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모킹와킹 블로그입니다. 오늘은 배달 및 주문 플랫폼인 위메프오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메프오는 대한민국의 배달 서비스로, 2019년 4월 9일에 출시되었습니다. 위메프오는 위메프라는 회사의 배달 플랫폼의 일환으로 운영되며, 2023년 현재에는 배달 시장에서 배민, 요기요, 쿠팡이츠, 땡겨요와 같은 경쟁사에 경쟁하여 다양한 음식과 상품을 배송해 주고 있습니다. 또한 프랜차이즈와 협력하여 동네 맛집에서 음식을 주문하거나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가 제공되어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지역화폐를 이용한 결제도 지원합니다. 더불어 사용자들에게 다양한 쿠폰 및 할인 프로모션을 제공하여 주문을 할 때 저렴한 가격으로 음식이나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위메프오에 대해 소개해보았고, 이제부터는 이용자들이 궁금해하는 질문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가입 & 계정
1. 간편로그인 계정을 일반 이메일 계정으로 변경하고 싶어요.
▶ 간편로그인을 통해 가입한 경우, 일반 이메일 로그인 (이메일 ID / PASSWORD 입력)으로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회원탈퇴 후 재가입 부탁드립니다.
2. 아이디로 사용되는 이메일 주소를 변경하고 싶어요.
▶ 가입 시 입력한 이메일 주소는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변경을 원하시는 경우 회원탈퇴 후 재가입 부탁 드립니다.
3. 탈퇴 후 동일한 아이디로 재가입할 수 있나요?
▶ 회원탈퇴를 하시면 5일 이후 재가입이 가능합니다. 단, 회사 내부 방침에 따라 부정 이용회원의 경우 탈퇴 후 6개월 간 재가입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4. 이메일 가입을 했는데 인증메일이 오지 않아요.
▶ 이메일 회원가입 인증메일이 오지 않는 경우, 스팸메일함을 먼저 확인해 주세요. 스팸메일함에도 인증메일이 없는 경우, 위메프오 고객센터로 연락 또는 1:1 문의를 남겨주시면 도와드립니다.
5. 회원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 위메프오 앱 내 [환경설정]에서 회원탈퇴 가능합니다. 회원탈퇴 시 기존 보유한 잔여 적립포인트는 모두 삭제 처리되며 환급되지 않습니다. 단, 충전포인트, 미사용 티켓이 남아있는 경우 환급신청 후 회원탈퇴가 가능합니다.
☞ 회원탈퇴 경로 : 내 정보 관리 > 회원탈퇴 > 탈퇴 진행
6. 아이디가 변경되었어요. 기존 아이디에 모아 둔 포인트 또는 구매티켓 / 상품을 새로운 아이디로 옮길 수 있나요?
▶ 위메프오 포인트와 구매상품 (티켓 등)은 충전 / 적립 / 구매시점에 이용하신 아이디에서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 아이디로 양도 / 이관 / 합산할 수 없습니다.
결제 & 환불
1. 결제 영수증은 어디서 확인하나요?
▶ 위메프오에 등록된 이메일 주소로 결제 내역 이메일이 발송됩니다. 카드 결제에 한하여 아래 방법으로 추가 확인이 가능합니다.
☞ 카드 결제내역 확인 경로 : 위메프오 사이트 > 신용카드 > 결제카드번호 / 사용 연월 입력 > 보안문자 입력 후 조회 > 해당 결제내역의 거래명세서 확인 / 출력
2. 배달 · 픽업 결제 취소 / 환불은 어떻게 하나요?
▶ 배달 · 픽업은 결제와 동시에 주문이 접수되며, 접수 즉시 음식이 제조되므로 취소가 불가합니다. 불가피하게 취소가 필요하신 경우, "[구매내역] > [매장으로 전화하기]" 버튼을 이용해 매장에 전화하여 문의해주세요.
3. 티켓 결제 취소 / 환불은 어떻게 하나요?
▶ 구매 후 구매상품 변경이 불가하니 신중하게 구매해 주세요.
※ 구매 취소 기간 : 구매일로부터 7일 이내, 미사용 티켓에 한하여 원결제 환불 가능. 직접 취소신청 가능
※ 구매 취소 기간 이후 ~ 유효기간 이내 : 미사용 티켓에 한하여 100% 포인트 환불 가능. 직접 취소신청 가능
※ 유효기간 만료 : 미사용 티켓에 한하여 포인트로 100% 자동 환불. 단, 19년 2월 21일 이전 구매한 티켓 중 유효기간이 만료된 티켓은 자동 환불되지 않으므로 고객센터로 취소 요청 부탁드립니다.
☞ 취소신청 방법 : [구매내역상세 > 주문취소]에서 직접 신청.
포인트 충전 & 적립
1. 위메프오 포인트가 무엇인가요?
▶ 위메프오 포인트는 위메프오 서비스 (티켓딜, 픽업주문) 이용 시 결제수단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충전포인트 :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는 유료포인트이며, 환급이 가능합니다.
※ 적립포인트 :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는 무료포인트이며, 환급이 불가능합니다.
2. 위메프오 포인트를 위메프에서도 사용할 수 있나요?
▶ 위메프오 포인트는 '위메프오'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위메프포인트를 위해 위메프오에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위메프오 포인트 : 위메프오에서 사용 가능이며, 위메프에서 사용 불가.
※ 위메프 포인트 : 위메프에서 사용 가능이며, 위메프오에서 사용 불가.
3. 충전한 위메프오 포인트를 환불하고 싶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위메프오 충전포인트 환불 정책에 따라 구입하신 포인트는 아래 조건에 따라 환급이 가능합니다. 유료로 충전한 포인트만 환급 가능이며, 무료 적립포이트는 환불 불가입니다.
※ 위메프오 충전포인트 환급 조건 : 최종 충전한 시점의 합계 잔액 중 60% 이상 사용 시 환급 가능. (예 : 유료포인트 충전 / 등록 후 잔액이 10,000P인 경우, 6,000P이상 사용 시 환급 가능)
☞ 환급신청 경로 : 하단 '내 정보' > 내 포인트 > 우측 상단 '더보기' > 충전포인트 환급신청
배달 픽업
1. 위메프오 배달 · 픽업은 무엇인가요?
▶ 우리 동네 맛집 음식을 집에서 간편하게 즐기는 [배달]과 미리 주문하고 매장에 방문하여 대기 없이 가져가는 [픽업]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2. 주문한 후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배달 · 픽업은 결제와 동시에 주문이 접수됩니다. 제조 상태에 따라 앱으로 푸시가 발송되며, 앱 메인 상단에서 상태 알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픽업 주문은 메뉴가 완성되면 매장에 방문해서 상품을 수령해야 하므로, 방문 전 매장의 위치를 반드시 확인해 주세요.
3. 주문 후 메뉴를 변경하거나 취소할 수 있나요?
▶ 배달 · 픽업은 결제와 동시에 주문이 접수되며, 접수 즉시 음식이 제조되므로 변경하거나 취소가 불가합니다. 불가피하게 변경 또는 취소가 필요하신 경우, '[구매내역] > [매장으로 전화하기]' 버튼을 이용해 매장에 전화하여 문의해 주세요.
4. 주문을 했는데 매장에서 접수를 하지 않아요.
▶ 매장 사정에 의해 주문접수가 늦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구매내역 > 매장으로 전화하기' 버튼을 통해 매장에 전화하여 문의 부탁드립니다. 만약 매장에서 7분 이내 접수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주문이 자동으로 취소되며 결제하신 금액도 자동 환불됩니다.
할인 티켓
1. 위메프오에서 구매한 티켓은 어떻게 사용하나요?
▶ 구매하신 티켓의 유효기간 이내 사용처를 방문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티켓 사용 방법 : 구매한 티켓의 사용처 방문 > 위메프오 앱 > 내 티켓 메뉴 > 사용하고자 하는 티켓 선택 > 사용승인화면에서 매장직원에게 제시 > 매장직원이 사용승인화면 아래 [매장확인번호] 입력 > 티켓 사용처리 완료
2. 매장확인번호가 무엇인가요? 제가 직접 입력하면 되나요?
▶ 매장확인번호는 구매티켓 사용승인을 위한 인증수단입니다. 매장확인번호를 입력하면 즉시 티켓 사용처리가 완료되기 때문에, 반드시 매장관계자가 입력하도록 해주세요.
3. 매장에서 위메프오 티켓 사용승인방법을 모릅니다. 어떻게 하나요?
☞ 위메프오 앱 > 내 티켓 > 사용할 티켓 선택 > 사장님께 제시 > 매장 확인번호 4자리 입력 요청
▶ 매장 확인번호를 모르시는 경우, 위메프오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안내드리겠습니다.
4. 티켓 구매 후 사용처를 방문했는데, 영업을 중단했어요.
▶ 간혹 사용처의 사정에 의해 휴업, 폐업 등 운영이 중단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구매하신 티켓 사용 전, 방문하시고자 하는 사용처에 확인 후 사용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방문하신 매장의 영업이 중단된 경우 고객센터로 알려주시면 즉시 확인 후 안내드리겠습니다.
5. 사용처를 방문했는데 닫혀 있어요.
▶ 간혹 매장사정으로 인해 사전 공지 없이 영업을 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위메프오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면 매장에 직접 확인하여 사유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