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쇼핑몰 플랫폼, 퀸잇 소개하기 (주문, 결제, 환불, 적립 등)

안녕하세요. 모킹와킹 블로그입니다. 오늘은 온라인 쇼핑몰 플랫폼인 퀸잇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퀸잇은 현재 약 1,300여 개의 브랜드가 입점한 대규모 패션 플랫폼으로, 주로 40대에서 50대 여성을 중심으로 한 고객층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퀸잇은 다양한 상품 카테고리를 제공하며 여성패션, 신발, 주얼리, 가방, 뷰티 제품뿐만 아니라 남성 패션과 아동 패션도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는데요. 또한 퀸잇은 가입 시 3천 원의 쿠폰 혜택을 제공하여 고객에게 추가 혜택을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퀸잇은 다양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어 온라인 패션 쇼핑을 즐기는 분들에게 풍부한 선택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로써 자신의 스타일과 선호에 맞는 제품을 찾을 수 있고,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한 곳에서 손쉽게 비교하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퀸잇 어플을 소개해보았고, 이제부터는 이용자들이 궁금해하는 질문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주문 및 결제

1. 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 마이페이지 접속 후 아래 2가지 방법으로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가입 : 카카오톡 아이디 및 비밀번호 입력 > 가입 완료

휴대폰 인증 가입 : 휴대폰 번호 입력 > 문자로 전송된 '인증번호 6자리' 입력 > 가입 완료

 

2. 찜 / 장바구니 어떻게 이용하나요?

장바구니 : 구매하실 상품의 '구매하기' 클릭 > '옵션 (색상, 사이즈)' 선택 > '장바구니 담기' 선택

찜하기 : 찜할 상품의 하단 '하트 모양' 클릭 > '찜하기 / 찜해제' 클릭

 

3. 주문은 어떻게 하나요?

▶ 첫 주문이신 경우 1회 주소를 등록해야 합니다.

☞ 주문하기 화면 > '우편번호 검색' 클릭 > '주소' 입력 > '상세주소' 입력

 

4. 결제 방법은 어떻게 이용할 수 있나요?

\▶ 결제 방법은 퀸잇페이, 무통장 입금, 신용/체크카드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5. 쿠폰으로 사용해서 결제하고 싶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사용 가능한 쿠폰이 있을 경우 상품을 선택 후 결제 시 최대 할인 가능한 쿠폰이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즉시 쿠폰 적용"

을 눌러주시고 쿠폰이 정상적으로 적용되었는지 확인해 주세요.

 

6. 적립금을 사용해서 결제하고 싶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모두 사용을 선택 시 가지고 있는 적립금이 모두 사용되며, 원하는 금액만큼만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7. 쿠폰/적립금 같이 사용할 수도 있나요?

▶ 쿠폰 적용 후 보유 중인 적립금 중 사용 희망하는 금액을 기재 시 같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쿠폰은 1번 결제 시 1번만 적용 가능합니다.

 

8. 주문 시 배송비가 발생하나요?

▶ 퀸잇에서 판매하는 모든 상품은 무료 배송입니다. 다만, 주문 지역이 도서산간 및 제주도의 경우 기본 배송비 외 추가 배송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도서산간 지역이란? 사람이 거주하는 섬 지역과 산간 지역을 이루는 용어로, 배송 시 육로로 이동이 불가하고, 선박과 항공 이용료, 위탁배송 등 추가 배송 비용 발생하는 지역을 의미합니다. 도서산간 배송비는 도서산간 지역에 상품 배송 시 운임 되는 추가 운송비에 해당합니다.

 

9. 교환 / 반품 규정이 궁금해요.

▶ 상품 수령 후 7일 이내 접수 된 교환 / 반품 유효합니다.

▶ 수령 후 세탁, 향수 사용 등 상품의 가치가 하락한 경우에는 교환이나 반품이 불가합니다.

▶ 받으신 택배사가 아닌 다른 택배사를 이용하여 반품하실 경우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구매하실 때 할인받으셨던 쿠폰 할인액은 반환됩니다.

제품의 택(tag)이 분실 / 훼손된 경우 반품이 불가능합니다.

사은품을 사용하셨거나 분실한 경우 반품이 불가능합니다.

제품 박스를 분실하거나 훼손한 경우 반품이 거절되거나 비용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 교환의 경우, 브랜드사의 기준에 따라 선 수거 후 교환 출고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 교환 택배비는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상담원이 확인하여 안내드리겠습니다.

▶ 교환 상품이 품절될 경우 환불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무료 배송으로 받으신 상품을 변심 등의 사유로 반품하시게 되면 왕복 택배비가 차감됩니다.

 

10. 100만 원 이상 결제 시, 왜 무통장 입금이 안 되나요?

보이스 피싱 및 금융거래 사고 방지를 위해 100만 원 이상 금액 결제 시, “무통장 입금” 결제 방식이 제한됩니다. 보이스 피싱이 의심될 경우 절대 입금하지 마시고 가까운 경찰서에 연락하시거나 퀸잇 고객센터 또는 카카오톡으로 문의하시면 도움드리겠습니다.

 

배송 문의

1. 배송은 언제 되나요?

▶ 주문 시 상품 금액 아래 배송 일정이 표기됩니다. "마이페이지 > 주문 내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배송 예정일이 지났는데 배송되지 않고 있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퀸잇 고객센터 (1644-9343)로 연락 주시면 빠르게 확인하여 안내드립니다.

 

3. 주소를 어떻게 변경하나요?

▶ 회원 정보에 주소가 저장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배송지를 주문 건마다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주문 단계에서 "배송지 목록" 선택 또는 "새로운 배송지 입력" 버튼 선택 > 수령인 이름, 연락처, 주소 등록

※ 단, 이미 출고 준비가 완료되었을 시에는 주소변경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4. 배송 조회는 어떻게 하나요?

▶ "마이페이지 > 주문 내역"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5. 배송 조회를 해도 아무것도 보이지 않아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송장이 등록된 당일은 배송 흐름이 확인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배송 시작 알림을 받은 다음날에도 배송 조회가 되지 않을 경우, 고객센터(1644-9343)로 연락 주세요.

 

6. 배송 완료된 상품을 받지 못했어요.

▶ 택배 시 송장번호로 배송 조회 시 배송한 기사님 연락처가 있습니다. 배송 기사님께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배송 확인이 되지 않거나 문제가 있을 경우 고객센터(1644-9343)로 연락 주세요.

 

취소 및 환불

1. 주문 취소하고 싶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마이페이지 > 주문 내역> 취소 희망 주문 내역 하단의 "주문취소" 클릭 > 취소 사유 선택 > 취소 요청 클릭

 

2. 취소 접수한 상품의 환불은 언제 되나요

취소 요청인데 환불되지 않은 경우에는 취소 요청 시 이미 출고된 경우 취소가 불가하여 반려될 수 있습니다.

취소 완료인데 환불되지 않은 경우에는 결제하실 때 이용하신 결제 수단으로 환불되며, 취소 완료로 알림을 받으신 날로부터 평일 기준 2-3일 시간 소요될 수 있습니다. 반면 가상계좌의 경우 등록하신 환불 계좌로 [TOSSPAYMENTS]로 표기되어 입금됩니다.

 

3. 취소한 상품 다시 받고 싶어요.

취소 요청 상태의 경우 취소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단, 취소 완료의 경우 이미 환불되어 철회가 불가능합니다.

 

4. 환불 계좌는 어떻게 변경하나요?

▶ "마이페이지 > 환불 계좌"를 통해 수정할 수 있습니다.

 

5. 취소 / 반품 완료 알림을 받았는데, 환불 계좌를 다른 계좌로 바꿀 수 있나요?

▶ 이미 취소/반품이 완료된 경우 은행으로 환불 요청이 전달된 상태로 환불 계좌 수정이 어렵습니다. 환불받으신 금액을 고객님의 다른 계좌로 별도로 이체하셔야 하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반품

1. 반품 접수 및 배송비는 어떻게 확인하나요?

☞ 주문 내역 > 반품할 주문 선택 > 반품할 상품 모두 선택 > 사유와 주소 확인 > 신청

 

2. 상품이 불량인데 반품 배송비가 부과되나요?

▶ 상품이 불량일 경우 자세한 불량 사유와 사진을 반품 접수 시, 불량 확인 시 배송비 차감 환불되지 않습니다.

 

3. 반품 접수 내역 확인 방법은?

▶ "마이페이지 > 주문 내역"을 통해 반품 접수 내역 확인이 가능합니다.

※ 반품 대기 중 : 판매처에서 반품 접수 사항을 확인 중입니다.

※ 반품 중 : 택배사에서 회수 진행 중입니다.

 

4. 회수는 어떻게 수거해 가나요?

▶ 반품 접수 후 평일 기준 2-3일 내 택배 기사님이 연락드리고 방문합니다. 반품 접수 후 “안내사항”이 카카오톡으로 발송됩니다. 간혹 고객님과 연락되지 않을 경우, 회수가 취소될 수 있어 혹여 모르는 번호로 연락이 오더라도 확인 부탁드립니다.

 

5. 반품 접수한 지 시간이 많이 지났는데 회수하지 않고 있어요.

▶ 기사님 연락 시 부재의 경우 회수 접수가 취소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반품 접수 후 2-3일 내 기사님 연락이 없거나 받지 못하셨을 경우 고객센터로 연락 주시면 빠르게 회수될 수 있도록 요청하겠습니다.

 

6. 반품한 상품은 환불이 언제 되나요?

▶ "반품 완료"로 알림을 받으신 날로부터 평일 기준 2 ~ 3일 내 환불 완료됩니다. 결제하실 때 이용하신 결제 수단으로 환불됩니다. 가상계좌의 경우 등록하신 환불 계좌로 [TOSS PAYMENTS or 토스 페이먼츠] 입금자명으로 입금됩니다.

 

7. 반품해도 상품 리뷰 남길 수 있나요?

▶반품하실 경우 상품 리뷰 작성은 불가합니다. 구매 확정시에만 상품 리뷰 작성 및 구매 적립금이 제공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8. 반품 요청을 취소할 수 있나요?

▶ 주문 내역에서 반품 취소하실 주문을 선택 → [ 반품 철회 ] 선택하시면 반품이 취소됩니다.

 

9. 반품 접수 버튼이 없어요

▶ 반품 및 교환은 상품 수령 후 7일 내 가능합니다. 수령 후 7일 기간이 지난 경우 [ 구매 확정 ] 되어 반품 접수가 불가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교환

1. 교환하고 싶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교환을 원하실 경우 "마이페이지 > 주문 내역"을 통해 접수 가능합니다.

교환은 상품 수령 후 7일 이내 가능하며, 불량이 아닌 경우 왕복 배송비가 부과됩니다.

품절로 인한 교환이 어려울 경우, 배송비 환불은 위한 [환불받을 계좌] 입력이 필수입니다.

교환의 경우, 회수 후 출고로 인해 기간이 1-2주 소요됩니다. 반품 후 재구매 시 빠른 수령이 가능합니다.

 

2. 교환 요청을 취소할 수 있나요?

▶ "마이페이지 > 주문 내역"에서 교환 접수건을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철회 후 “상품 수령 후 7일 이내“ 일 경우, 교환 재 접수가 가능합니다.

 

3. 교환 진행 상황이 궁금해요.

▶ 교환은 상품 수거 후 출고되며, 1 ~ 2주 기간이 소요됩니다. "마이 페이지 > 주문 내역"에서 진행 상황 확인이 가능합니다

 

4. 교환 완료하면 반품이 안 돼요?

▶ 교환이 완료되었을 경우, 반품 및 교환 접수가 어렵습니다.

 

5. 교환 접수가 안 돼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특정 브랜드의 경우 교환 접수가 불가하여 접수가 불가합니다. 교환 접수가 어려운 상품은 [반품 후 재구매]로 가능합니다.

 

멤버십 및 적립금

1. 적립금은 어디에, 어떻게 사용하나요?

▶적립금은 상품 구매 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적립금 1원을 퀸잇 내에서 현금 1원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결제하시기 전, 보유 적립금 중 사용하고 싶은 적립금의 액수를 입력 or 전액사용 선택하시면 해당하는 적립금 금액만큼 즉시 할인이 가능합니다.

 

2. 멤버십은 어떤 혜택이 있나요?

▶ 상품 구매 확정에 따른 멤버십 등급별 구매 적립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다이아몬드 1% / 플래티넘 0.75% / 골드 0.5% / 실버 0.25%

 

3. 적립금 적립 방법과 적립 금액이 궁금해요.

▶ 퀸잇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하시면 해당 이벤트 기준 적립금이 지급됩니다.

상품평 상세 내용 작성 시 적립금이 200원 지급됩니다.

상세내용 작성 및 사진 첨부 시 적립금이 500원 지급됩니다.

 

4. 적립금의 만료 기한은 어떻게 되나요?

이벤트 적립금 : 이벤트 정책에 따라 적립금의 만료 기한이 다릅니다.

상품평 및 멤버십 적립금 : 만료기한은 지급일로부터 6개월입니다.

 

5. 적립금 내역을 확인할 수 있나요?

▶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적립금"을 클릭하시면 전체 적립금 보유액, 소멸 예정액, 지급 예정액의 확인이 가능합니다.

 

6. 취소 및 반품하면 적립금은 반환되나요?

▶ 취소 및 반품 시, 적립금은 반환됩니다. 적립금 반환 시 만료 기한은 처음 지급되었던 시점의 기한을 따라가게 됩니다. 여러 상품을 구매하고 일부 상품을 환불할 경우, 주문 결제 시 사용하신 적립금의 비율만큼 취소하는 상품에 적용된 적립금 반환 및 차액이 환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