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 서비스, 땡겨요 사용(쿠폰, 주문, 취소 등)

안녕하세요. 모킹와킹 블로그입니다. 오늘은 배달 서비스인 땡겨요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땡겨요는 신한은행이 운영하는 대한민국의 배달 앱으로, 2023년 하반기 기준으로 배달앱 중 6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땡겨요는 기존에는 서울특별시, 부산광역시, 경기도의 부천시와 성남시에만 서비스를 했었지만, 2023년 서비스 지역을 점차 확대하여 2023년 7월 18일부터 전국 서비스가 시작되었습니다. 땡겨요는 출석 이벤트를 통해 매일 500 쿠폰 ~ 20,000 쿠폰까지 제공하고, 또한 사장님들이 할인쿠폰과 타임세일, 스탬프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땡겨요페이로 결제 시 일부 금액을 포인트로 적립해 줍니다. 여기까지 땡겨요에 대해 소개해보았고, 이제부터는 이용자들이 궁금해하는 질문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회원 & 서비스

1. 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 회원가입은 네이버, 카카오, SOL, 휴대폰 본인인증 중 4가지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2. 회원 탈퇴 시 주의사항은 무엇인가요?

▶ 회원 탈퇴 시, 땡겨요 이용이 더 이상 불가하며 땡기신 포인트 및 주문내역 등 모든 정보가 사라집니다.

 

3. 비회원으로 주문이 가능한가요?

▶ 비회원으로 주문 가능합니다. 단, 주문에 대한 할인 혜택은 받으실 수 없습니다.

 

4. 회원등급의 기준이 어떻게 되나요?

▶ 회원의 등급은 주문 수 기준으로 5회 주문 완료 여부에 따라 '살짝 땡기신 분'과 '많이 땡기신' 분으로 나뉩니다. 회원등급은 해당 월 1일부터 말일까지 주문 수를 기준으로 익월 등급이 확정되나 등급 혜택 적용은 대상이 되는 익일부터 우선 적용되어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5. 음식에서 이물질이 나왔는데 어떻게 해야 하죠?

▶ 음식에서 이물질이 확인된 경우 불량식품신고센터(1399) 또는 땡겨요 고객센터 (1661-5489)로 신고해 주시면 관할 지자체의 조사가 진행됩니다. 조사 결과는 고객님께 별도로 전달됩니다.

 

주문 & 리뷰

 

1. 결제수단은 어떤 게 있나요?

땡겨요페이를 통한 간편결제 (카드, 계좌이체, 땡겨요 페이머니), 신용/체크카드 결제가 있습니다.

 

2. 결제한 내용의 영수증 발급은 어디서 하나요?

▶ 주문내역에서 [카드 영수증 보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계좌이체로 결제했는데 현금 영수증 발행이 가능한가요?

▶ 현금영수증 발급 가능합니다. '주문하기' 진행 시 하단 [현금영수증 신청] 버튼을 통해 현금영수증 신청이 가능합니다.

 

4. 결제가 되었지만 주문이 접수되지 않았어요.

▶ 결제가 완료되었지만 땡겨요에는 주문이 등록되지 않은 상태인 경우, 10분 후 결제가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5. 주문 취소를 하고 싶어요.

가게에서 주문을 수락하기 전에는 앱의 주문내역에서 직접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 주문 수락 이후에는 [가게선택 > 가게/원산지 정보] 내 반영된 가게 전화번호로 직접 연락하여 취소 가능여부를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

 

6. 배달음식 받을 때 배달하시는 분에게 직접 결제하고 싶어요.

▶ 땡겨요 서비스는 앱에서만 결제를 진행하며 만나서 결제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앱 내에서 결제를 부탁드립니다.

 

7. 주문 건 중 메뉴 또는 수량을 변경하고 싶어요.

가게에서 주문을 수락하기 전이라면 앱에서 주문을 취소하고 재주문을 해주셔야 합니다. 주문수락 이후에는 [가게선택 > 가게/원산지 정보] 내 반영된 가게 전화번호로 직접 연락하여 취소 가능여부를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

 

8. 쿠폰 사용은 어떻게 하나요?

▶ 쿠폰은 땡겨요 앱에서 주문 및 결제 시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 앱 하단 > 마이페이지 > 사용 가능 쿠폰

☞ 보유하고 있는 쿠폰이 있는 경우 : 주문하기 > 할인적용 > 최대할인 적용하기 선택 > 가장 혜택이 큰 쿠폰이 자동으로 적용

 

9. 리뷰 작성은 어떻게 하나요?

☞ 주문내역 > 리뷰를 작성하고자 하는 주문 건 하단의 '리뷰남기기' 버튼 클릭 > 리뷰 작성

▶ 리뷰 작성은 배달완료 시점부터 3일간 가능합니다.

 

10. 리뷰 수정 / 삭제는 어떻게 하나요?

☞ 주문 내역 / 마이페이지 > 리뷰관리 > 수정

▶ 리뷰 작성 완료 후 최대 3일까지 수정 가능합니다.

 

※ 관련 글 더보기

배달 및 주문 플랫폼, 위메프오 사용 (결제, 환불, 포인트, 티켓 등)

배달 플랫폼, 쿠팡이츠 사용 (주문, 결제, 쿠폰, 배달비, 취소 등)

배달 서비스, 요기요 사용 (주문취소, 1초결제, 쿠폰, 요기패스, 선물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