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모킹와킹 블로그입니다. 오늘은 전자책 플랫폼인 밀리의 서재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밀리의 서재는 2016년에 웅진씽크빅 대표이사가 설립한 전자책 서비스입니다. 2023년 7월 기준으로 한국 내에서 월정액 도서 서비스 중 최고 수준으로, 약 14만 권의 책을 제공합니다. 밀리의 서재는 도서 구독형 서비스로, 전자책과 밀리 오리지널 종이책 열람 권한으로 나뉘며 월, 연 단위 결제주기로 상품을 세분화하고 있는데요. '밀리 오리지널'은 밀리의 서재 독점 공개 도서 시리즈로, 오디오북, 책북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또한 몇몇 도서는 실제 사람이 읽어주는 오디오북을 지원하며, 종이책과 전자책에 익숙하지 않은 독자들을 위한 채팅 형식의 책북도 지원합니다. 여기까지 밀리의 서재에 대해 소개해보았고, 이제부터는 이용자들이 궁금해하는 질문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구독 상품 | 구독 유형 | 정기결제 가격 | 결제 환경 |
전자책 월 정기구독 | Web 구독 | 월 9,900원 | 밀리의서재 홈페이지 Web |
Google Play 구독 | 안드로이드 인앱 | ||
Galaxy Store 구독 | |||
원스토어 구독 | |||
AppleApp Store 구독 | 월 11,900원 | IOS 인앱 | |
전자책 연 정기구독 | Web 구독 | 연 99,000원 | 밀리의서재 홈페이지 Web |
Google Play 구독 | 안드로이드 인앱 | ||
AppleApp Store 구독 | 연 119,000원 | ||
종이책 월 정기구독 | Web 구독 | 월 15,900원 | 밀리의서재 홈페이지 Web |
종이책 연 정기구독 | Web 구독 | 연 183,000원 |
자주 묻는 질문
회원 & 서비스
1. 미성년자는 이용상의 제한이 있나요?
▶ 미성년자도 회원 가입과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법규에 따라 19금 도서 이용 및 수익이 발생하는 구독 서비스 등에서 일부 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2. 탈퇴는 어디서 하고, 탈퇴 시 유의사항은 무엇인가요?
☞ 탈퇴 경로 : 메뉴 > 관리 > 내 정보 관리 > 회원탈퇴
▶ 어떤 경우에도 기존 서재에 대한 복구는 불가능하며, 로그인이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 계정과 함께 밀, 마일리지가 소멸됩니다. 원치 않으실 경우 밀, 마일리지 이용 후 탈퇴해 주시기 바랍니다.
▶ 결제하신 서비스 이용 권한과 구매 내역이 삭제되며 원치 않으실 경우, 탈퇴를 보류해 주세요.
▶ 정기결제 상품을 이용 중인 경우 결제수단을 등록 해지해야 회원 탈퇴가 가능합니다.
▶ 종이책 정기구독 회원이 회원 탈퇴를 진행하는 경우, 배송 예정인 도서 정보가 유실될 수 있습니다. 종이책 배송 완료 후 회원 탈퇴를 진행하세요.
▶ 탈퇴 시에도 회원님이 작성하신 포스트, 댓글, 작품을 포함한 모든 게시물은 자동 삭제되지 않습니다. 노출을 원치 않으시면 반드시 미리 삭제하신 후 탈퇴해 주세요.
3. 구독을 하지 않으면 밀리를 이용할 수 없나요?
▶ 전체는 아니지만 무료 도서, 밀리로드 등 일부 콘텐츠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밀리의 모든 서비스 이용과 다양한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정기 구독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정기 구독을 통해 독서와 더 가까워져 보세요. 독서 목표 설정부터 이벤트 참여까지 다양한 활동을 통해 더욱 즐거운 독서 생활을 만들어갈 수 있습니다.
4. 책 옆에 28일 남음은 무엇인가요?
▶밀리는 저작권 보호를 위해 다양한 조치를 하고 있는데요. 그중 하나로 다운로드 후 28일이 지나면 자동으로 파일이 삭제됩니다. 위 기간 후 서비스 제공 중인 도서는 언제든지 다시 다운해서 볼 수 있습니다. 기존에 저장해 둔 하이라이트, 북마크 모두 사라지지 않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양한 콘텐츠 제공을 위함이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5. 다운로드가 제한되었어요.
▶ 밀리는 다양한 콘텐츠 제공을 위해 저작권 보호에 힘쓰고 있는데요. 갑작스러운 다운로드 증가 혹은 비정상 다운로드로 의심되는 경우 일시적으로 다운로드를 제한하고 있습니다. 정상 사용이라면 일정 시간 뒤 자동으로 해제되어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불편하시더라도 밀리와 출판시장을 보호하기 위함이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관련하여 궁금하신 부분은 언제든지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6. 구독 권한이 없어도 위젯을 이용할 수 있나요?
▶ 위젯은 구독 중일 경우에만 이용할 수 있어요. 구독이 종료될 경우 사용 중인 위젯은 그대로 유지되지만, 상세 내용은 볼 수 없습니다.
결제 & 환불
1. 밀리에서 이용할 수 있는 결제 수단은 어떤 게 있나요?
▶ 웹 : 신용카드,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페이코, 휴대폰 결제
▶ 앱 : 앱 스토어에 연결해 둔 결제수단으로 결제 (구글, 애플, 갤럭시, 원스토어)
2. 앱과 웹의 결제 비용이 왜 다른가요?
▶ 앱 결제(애플/구글/갤럭시/원스토어에서 연결해 둔 결제 수단)의 경우 각 스토어의 결제 정책에 따라 수수료가 포함되어 결제됩니다. 수수료는 각 스토어 정책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니 자세한 내용은 스토어로 확인해 주세요. 전자책 월 정기구독 기준으로 스토어 및 결제 환경에 따른 결제금액은 아래와 같으니 참고하여 이용 부탁드립니다.
※ 애플 : 11,900원 / 앱, 구글, 갤럭시, 원스토어 : 9,900원
3. 법인카드로도 결제할 수 있나요?
▶ 법인카드 결제도 가능합니다.
☞ 결제 방식 : 결제페이지 > 신용카드 > 해당 카드 선택
4. 정기 결제 수단을 변경할 수 있나요?
☞ 변경 경로 : 메뉴 > 관리 > 구독 관리 > 결제 수단 변경
▶ 변경 시 다음 결제부터 적용됩니다.
※ 결제 당일 09시 ~ 17시에는 결제가 진행되는 시간이므로 결제 수단 변경이 제한됩니다.
※ 인앱 결제(애플/구글/갤럭시/원스토어에 연결해 둔 결제 수단)에서 다른 결제 수단으로 변경을 할 경우, 인앱 스토어에서 먼저 구독 취소를 완료해 주세요. 구독 취소를 하지 않는 경우, 이중 결제가 될 수 있습니다.
5. 밀리 첫 이용 시 무료 혜택 기간이 끝나면 자동으로 결제가 되나요?
▶ 네. 밀리의 서재는 매월 혹은 매년 정기구독 되는 서비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료 혜택 기간이 종료되면 등록해 두신 결제 수단으로 자동결제 됩니다. 자동결제가 되지 않도록 아래 메뉴를 통해 언제든지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자동결제 해지 시 무료 혜택 기간이 바로 종료되니 참고하시어 이용 바랍니다.
☞ 해지 경로 : 메뉴 > 관리 > 구독 관리 > 자동 결제 관리
6. 카드 승인/취소 내역은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
▶ 밀리에서 카드사의 취소 내역을 직접 확인이 불가하며, 해당 카드사를 통해 확인바랍니다.
7. '종이책+전자책 월 정기구독'을 해지했는데, 추가 결제되었어요.
▶ '종이책+전자책 정기구독'의 비용은 [전자책 정기구독료 + 종이책 가격]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종이책 금액은 한 번에 모두 납부하는 것이 아니라 2회 차로 분할 납부합니다, 결제 횟수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니 아래 내용 확인해 주세요.
※ 홀수 회차(1,3,5,7… 개월) 결제 후 해지 시 : 분할 납부된 종이책 가격의 1회만 납부하여, 도서정가제에 따라 미정산 금액이 등록된 결제수단으로 청구됨
※ 짝수 회차(2,4,6,8… 개월) 결제 후 해지 시 : 100% 종이책 가격을 모두 납부하여 청구 비용 없음
8. 정기구독 자동결제를 해지하고 싶어요.
☞ 웹을 통해 신청한 경우 : 밀리의 서재 내 관리 > 구독 관리 > 자동 결제 관리 > 해지
※ 자동결제 해지 시 표기된 현재 구독 기간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다음 결제일부터 결제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또한 첫 달 무료 혜택 기간 중 자동결제를 해지하실 경우, 구독 권한이 즉시 만료되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 인앱 스토어를 통해 신청한 경우 : 스토어 계정 > 구독 > 밀리의 서재 > 구독취소
※ 인앱 결제(애플/구글/갤럭시/원스토어에 연결해 둔 결제수단)는 각 스토어의 결제 정책에 따르므로, 이미 결제된 내역을 환불하고 싶으시다면 각 스토어에 직접 요청하셔야 합니다.
※ 앱을 삭제하거나, 회원을 탈퇴하더라도 해지 신청을 하지 않으면 구독이 유지됩니다. 위 방법으로 정식으로 해지 절차를 진행해 주세요.
9. 아직 사용 전인데 환불 가능한가요?
▶ 결제 후 콘텐츠를 이용하지 않으셨다면, 다음 결제일 전까지 환불 가능합니다. 구독 취소(환불) 시 구독권한은 종료되며, 종이책 정기구독의 경우 왕복 배송비 5,000원은 회원님께서 부담해 주셔야 합니다. 기간이 경과하여 직접 환불이 어려우시다면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환불 경로 : 관리 > 구독 관리 > 결제 내역 확인 > 결제 건 > 구독 취소 (결제 후 7일이 경과한 경우, 90% 환불 가능)
10. 정기구독 이용 도중에 구독 취소나 해지도 가능한가요?
☞ 콘텐츠를 열람하지 않은 경우 : 관리 메뉴 > 관리 > 구독 관리 > 결제 내역 확인
▶ 결제 후 기간에 따라 환불 금액이 결정됩니다. 구독 취소 시 구독 권한은 종료되며, 종이책 정기구독의 경우 왕복 배송비 5,000원은 회원님께서 부담해 주셔야 합니다.
※ 결제 후 7일 이내 : 전액 환불 / 결제 후 7일 경과 : 90% 환불
▶ 콘텐츠를 열람한 경우 : 구독 서비스로 이미 콘텐츠를 열람하셨다면 환불은 불가능합니다. 다음 달부터 결제가 진행되지 않도록 자동결제 해지는 가능합니다.
11. 밀/마일리지가 무엇인가요?
▶ 서비스 내에서 이벤트, 종이책 정기구독 등으로 지급되는 일종의 포인트를 밀과 마일리지라고 합니다.
※ 밀 : 구독 상품 해지 및 취소 시 잔여 밀 금액이 환불 또는 청구될 수 있으며, 적립일로부터 5년이 지날 경우 자동으로 소멸합니다.
※ 마일리지 : 현금으로 환급 또는 환불이 불가능하며, 지급 시 정해진 별도의 유효기간에 따라 자동 소멸합니다.
구독권 & 제휴
1. 밀리의 서재에는 어떤 구독 상품이 있나요?
▶ 밀리의 서재는 월/연 기간으로 사용금액을 지불하고 무제한으로 자유롭게 책을 읽을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에는 크게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 전자책 정기구독 : 매월 혹은 매년 동일한 날짜에 정기구독 금액을 결제하고, 밀리의 서재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종이책 + 전자책 정기구독 : 매월 혹은 매년 동일한 날짜에 정기 구독 금액을 결제하고, 밀리의 서재 모든 서비스를 이용하며, 두 달에 한 번 종이책도 같이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제공되는 종이책은 최신 트렌드와 회원님의 취향을 고려하여 선정하고 있습니다. 결제 수단에 따라 정기 구독 가격이 다르니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2. 첫 달 무료 혜택은 누구나 받을 수 있나요?
▶ 밀리 회원이라면 '누구나 첫 정기구독' 시 첫 달 무료 혜택을 1회 받을 수 있습니다. 무료 혜택이 반영되지 않는다면 아래의 경우 아닌지 확인해 주세요.
- 구독 해지 후 재구독하는 경우
- 탈퇴 후 재가입한 경우
- 이전 동일 번호의 휴대폰번호로 혜택을 받은 경우
3. 정기구독 신청 시 의무 사용기간이 있나요?
▶ 의무 사용 기간은 없으며 언제든지 자동결제 해지 및 구독 취소(환불)를 할 수 있습니다.
☞ 자동결제 해지 : 관리 > 구독 관리 > 자동 결제 관리
※ 현재 남은 구독 기간까지 사용하고 다음 결제가 되지 않도록 해지하는 것입니다.
☞ 구독 취소 (환불) : 관리 > 구독 관리 > 결제 내역 확인
※ 결제 후 7일 이내 콘텐츠 열람을 하지 않았다면 결제금액을 모두 환불받으실 수 있습니다.
4. 앱에서 구독 신청을 했는데, 책을 읽을 수가 없어요.
▶ 앱 스토어(애플/구글/갤럭시/원스토어)에서 결제를 신청하신 경우, 간혹 네트워크가 끊기는 현상으로 결제 반영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났는데도 반영되지 않는다면 [관리 > 구독 관리 > 구독 권한 복원하기] 기능을 이용해 주세요.
5. 정기구독 상품은 문화비 소득공제가 가능한가요?
▶ 밀리의 서재는 도서를 구매하는 형태가 아닌 전자책을 대여하는 상품으로 아쉽게도 문화비 소득공제는 불가능합니다. (밀리 오리지널 종이책 포함)
6. 앱에서는 전자책 정기구독만 신청할 수 있나요?
▶ 네. 아쉽게도 앱에서는 '전자책 연/월 정기구독'만 신청할 수 있으며 '전자책+종이책 연/월 정기구독'을 원하실 경우 웹에서 신청 부탁드립니다. 애플/구글 스토어를 통해 이용 중이신 경우, 기존의 앱 결제를 해지하시고 웹사이트에서 '전자책+종이책 연/월 정기구독'을 신청하셔야 이중 결제가 되지 않으니 참고하여 이용 부탁드립니다.
7. 구독권을 선물 받았어요. 어떻게 사용하나요?
☞ 선물 사용 경로 : 메뉴 > 관리 > 구독 관리 > 구독권 등록 및 관리 > 구독권 등록 > 사용하기
▶ 메뉴를 통해 등록 및 사용이 가능하며, 구독권마다 등록 및 사용기간이 있으니 기간 내 이용해 주세요.
8. 정기결제 중 구독권을 사용할 수 있나요?
▶ 전자책 정기구독을 웹 결제로 이용 중인 때에만 구독권 추가 사용이 가능합니다. 모든 구독권이 해당하는 것은 아니며 구독 상품의 특성 및 혜택에 따라 일부 제한되니 아래 내용 참고 부탁드립니다.
- 전자책+종이책 정기구독 서비스를 이용 중인 경우
- 기업 회원으로 서비스를 이용 중인 경우
- 현재 남은 구독 기간과 연결하려는 구독권 기간의 합이 60개월을 초과하는 경우
- 이벤트, 증정 성격의 구독권을 이용하는 경우
- 할인된 정기결제 금액으로 서비스를 이용 중인 경우(전자책 기준 월 9,900원, 연 99,000원 미만)
- 인앱 결제를 이용 중인 경우
- 기타 내부 정책에 의해 추가 사용이 제한된 경우
9. 구독권 여러 장을 한 번에 사용할 수 있나요?
▶ 등록된 ‘전자책 구독권’ 기간의 총합이 60개월 미만이라면 개수 제한 없이 추가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아래의 경우는 추가 사용이 제한되니 참고하여 이용 부탁드립니다.
- 전자책+종이책 정기구독 서비스를 이용 중인 경우
- 기업 회원으로 서비스를 이용 중인 경우
- 현재 남은 구독 기간과 연결하려는 구독권 기간의 합이 60개월을 초과하는 경우
- 이벤트, 증정 성격의 구독권을 이용하는 경우
- 기타 내부 정책에 의해 추가 사용이 제한된 경우
- 할인된 정기결제 금액으로 서비스를 이용 중인 경우(전자책 기준 월 9,900원, 연 99,000원 미만)
10. 구독권 등록 및 사용 시 사용 취소 가능한가요?
▶ 아쉽게도 이미 구독권 등록 및 사용을 하였다면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등록 전 사용하실 계정이 맞는지, 구매처에서 취소/환불 관련 유의사항을 확인 후 등록 부탁드립니다.
종이책 정기구독
1. '종이책+전자책 정기구독'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세요.
▶ 실물로 된 종이책도 받고 싶은 회원님의 의견을 공감하여, 전자책 정기구독 서비스와 함께 두 달에 한 번씩 종이책을 받아볼 수 있는 ‘종이책+전자책 정기구독’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종이책은 최신 트렌드와 회원님의 취향을 고려하여 선정하며, 밀리와 서점에서 동시에 유통되는 신간 베스트 도서 또는 오직 밀리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오리지널 도서로 구성됩니다. (배송은 2달에 1번 진행)
- 매월 정기구독 : 15,900원 / 매년 정기구독 : 183,000원
※ 유의사항
- '종이책+전자책 정기구독'은 모바일 앱의 인앱 결제 및 휴대폰 결제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밀리를 ‘종이책+전자책 정기구독’으로 첫 이용하시는 경우 첫 주 무료 혜택이 1회에 한해 제공됩니다. (첫 달 무료 혜택 X)
- 상품 내의 종이책의 정가는 16,000원 기준이며, 두 달에 나누어 청구됩니다. (월 8,000원)
- 실제 선택한 종이책 가격에 따라 밀이 사용 및 적립되며, 구독 해지 시 잔여 밀 가격이 추가 청구되거나 환불될 수 있습니다.
2. '종이책+전자책 연 정기구독 전환 예약'이 무엇인가요?
▶ '종이책+전자책 연 정기구독'으로 전환한 경우 나타날 수 있습니다. '종이책+전자책 정기구독'은 종이책이 두 달에 한 번 발송되는데요. 이때, 구독을 시작한 날짜에 따라 배송받는 날짜도 달라지기 때문에 즉시 결제가 아닌 예약으로 진행됩니다.
▶만일 연 정기구독으로 전환을 예약한 달에 종이책을 받을 예정일 경우, 예약한 날로부터 2개월 후 '종이책+전자책 연 정기구독'으로 전환 및 금액이 결제됩니다. 종이책을 받지 않는다면 (다음 달에 받을 예정이라면), 다음 달에 '종이책+전자책 연 정기구독'으로 전환 및 금액이 결제됩니다.
3. '종이책+전자책 정기구독'에서 '전자책 정기구독'으로 변경할 수 있나요?
▶ 아쉽게도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기존 구독 중이던 ‘종이책+전자책 정기구독’ 해지 후, ‘전자책 정기구독’으로 새롭게 구독하셔야 합니다. 기존 ‘종이책+전자책 정기구독’ 해지 시 잔여 종이책값이 남아 있거나, 잔여 밀이 있는 경우 추가 청구되거나 환불될 수 있습니다. 관련하여 궁금하신 부분은 고객센터로 언제든지 문의해 주세요.
4. '종이책+전자책 정기구독' 배송이 시작되었는데 결제 취소 가능한가요?
▶ 종이책 배송 시작 후 구독 취소를 원하는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서만 처리가 가능합니다. (결제일 오후 12시 이후) 결제 취소는 결제 후 7일 이내 전자책 열람이 없는 경우에 한하여 취소할 수 있으며, 왕복 배송비 5천 원이 부과되오니 참고하여 문의 접수 부탁드립니다.
5. 종이책 교환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 기존에 배송된 책 수거와 새로운 책의 배송은 각각 진행됩니다. 기존에 배송된 책은 배송 기사님께 연락받으신 후, 박스 포장해서 문 앞에 놓아주세요. 계속해서 회수가 지연될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면 확인 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6. 주문 후 배송지 변경할 수 있나요?
▶ 배송 시작 전 종이책 주문 관리 메뉴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단, 운송장이 발급되어 출고 시작 이후에는 주소 변경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부득이하게 배송지 주소 변경이 필요하시다면 출고 후 배송조회에서 확인되는 배송업체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7. 반품을 신청했는데 며칠 뒤에 방문하나요?
▶ 반품 신청 접수 이후 영업일 기준 1~5일 내 방문해 드리고 있습니다. 상품은 박스 포장해 두시고 박스 겉면에 [주문번호/성함/반품]을 기재해 주세요. 회수 방문 지연 시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즐거운 독서생활
1. ‘즐거운 독서생활, 1일 1밀리’란 무엇인가요?
▶ ‘즐거운 독서생활, 1일 1밀리’란 일상 속에서 스스로 목표를 세우고 도전하는 독서 챌린지입니다. 쉬운 도전부터 하나씩 도전하다 보면 어느새 독서를 즐기는 내 모습을 발견할 수 있을 겁니다. 다양한 독서 활동과 함께, 밀리를 쌓으면서 독서 습관을 만들어 보세요. 행동이 습관으로 자리 잡고, 완전히 내 것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최소 3개월, 또는 100일이 걸린다고 합니다.
2. 챌린지를 성공하면 어떤 보상이 주어지나요?
▶ 챌린지 성공 시 밀리가 적립되고, 배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특정 기간에만 받을 수 있는 한정판 배지도 있으니 참여해 보세요.
3. 챌린지는 최대 몇 번 참여할 수 있나요?
▶ 모든 챌린지는 반복해서 참여가 가능하며, 챌린지 성공 시 밀리와 배지가 모두 지급됩니다.
예시) 책 읽고 독서 다이어리 써보기 챌린지 10회 참여 시 → 10밀리 적립, 배지 10회 증정
4. 밀리는 어떻게 모을 수 있나요?
▶ 밀리는 밀리의 서재 내 활동에 따라 부여되는 경험치입니다. 다양한 활동을 통해 쌓을 수 있으니, 아래를 확인해 주세요.
▶ 책 읽기 활동
- 책을 읽기 시작하면 1밀리가 쌓여요.
- 책을 읽는 중 첫 하이라이트를 하면 1밀리가 쌓여요.
- 책을 50% 읽으면 1밀리가 쌓여요.
▶ 밀리 활동
- 서재를 팔로잉하면 1밀리가 쌓여요.
- 포스트를 작성하고 발행하면 1밀리가 쌓여요.
- 이럴 땐 이런 책에 책 추천 요청을 하면 1밀리가 쌓여요.
- 이럴 땐 이런 책에 책을 추천하면 1밀리가 쌓여요.
- 책 정보에 한 줄 리뷰를 작성하면 1밀리가 쌓여요. 첫 번째로 작성한 거라면 2밀리를 쌓을 수 있어요.
- 밀어주리를 하면 1밀리가 쌓여요.
▶ 챌린지 활동
- 집중해서 책 읽기 챌린지 성공 시 1밀리가 쌓여요.
- 독서 습관 만들기 챌린지 성공 시 5밀리가 쌓여요.
- 독서 액티비티 챌린지 성공 시 1밀리가 쌓여요.
- 독서 다이어리 써보기 챌린지 성공 시 1밀리가 쌓여요.
- 다른 사람의 인생책 둘러보기 챌린지 성공 시 1밀리가 쌓여요.
- 나만의 챌린지 만들기 성공 시 1밀리가 쌓여요.
5. 목표 달성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 설정한 목표에 따라 달성할 수 있는 기간이 주어집니다. 기간 내 목표로 삼은 밀리를 쌓으면 성공합니다.
6. 목표를 달성하면 어떤 점이 좋을까요?
▶ 목표를 설정한 회원 중 80%가 독서습관 만들기에 성공했습니다. 스스로 목표를 세우고 달성해 보는 경험이 독서 습관을 기르는 데에 많은 도움을 줄 겁니다.
7. 목표를 달성하지 못하면 어떻게 되나요?
▶ 목표를 달성하지 못해도 괜찮으며, 해당 목표 진행 중 얻은 밀리는 사라지지 않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기존 목표는 설정해 둔 날짜에 맞춰 자동으로 종료되며, 새로운 목표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