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 서비스, 요기요 사용 (주문취소, 1초결제, 쿠폰, 요기패스, 선물 등)

안녕하세요. 모킹와킹 블로그입니다. 오늘은 배달 서비스인 요기요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배달 앱을 이용하여 음식을 주문하고 배달을 받아 식사를 즐깁니다. 요기요는 2012년 6월에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국내에서 배달 앱 시장에서 인기 있는 서비스 중 하나인데요. 요기요는 '여기(here)'와 '음식'을 의미하는 단어를 결합하여 만들어진 이름입니다. 요기요는 새로 가입하는 사용자에게 첫 주문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프랜차이즈 할인, 다양한 할인 쿠폰, 그리고 요기패스 등 다양한 혜택을 통해 음식을 저렴하게 주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요기요에서 제공하고 있는 요기패스는 한 달에 9,900원을 결제하면 월 최대 3만 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5,000원 배달 할인 2회, 2,000원 배달 할인 10회, 그리고 1,000원 포장 할인이 무제한으로 제공됩니다. 여기까지 요기요에 대해 소개해보았고, 이제부터는 이용자들이 궁금해하는 질문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회원 & 서비스

1. 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 입력 후 약관 동의 및 휴대폰 인증을 해주시면 회원 가입이 가능합니다. 또한 SNS 계정으로도 간편하게 회원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으로 요기요를 이용하시면 다양한 이벤트 및 프로모션 할인 혜택을 받아보실 수 있으니, 회원 가입 후 이용 부탁드립니다.

 

2. 외국인도 회원가입할 수 있나요?

▶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의 경우, 회원 가입이 가능합니다. 다만, 가입 후 주문 이용 및 요기패스 / 요기패스X, 주류메뉴 구매 등 서비스 이용 시에는 외국인 등록증에 등록 및 동일한 명의의 휴대폰이 있는 고객님에 한하여 이용이 가능합니다.

 

3. 회원 탈퇴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마이 요기요 > 닉네임 영역 클릭 > 페이지 하단 '회원탈퇴' 클릭 > 유의사항 확인 후 탈퇴 신청

탈퇴 시, 작성하는 리뷰는 원칙적으로 삭제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는 탈퇴 후에도 90일간 보관되며, 해당 기간 내 계정 복구가 가능합니다. 또한 계정 복구 시, 유효기간이 남아있는 포인트 및 쿠폰은 다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4. 본인인증 변경 시 이전 계정의 쿠폰과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나요?

▶ 본인인증 변경 시 이전 계정의 쿠폰, 포인트, 요기패스 / 요기패스X 혜택도 새로운 계정으로 이관됩니다. 단, 선물하기 잔액은 이관되지 않으므로 인증하신 계정에서 주문을 통해 상품권 금액을 모두 소진하거나 즐거운 고객센터(1661-8191)를 통해 환불 신청이 필요합니다. 또한 새로운 계정에서 기존에 인증하신 계정의 주문 내역과 리뷰 등의 서비스 이용 내역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5. 아이디를 여러 개 사용할 수 있나요?

▶ 이미 가입한 계정의 경우 인증받지 않은 아이디는 여러 개 보유할 수 있지만, 본인 인증을 한 아이디가 있을 경우 1개의 아이디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주문 및 혜택 안내를 위해서 1인당 1개의 아이디만 사용하실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요기패스 / 요기패스X, 주류메뉴 주문 등 일부 서비스는 본인인증 된 아이디 1개에서만 이용 가능합니다.

 

6. 등록된 전화번호는 어떻게 바꾸나요?

▶ 등록된 전화번호는 마이요기에서 본인 인증 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마이요기요 > 닉네임 영역 클릭 > 휴대폰 번호 변경 변경 버튼 클릭 > 변경

 

7. 특정 주문에서만 휴대전화 번호를 변경하여 주문하는 것이 가능하나요?

▶ 주문 시 결제 화면에서 타인의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하여 주문이 가능합니다. 다만, 주문과 관련된 정보를 입력하신 휴대전화 번호로 안내해 드리므로, 신중하게 입력 부탁드립니다.

 

8. 만 14세 미만의 아동은 요기요를 이용할 수 없나요?

▶ 요기요는 만 14세 이상의 고객에게 제공되는 서비스입니다. 만 14세 미만 아동은 회원가입 및 주문 서비스 이용이 어렵습니다.

 

결제 & 배달

1. 결제 수단은 무엇이 가능한가요?

현금 및 카드가 가능하며, 결제 시점에 따라 요기요 서비스에서 편리하게 바로 결제하는 "요기서 결제"와 현장에서 배달원에게 직접 결제하는 "현장 결제"로 나누어집니다. 다만, 일부 가게의 경우 이중 일부 결제가 지원되지 않을 수 있으니 주문 시 결제 수단을 확인해 주세요.

 

2. 요기서 결제란 무엇인가요?

▶ 일반적인 온라인 쇼핑몰에서 카드나 간편 결제 등의 수단으로 결제가 가능한 것처럼, 웹과 모바일에서 간편 결제사 또는 카드사를 통해 제공되는 결제 수단으로 직접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3. 요기서 1초 결제란 무엇인가요?

▶ 한 번의 가입과 사용하고자 하는 카드를 등록하시면, 추가 정보 입력 없이 등록된 카드로 더욱 쉽고 빠르게 결제하실 수 있는 요기요의 결제 서비스입니다.

 

4. 요기서 결제를 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 요기서 결제가 가능한 가게에서 주문을 하시면 주문 정보 입력 단계에서 신용카드 / 간편결제 / 휴대폰결제를 선택하여 미리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5. 요기서 결제를 하려면 반드시 회원 가입 및 로그인이 필요한가요?

요기서 결제는 회원 가입 여부와 관계없이 이용 가능합니다. 다만, 요기서 1초 결제를 이용하시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6. 요기서 결제 수단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 요기서 결제 수단으로는 신용카드, 휴대폰 결제, 카카오페이, 페이코, 네이버페이, 스마일페이, 토스가 있습니다.

 

7. 어떤 신용카드로 주문할 수 있나요?

요기서 1초 결제의 경우 신한, 비씨, 농협, 국민, 롯데, 삼성, 하나(외환), 현대 카드사 이용이 가능합니다. 요기서 결제카드사 구분 없이 결제가 가능하나, 해외카드는 이용이 불가합니다.

 

8. 쿠폰 코드는 무엇인가요?

▶ 요기요에서 각종 이벤트 및 프로모션 진행 시, 제공되는 할인쿠폰입니다.

☞ 쿠폰 등록 방법 1 : 요기요 앱 > 마이요기요 > 쿠폰함 > 등록

쿠폰 등록 방법 2 : 주문 결제 페이지 > 할인 방법 선택 > 쿠폰 코드 입력란 > 직접 입력

단, 쿠폰마다 사용 방법 및 유효기간이 상이하므로 꼭 유의사항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쿠폰 잔액은 자동으로 소멸되므로 쿠폰금액보다 결제금액이 적을 경우 잔액은 재사용이 불가능합니다.

 

9. 주문이 취소되었는데 결제 취소는 언제 되나요?

▶ 주문 취소 시, 일반적으로 당일 내 결제 취소가 진행됩니다. 다만, 이용하신 결제사에 따라 취소 기간이 상이하여 최대 3 ~ 5 영업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자세한 결제 취소 결과는 이용하신 결제사를 통해 확인 부탁드립니다.

▶ 요기요 어플에서 선결제를 이용하신 경우, 일반적으로 취소 당일 자동 결제 취소가 되지만 결제사 및 카드사에 따라 최대 3 ~ 5 영업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주문 취소 시 주문이 취소되었다는 카카오톡 알림톡 또는 문자 메시지가 전송됩니다.

 

10. 결제한 영수증을 받고 싶어요.

▶ 결제 영수증은 이용하신 카드사 및 결제사를 통해 발급이 가능합니다. 직접 발급이 어려운 경우, 결제 시 이용하신 카드사 또는 결제사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11. 현금영수증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 현금영수증은 주문 시 선물하기로 결제하거나 요기서 결제 중 간편 결제 (카카오페이, 페이코, 네이버페이, 스마일페이, 토스)의 현금성 결제 수단, 현장에서 현금 결제를 한 경우에 발급이 가능합니다.

 

12. 요기배달은 어떤 서비스인가요?

▶ 요기배달은 요기요가 직접 제공하는 배달 서비스로, '한집배달'과 '실속배달'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한집배달 : 요기요 라이더가 고객님께 즉시 배달

- 실속배달 : 요기요 라이더가 여러 주문을 함께 배달

 

주문 & 리뷰

 

1. 주문 성공 여부를 어떻게 알 수 있나요?

▶ 주문이 완료되면 푸시 알림으로 배달소요시간을 안내해 드립니다. 또한 [요기요 앱 > 주문내역]에서 주문 접수 결과와 메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주문한 메뉴를 변경하거나 취소하고 싶습니다.

▶ 주문하신 가게로 문의주시면 빠른 처리가 가능합니다.

☞ 요기요 앱 주문내역 > 가게 썸네일 또는 가게이름 클릭 > 가게 상세화면 > 정보 > 가게로 직접 통화

다만, 배달이 시작되었거나 주문 메뉴가 조리된 음식인 경우 주문 변경 또는 취소가 불가합니다.

 

3. 안내받은 도착 예정 시간보다 배달이 훨씬 늦게 도착했어요. 환불이나 보상을 받을 수 있나요?

▶ 안내받으신 도착 예정 시간은 가게에서 제공한 시간으로, 가게 사정으로 배달이 지연된 경우는 환불이나 보상이 어렵습니다.

 

4. 주문 서비스 이용 가능 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어플에서 주문이 가능한 가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5. 전국 모든 지역에 있는 가게에서 주문이 가능한가요?

▶ 요기요는 현재 전국 지역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만 지역에 따라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을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6. 현재 연락 가능한 전화번호가 없습니다. 그래도 주문을 할 수 있나요?

▶ 정확한 주문 접수와 주문 확인을 위해 반드시 상시 연락이 가능한 휴대폰 번호를 입력해 주셔야 합니다. 휴대폰 번호가 없거나 연락이 되지 않는 경우 주문이 불가능하며, 주문을 해주셔도 취소될 수 있습니다.

 

7. 주문 후 리뷰를 작성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나요?

▶ 터치 주문 후 음식을 받아보셨다면 클린 리뷰 작성이 가능합니다. 단, 리뷰는 주문 일자부터 7일 이내 작성이 가능하므로, 작성 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리뷰쓰기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 리뷰 작성 방법 : 요기요 앱 > 마이요기요 > 리뷰 관리 > 작성 가능한 리뷰 > 리뷰쓰기 클릭 > 리뷰 및 사진리뷰 등록

 

8. 작성한 리뷰를 수정이나 삭제할 수 있나요?

▶ 작성한 리뷰는 수정이 불가능하며, 삭제 후엔 재작성이 불가하니 신중하게 진행 부탁드립니다.

☞ 리뷰 삭제 : 요기요 앱 > 마이 요기요 > 리뷰 관리 > 작성한 리뷰 > 삭제

 

9. 사진 리뷰는 무엇인가요?

▶ 리뷰 작성 시, 받아보신 메뉴의 사진을 함께 등록하신 경우 사진 리뷰로 노출됩니다. 사진 리뷰 작성 시 요기요 포인트 100P가 적립됩니다. 사진 리뷰가 삭제되거나 미노출된 경우 적립된 포인트는 취소됩니다.

 

요기패스 & 요기패스X

 

1. 요기패스는 무엇인가요?

▶ 요기패스는 월 구독비 9,900원에 3만 원 이상의 다양하고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요기요의 구독 서비스입니다.

- 배달 할인 5천 원 할인 X 2회

- 배달 할인 2천 원 할인 X 10회

- 포장 주문 1천 원 할인 X 무제한

요기패스 할인 혜택은 1만 원 이상 결제 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2. 요기패스 구독은 어떻게 하나요?

☞ 구독 방법 : 요기요 앱 > '요기패스' 검색 > '요기패스 시작하기' 클릭 > 요기패스 약관 동의 > '요기패스 시작하기' 클릭 > 본인인증 > 자동결제 수단 등록 > 가입 완료

 

3. 요기패스와 쿠폰을 동시에 쓸 수 있나요?

▶ 요기패스 할인과 일부 쿠폰 할인의 중복 적용이 가능합니다. 중복 적용 가능 여부는 [쿠폰함 내 다운받은 쿠폰]을 확인해 주세요.

 

4. 요기패스 결제일은 언제인가요?

최초 결제일과 동일한 일자의 1일 전에 월 이용요금이 자동으로 결제됩니다. 다만 29, 30, 31일 가입한 경우 매월 말일에 결제됩니다.

 

5. 요기패스 가입 후 요기요를 이용하지 않았어요. 환불되나요?

요기패스 환불 요청 : 요기요 앱 > 마이요기요 > 고객 만족센터 > 카카오톡 1:1 문의하기

※ 다만, 요기패스 혜택을 한 번도 이용하지 않으신 경우, 이용 시작일로부터 7일 이내에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6. 요기패스를 해지 신청한 경우, 이미 사용한 혜택에 대해선 일할 계산되어 환불되나요?

▶ 해지 신청은 예정된 다음 정기 결제에 대한 취소입니다. 해지 신청 후 잔여 이용기간에 대하여 기 납입한 이용료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7. 법인카드도 등록이 가능한가요?

▶ 개인카드 외에 법인카드도 등록 및 결제가 가능합니다.

 

8. 요기요 회원탈퇴 및 요기패스 구독 서비스 해지 시 정기결제 정보도 삭제되나요?

▶ 요기요 탈퇴 시 요기패스 이용이 해지되며, 정기결제 정보는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9. 요기패스 결제 후 언제부터 사용 가능한가요?

▶ 요기패스 가입 시 결제 후 즉시 할인 혜택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다음 이용 기간에 대한 정기 결제가 진행된 경우 정기 결제일 익일부터 새로운 이용기간이 시작됩니다.

 

10. 정기결제가 실패되었다는 메시지를 받았습니다.

▶ 요기패스는 별도 해지 의사가 없는 경우 월 이용 요금이 자동 결제됩니다. 등록된 결제 수단으로 정기결제가 실패된 경우 실패 사유가 포함된 안내 메시지를 발송해 드립니다. 요기패스 이용을 희망하는 경우 당일 16시에 정기 결제가 재시도될 예정이니, 안내된 사유 (잔액부족, 한도초과, 카드정보말소, 분실) 확인 부탁드립니다.

▶ 정기결제 최종 실패 시, 요기패스는 익일 해지되므로 혜택 사용을 희망하시는 경우 요기패스 해지 후 다시 가입하여 이용 부탁드립니다.

 

11. 해지를 원했는데 정기 결제가 되었어요. 환불은 어떻게 하면 되나요?

이용 시작일로부터 7일 이내 요기패스 혜택을 한 번도 이용하지 않으신 경우에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 환불 요청 : 요기요 앱 > 마이 요기요 > 고객만족센터 > 카카오톡 1:1 문의

 

12. 요기패스X는 어떤 서비스인가요?

▶ 요기패스X는 '무료 배달' 구독 서비스입니다. X배지가 붙은 가게에서 주문할 때마다 무료배달받을 수 있습니다.

 

13. 요기패스와 요기패스X의 다른 점은 무엇인가요?

요기패스주문 시 자동 적용되는 할인권이 제공되는 구독 서비스이며, 요기패스X는 대상 가게에서 횟수 제한 없이 '무료 배달' 혜택이 제공되는 구독 서비스입니다.

 

14. 요기패스를 쓰고 있는데, 요기패스X를 동시에 이용할 수 있나요?

▶ 요기패스와 요기패스X 둘 중 하나의 구독 서비스만 가입 및 이용 가능합니다.

 

15. 요기패스를 사용하고 있는데, 요기패스X로 전환할 수 있나요?

☞ 요기패스를 사용 중인 경우 : 요기요 앱 > '요기패스X' 검색 > 이미지 클릭 > 시작하기 버튼 클릭

현재 이용 중인 요기패스 이용기간이 종료된 후 요기패스X 혜택 사용이 가능하며, 전환 신청 페이지에서 요기패스X 혜택 이용 가능 일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6. 요기패스X와 쿠폰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나요?

▶ 일부 쿠폰과 중복 할인 적용이 가능합니다. 쿠폰 중복 할인 적용은 해당 이벤트 페이지 유의사항 또는 쿠폰함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17. 요기패스X 결제일은 언제인가요?

최초 결제일과 동일한 일자의 1일 전에 월 구독료가 자동으로 결제됩니다. 다만, 29일 30일 31일에 가입한 경우 매월 말일에 결제됩니다.

 

18. 요기패스X를 환불하고 싶어요.

환불 요청 : 요기요 앱 > 마이요기요 > 고객만족센터 > 카카오톡 1:1 문의

환불은 가입일로부터 7일 이내, 요기패스X 혜택을 전혀 사용하지 않은 경우에 한해 가능합니다.

 

19. 결제 카드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 요기요 앱 > 마이요기요 > 구독관리 > 결제 수단 변경 클릭

 

20. 해지 신청을 했는데 '불가하다'는 메시지가 확인돼요.

▶ 해지는 정기 결제일 당일에는 불가능합니다. 해지 신청일이 정기 결제일과 동일한지 확인해 주세요.

 

선물하기 & 기타

1. 선물 상품권 등록 후 한 번도 사용하지 않았는데 유효기간이 지났어요. 환불해 주세요.

▶ 유효기간이 지난 상품권은 잔액의 90%를 즐거운 고객센터(1661-8191)를 통해 환불 신청 가능합니다. 단, 상품권의 소멸시효(구매일로부터 5년)가 지난 상품권의 경우 환불이 불가합니다.

할인 등이 혜택이 적용된 일부 프로모션 상품권의 경우 환불 및 기간 연장이 불가할 수 있으며, 요기요 앱을 제외한 채널에서 구매한 선물의 환불은 구매 채널의 환불 규정을 따릅니다.

 

2. 선물 상품권을 일부 사용했는데 환불이 되나요?

▶ 유효기간이 지나지 않은 상품권은 60% 이상 (1만 원 이하인 경우 80% 이상) 사용하신 경우, 유효기간 내 잔액에 대해 즐거운 고객센터 (1661-8191)를 통해 환불 신청 가능합니다.

할인 등이 혜택이 적용된 일부 프로모션 상품권의 경우 환불 및 기간 연장이 불가할 수 있으며, 요기요 앱을 제외한 채널에서 구매한 선물의 환불은 구매 채널의 환불 규정을 따릅니다.

 

3. 선물 상품권을 등록하지 못했는데 유효기간이 지났어요. 환불이 되나요?

▶ 최초 유효기간인 구매일 후 1년을 추가한 미등록 상품권은 구매자에게 자동 결제 취소 처리됩니다.

할인 등이 혜택이 적용된 일부 프로모션 상품권의 경우 환불 및 기간 연장이 불가할 수 있으며, 요기요 앱을 제외한 채널에서 구매한 선물의 환불은 구매 채널의 환불 규정을 따릅니다.

 

4. 선물 상품권을 구매했는데 취소하고 싶어요.

선물 수신자가 등록하지 않은 상품권은 구매일로부터 7일간 결제 취소할 수 있습니다. [마이요기요 > 선물함 > 보낸선물함]을 확인해 주세요. 선물 수신자가 선물을 요기요 앱에 등록했다면 사용 금액에 따라 환불 신청할 수 있으며, 환불은 선물을 등록한 수신자에게 진행됩니다.

할인 등이 혜택이 적용된 일부 프로모션 상품권의 경우 환불 및 기간 연장이 불가할 수 있으며, 요기요 앱을 제외한 채널에서 구매한 선물의 환불은 구매 채널의 환불 규정을 따릅니다.

 

5. 선물 줄 사람의 전화번호를 잘 못 입력했어요. 전화번호 수정해서 다시 보낼 수 있나요?

▶ 이미 구매하신 상품권의 전화번호는 수정이 불가합니다. 구매하신 상품권이 미등록되었을 경우, 결제 취소할 수 있으며 이미 등록 또는 사용된 상품권의 경우, 구매자와 수신자(또는 사용자)가 자체적으로 해결하여야 합니다. 따라서 구매 전 수신자를 다시 한번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6. 선물 상품권을 등록하려고 하는데, 등록이 일시적으로 제한된다고 나와요.

▶ 선물 상품권 코드 부정 이용 방지 등 고객님의 선물 상품권 보호를 위해 반복적으로 유효하지 않은 상품권 코드 등록을 시도할 경우 일시적으로 등록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선물 상품권 코드를 다시 확인하시고 정확한 코드로 추후 다시 등록해 주세요.

 

7. 현금영수증을 신청할 수 있나요?

▶ 결제 시 선물함을 사용했다면, 현금영수증 신청이 가능합니다. 현금영수증은 개인소득공제용, 사업자증빙용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8. 오늘의 할인 이벤트는 무엇인가요?

▶ 오늘의 할인은 요일별로 다양한 인기 프랜차이즈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요기요만의 특별한 혜택입니다.

 

9. 오늘의 할인 이벤트로 할인받고 싶습니다. 어떻게 하나요?

☞ 요기요 앱 > 마이요기요 > 이벤트 공지사항 > 이벤트 페이지 > 가게 및 메뉴 확인 > 주문 진행

오늘의 할인은 요기요 회원만 혜택 적용이 가능하며, 결제 방법은 요기서 1초 결제 또는 요기서 결제 시에만 할인 적용이 됩니다. 일부 가게는 할인이 제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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