기본계좌 설정 등이 모두 가능합니다. (나의쇼핑 > 통장등록/관리 > 등록계좌 관리에서 가능)
10. 카카오페이 / 네이버페이 / 페이코 / 삼성페이 / 토스 / 앱카드 결제로 결제가능한 카드는 무엇인가요?
▶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페이코, 삼성페이 : BC, 국민, 현대, NH, 하나, 신한, 삼성, 롯데 등 각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카드사 일체
※ 단, 카카오페이 결제 시 NH카드 결제 불가(향후 추가 예정)
▶ 토스(8개사) : 신한, 현대, 삼성, 롯데, 하나, 비씨, 농협, 국민 앱카드 간편 결제(8개사) : 신한, KB국민, 삼성, 현대, 비씨, NH농협, 하나, 롯데
※ 비씨카드 일부(신한 BC, 농협 BC, 제주 BC, 전북 BC, 증권사 카드) 제외
11. 일반 카드 결제 시와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페이코, 삼성페이, 앱카드 간편 결제의 카드결제 시에 혜택적용상의 차이는 있나요?
▶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페이코, 삼성페이, 앱카드 간편 결제로 결제 시 홈&쇼핑의 상품별 무이자 할부, 청구할인 등 카드혜택은 일반 카드와 동일한 기준으로 적용됩니다. 단, 토스로 결제시 홈&쇼핑의 무이자 할부, 청구할인, 즉시할인 등의 혜택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토스 측에서 제공하는 혜택은 적용 가능)
▶ 카드사별 무이자 이벤트 혜택은 일반카드, 페이코, 삼성페이에만 적용됩니다. 다만, 간편 결제 포인트/머니 등의 사용으로 카드 사용 금액이 해당 혜택 기준 금액에 미달할 경우에는 카드혜택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12. 네이버페이 포인트는 사용할 수 있나요?
▶ 네이버페이 포인트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신용카드와 복합결제는 불가능하며, 포인트를 통한 전액 결제만 가능합니다. 네이버페이 결제 시도 시 '포인트 or 신용카드' 결제를 택일 바랍니다.
13. 카카오페이 결제 시에 카카오머니는 사용할 수 있나요?
▶ 현재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빠른 시일 내에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으니 이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14. 앱카드 로그인 후 앱카드 간편 결제 시 다른 결제수단은 이용할 수 없나요?
▶ 네, 앱카드 후 앱카드 결제 시 다른 결제 수단은 이용이 불가합니다. 팡팡페이, 무통장입금 등의 다른 결제 수단 이용을 원하시면 이용 중이던 앱카드 로그인에 로그아웃 후 다른 로그인으로 재로인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배송 문의
1. 배송시간을 미리 정할 수 있나요?
▶ 상품의 배송은 당일 배송 경로와 배송 물량에 따라 택배기사님의 방문 시간대가 달라지기에 시간을 미리 지정하기 어렵습니다. 참고로, 설치 상품의 경우는 미리 연락드려서 배송 일자 및 시간 조율이 가능합니다. 이때 배송물량 및 지역에 따라 희망하시는 시간에 배송하기 어려울 수 있음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2. 대형가전(냉장고, TV 등), 가구, 컴퓨터 등의 상품은 배송까지 며칠이나 소요되나요?
▶ 대형가전, 가구, 컴퓨터 등 설치 및 주문제작 상품의 경우 7~15일 정도(주말 및 공휴일 제외) 소요됩니다. 보다 정확한 일정 확인은 [1:1 문의하기] 또는 고객센터(1666-1111)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휴일 배송은 안 되나요?
▶ 배송 업체(택배회사, 공급업체)의 업무 휴무로 주말 및 공휴일에는 배송이 어렵습니다.
※ 단, 몇 가지 예외적인 상품(공급업체에서 직접 배송하는 가구와 대형가전 중 일부)은 휴일에도 배송이 가능합니다.
4. 여러 개 상품을 주문했는데 배송이 따로 오나요?
▶ 배송을 위한 출발지가 다른 경우는 함께 주문하신 경우라도 따로 배송될 수 있으며, 동일한 출발지인 경우도 택배사 이동시기에 따라 배송 도착일자가 다를 수 있습니다.
5. 주문한 상품 취소신청은 어디서 하나요?
▶ [나의쇼핑정보] > [주문/배송조회]에서 주문취소 버튼을 클릭하신 후 신청내용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 신용카드로 주문 시 결제확인 전까지, 무통장 입금인 경우 주문접수 단계까지는 취소신청 즉시 주문이 취소됩니다. 그 이후에 취소하실 경우, 상담원 확인 후 취소가능합니다.
6. 퀵배송으로 받을 수 있나요?
▶ 퀵배송 처리는 업체 사정에 의해 불가능합니다.
7. 해외 배송 가능한가요?
▶ 분실, 통관, A/S 등의 문제로 인하여 해외 배송 서비스는 실시하지 않습니다.
8. 주문 후 배송지를 변경할 수 있나요?
▶ 주문 완료 후 [결제완료] 단계에서는 인수처 변경이 가능합니다.
☞ 홈앤쇼핑 로그인 > 나의쇼핑정보 > 주문/배송 조회 > 주문상세보기 > 배송지 변경 > 변경할 배송지 선택 > 저장
※ 단, 배송 중에는 배송지 변경이 불가합니다. 상품이 출고된 이후에는 배송지 변경은 어려우며, 부득이한 경우 [1:1 문의하기] 또는 고객센터(1666-1111)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 경우 기존 배송 가능일보다 2~3일 정도 지연될 수 있으며, 상품에 따라 배송지 변경 시 추가 운임이 발생되어 고객님께서 지불하셔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취소 & 반품 문의
1. 반품신청 및 반품 상품을 어떻게 해서 보내야 하나요?
☞ 홈페이지 > 나의 쇼핑정보 > 주문/배송조회 > 주문번호 > 반품 버튼 > 상세내역 입력
☞ 모바일 앱 > 나의쇼핑정보 > 취소/교환/반품 > 취소/반품 신청 클릭
▶ 수거 기간은 일반적으로 1 ~ 2일(주말, 공휴일제외) 또는 3 ~ 4일 이내에 회수 방문합니다. 상품을 수령하신 그대로 포장하여 택배 기사에게 전달해 주시고, 양도 시 반송장을 받으신 후 상품을 보내주시면 됩니다.
2. 상품을 반품할 경우 반품택배비는 누가 부담하나요?
▶ 반품택배비를 고객님이 부담해야 하는 경우
- 해당상품의 상세설명 페이지 내 교환반품정보 란에 [배송비 고객부담]이라고 표기되어 있는 상품 중 (배송받은 상품에 이상이 없음), (디자인, 색상, 사이즈 등이 마음에 들지 않는 등) 고객 단순변심에 의한 교환/반품인 경우 반품택배비는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 반품택배비를 판매자가 부담하는 경우 (상품 하자, 배송오류 등 판매자의 과실 등)
- 수령한 상품이 불량인 경우, 수령한 상품이 파손된 경우, 상품이 상품상세정보와 다른 경우, 주문한 상품과 다른 상품이 배송된 경우 등
3. 상품의 교환 / 반품이 가능한 경우?
▶ 고객님 단순변심인 경우 : 상품페이지의 [교환/반품]에 대한 내용을 먼저확인하여 교환/반품 가능기간 및 비용 등의 정보를 확인 바랍니다. (상품별로 기간 및 교환/반품 시 택배비용이 다를 수 있습니다.)
▶ 받으신 상품 및 용역의 내용이 표시, 광고된 내용과 다르거나 다르게 제공된 경우(상품불량 등) 반품이 가능합니다.
4. 반품 접수한 지 일주일이 지났는데 회수하러 오시지 않아요.
▶ 당사 고객센터(1666-1111)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택배사에 다시 신속한 회수를 요청하여 2~3일 이내 연락드리고 택배사에서 방문이 가능하도록 조치해 드리겠습니다.
5. 어떤 경우에 상품 반품이 안 되나요?
▶ 고객님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단, 상품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
▶ 포장을 개봉하였거나 포장이 훼손되어 상품가치가 현저히 상실된 경우 (예 : 가전, 식품, 화장품 향수류, 음반 등, 단 액정화면이 부착된 노트북, LCD모니터, 디지털카메라 등의 경우로 반품/교환은 제조사 기준에 따릅니다.)
▶ 고객님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라벨이 떨어진 의류 또는 태그가 떨어진 명품관 상품인 경우)
▶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고객주문 확인 후 상품제작에 들어가는 주문제작상품
▶ 복제가 가능한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CD/DVD/GAME/BOOK의 경우 포장 개봉 시) 등입니다.
6. 주문 취소했는데 카드 결제 취소는 언제 되나요?
▶ 주문하신 당일 바로 주문을 취소하시면 당일 카드 취소가 가능하나, 카드사로 결제요청이 전달된 경우에는 취소완료까지 휴일을 제외하고 2~3일 정도 기간이 소요됩니다. 자세한 문의 사항은 해당 카드사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
7. 주문 취소를 했는데 환불은 어떻게 받나요?
▶ 결제 유형에 따른 환불 소요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카드 결제 : 카드매출 취소는 익일 접수되며, 카드사 사정에 따라 매출취소 기간이 3~7일 정도 소요됩니다.
- 무통장 환불 : 반품접수 및 환불입금 계좌 확인이 되면 1~2일 안으로 환불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토, 일, 공휴일은 제외됩니다.)
- 휴대폰 결제 : 결제하신 당월에 취소하신 경우엔 휴대폰 요금에 결제 금액이 청구되지 않으며, 결제 익월 이후에 취소하시는 경우엔 휴대폰 요금에 결제 금액이 청구된 후, 고객님의 현금잔고로 환불되게 됩니다.
- 적립금 : 주문 시 사용하신 적립금은 즉시 돌려드립니다.
- 할인쿠폰 : 주문 후 반품, 환불의 경우 한번 사용하신 쿠폰은 재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8. 상품 반품 시 택배사에게 받은 반품 운송장을 보관해야 하나요?
▶ 반품 시 받은 운송장은 혹시라도 발생될 수 있는 상품 분실을 대비하여 보관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정상적으로 반품상품 회수 확인이 되지 않은 경우는 반품 중인 상품의 위치 파악에 중요한 정보가 됩니다.
9. 2가지 상품을 한 번에 결제했는데 1가지를 취소하려고 하는데 부분취소 가능한가요?
▶ 현금 결제한 경우는 가능하나, 카드 결제한 경우는 불가합니다. 고객센터(☎1666-1111) 또는 [1:1 문의작성]로 문의하시면 신속히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적립금 문의
1. 적립금이란 무엇인가요?
▶ 적립금은 홈&쇼핑에서 고객님이 상품을 결제하실 때 현금처럼 사용하실 수 있는 사이버 머니입니다. 상품 상세 내 '적립금 사용가능합니다'라는 정보가 있는 상품을 주문하시는 경우 적립금 사용이 가능하며, 결제 금액의 50%까지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주문서 내 할인 정보에서도 사용 가능 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일부 상품은 적립금 사용 대상에서 제외되니 상품 정보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적립금의 유효기간은 언제까지인가요?
▶ 적립금의 유효기간은 적립금을 지급받으신 이벤트에 따라 각각 다릅니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이벤트 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3. 적립금은 어떻게 사용하나요?
▶ 적립금은 쿠폰, 앱 추가할인, 일시불할인 등을 적용한 최종결제금액(적립금, 예치금 제외)의 최대 50%까지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총 결제금액의 50%가 아닌, '적립혜택을 받는 대상상품 결제금액의 50%'까지 적립금 사용이 가능한 점 참고 바랍니다.
- 최종결제금액(적립금, 예치금 제외) 100,000원, 적립금 55,000원 보유 시 50,000원까지 사용 가능
- 최종결제금액(적립금, 예치금 제외) 100,000원, 적립금 30,000원 보유 시 30,000원 전액 사용 가능
4. 쇼핑포인트는 무엇인가요? 어떻게 사용하나요?
▶ 쇼핑포인트는 할인쿠폰으로 전환하여 상품결제 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쇼핑포인트 전환방법
☞ 인터넷 : 나의쇼핑정보 > 쇼핑혜택 > 쇼핑포인트에서 할인쿠폰으로 전환
☞ 모바일 : 나의쇼핑 > 쇼핑포인트에서 할인쿠폰으로 전환
▶ 쇼핑포인트의 적립금 전환은 최소 1,000P(포인트) 이상만 가능하며, 1,000원 또는 2,000원 할인쿠폰 중 택 1 하여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ex) 3,800P는 3,000P만 할인쿠폰 1,000원 할인쿠폰 + 할인쿠폰 2,000원으로 전환 가능 교환한 쿠폰의 유효기간은 교환 후 + 30일입니다. 기간 내 미사용 시 자동 소멸됩니다.
5. 적립금을 오래 기간 나눠서 받고 그중 일부만 사용한 경우, 남은 적립금의 유효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 적립금을 사용하실 경우 유효기간이 짧게 남은 적립금부터 자동으로 사용되도록 되어 있어, 보유하고 계신 적립금 중 남아있는 유효기간이 긴 적립금 순으로 남아있습니다.
6. 10/10 적립금 지급시점은 어떻게 되나요?
▶ 주문완료 +10일에 지급됩니다.
7. 적립금 지급 시, 기준금액은 어떻게 되나요?
▶ 적립금 지급 대상 상품을 구매했을 경우 실결제 금액을 기준으로 프로모션 비율만큼 적용됩니다.
ex) 판매가 : 10만 원, 모바일 주문 시 10% 적립금 지급인 상품을 신용카드 8만 원, 적립금 2만 원으로 결제한 경우 모바일 주문 시 10% 적립금은 8천 원입니다.
8. 적립금 사용가능한 상품이 따로 있나요?
▶ 자동적립(10% 또는 5%) 표기되고 '적립금 사용가능합니다'라는 정보가 있는 경우 사용 가능합니다. 주문서 내 할인 정보에서도 사용 가능 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단, 일부 상품은 제외되니 상품 정보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9. 적립금 사용하여 주문 후 취소/반품 시 적립금 재사용 가능하나요?
▶ 적립금의 유효기간 내에서만 재사용 가능합니다.
쿠폰 문의
1. 더블 쿠폰은 무엇인가요?
▶ 모바일 10% 할인쿠폰 외 중복 적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을 말하며, 적용 여부는 주문서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단, 일부 상품 적용 불가
2. 쿠폰은 어떻게 사용하나요?
▶ "주문서 > 할인정보 > 쿠폰할인/더블쿠폰창"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단, 쿠폰 선택란에는 보유하신 쿠폰 중 해당 상품에 적용 가능한 쿠폰만 나타납니다.
3. 쿠폰 사용하여 주문 후 취소/반품 시 쿠폰 재사용 가능한가요?
▶ 쿠폰 유효기간 내라면 쿠폰 사용이 가능한 상품에 한하여 재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4. 상품쿠폰을 받았는데 다운로드가 안 돼요.
▶ 다운로드 기간이 경과된 경우 쿠폰 다운로드가 안됩니다.
5. 한 상품에 쿠폰을 여러 개 적용할 수 있나요?
▶ 한 상품에는 한 개의 10% 할인쿠폰과 한 개의 더블쿠폰만 적용이 가능합니다. 단, 일부 상품 적용 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