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북 플랫폼, 스토리텔 어플 소개하기 (구독, 기프트 카드)

안녕하세요. 모킹와킹 블로그입니다. 오늘은 오디오북 앱인 스토리텔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토리텔은 전세계 25개국 이상에서 각국 언어 및 영어 오디오북으로 이야기를 즐길 수 있는 앱입니다. 스토리텔은 다양한 장르의 오디오북을 제공하며,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베스트셀러부터 문학상 수상작, 유명인이 읽어주는 동화, 영화로 제작된 인기 이야기까지 다양한 콘텐츠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오프라인에서도 오디오북을 듣기 위해 책을 미리 다운로드하여 저장할 수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텔은 신규 사용자에게 3일간의 무료 체험 기간을 제공하며, 이 기간 이후에는 정기 구독을 가입하여 오디오북을 계속 즐길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스토리텔 어플을 소개해보았고, 이제부터는 이용자들이 궁금해하는 질문을 정리해보겠습니다.

 

구독 플랜 종류 및 가격

구독 종류 언리미티드 패밀리 패밀리 플러스
월정액 11,900 17,900 23,900
계정 개수 1 2 3
키즈 모드 V V V
책 무제한 V V V
오프라인 모드로 책 듣기 V V V

 

자주 묻는 질문

구독 관리

1. 구독 시작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 '웹사이트' 아래쪽 > '이용 가능한 구독플랜' 중 선택 > 계정 생성 > '지불 방법' 선택 > 구독 시작

: 앱 탐색하기 > 아무 책 골라 듣기 시작 > 구독을 시작하라는 메시지가 뜨면 단계별로 지시

단, 책 듣기는 스토리텔 앱을 통해서만 가능하고, 웹사이트로는 불가능합니다.

 

2. 구독 해지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 스토리텔 홈페이지 > 로그인 > 내 페이지 > 내 계정 > 구독 페이지 > '구독 해지' 버튼 클릭 > 다음 페이지에서 나타나는 해지 페이지 완성 > '구독 해지 확인' 버튼 클릭

웹사이트를 통해 구독을 시작하셨고, 카드를 지불 수단으로 선택하셨다면 해지도 웹사이트를 통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텔 계정이 등록된 이메일 주소로 구독 해지 확인 이메일이 갈 것입니다. 이 확인 메일을 저장해 두시기 바랍니다.

 

애플 앱 : 애플 기기의 설정 > 본인 이름 탭 > 구독 > 구독 항목 > 구독 해지

구글 앱 : 구글플레이스토어 > 프로필 아이콘 > 결제 및 정기 결제 > 정기결제 > 취소를 원하는 정기 결제 항목 선택 > 정기 결제 취소 클릭 > 스크린에 나타나는 지시에 따름

구글이나 애플스토어 인-앱 구매로 직접 구독을 시작하셨으면, 구독 해지도 다음 단계를 따라 그곳을 통해 진행하셔야 합니다.

 

3. 구독 해지 후 다시 구독을 시작할 수 있나요?

▶ 구독을 해지하신 후에도, 스토리텔 계정에는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4. 이전과 다른 지불 방법을 선택할 수 있나요?

▶ 네. 가능합니다. 하지만 인-앱 구독에서 카드 지불로 변경하실 경우, 현재 구독 기간이 완전히 끝난 후에 웹사이트를 통한 구독을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패밀리 구독 관리

1. 패밀리 플랜 초청 보내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 스토리텔 홈페이지 > 로그인 > 내 페이지 > 내 계정 > 사용자 관리 > '패밀리 플랜 구성원분의 전화번호를 직접 입력' 또는 '이메일로 초청장을 보내시겠습니까?' 클릭 > 초청 링크가 초청 받으신 분들의 전화나 이메일로 발송 > '해당 링크' 클릭 > 초청을 수락하시면 등록 페이지로 안내

 

2. 초청을 수락해 패밀리 플랜의 일원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 초청 > 패밀리에 합류하기 클릭 > 계정 만들기 또는 로그인 > 서비스 이용약관, 부가 약관의 동의 선택 > 초청 수락 클릭

패밀리 플랜은 이전에 스토리텔을 구독하신 적이 없거나 웹사이트를 통해 카드로 직접 지불 중인 구독이 진행 중이실때만 합류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이나 애플스토어를 통한 인-앱 구매의 경우, 우선 입-앱 구독을 취소하고 구독이 완전히 해지된 후에 패밀리 플랜에 합류하세요.

 

3. 패밀리 플랜에 합류하려고 하니 에러 메시지가 뜹니다. 이유는 무엇인가요?

미확인 에러 경우 : 패밀리 플랜에 합류하려고 하셨을 때 이런 메시지를 보셨다면 누군가 다른 분이 사용 중이신 브라우저에서 스토리텔 계정에 로그인 중이실 수도 있습니다. 우선 스토리텔 웹사이트에서 해당 계정에서 로그아웃 하신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원하시는 사용자에게 초청을 보내세요 경우 : 이 에러 메시지는 지금 초청을 보내신 계정에서 패밀리 플랜 초청을 수락하시려고 하고 있다는 뜻입니다. 우선 저희 웹사이트에서 로그아웃 하신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이 초청을 현재 구독 플랜 진행 중에 수락하실 수 없습니다 경우 : 이 에러 메시지는 현재 이미 패밀리 혹은 패밀리 플러스 플랜을 사용 중이신 계정으로 저희 웹사이트에 로그인 되신 상태라는 뜻입니다. 혹은 스토리텔이 관리하지 않는 구독 플랜이 진행중이시거나요. 만일 웹사이트에서 로그인 되신 상태라면, 로그아웃 후 재시도해 주세요. 구글이나 애플이 관리하는 인-앱 구독을 진행 중이시라면, 우선 해당 구독을 해지하시고 해당 구독 기간이 만료될때까지 기다리셔야 합니다. 그 후 패밀리 플랜 합류 초청을 수락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 활성화하시려는 초청 코드는 현재 계신 위치의 국가가 아닌 곳에서 생성되었기에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경우 : 패밀리 플랜 관리자 계정이 소속된 국가는 초청 수락자 국가와 동일해야 합니다. 만일 초청된 분과 패밀리 플랜 관리자가 다른 국가에 위치하고 계시다면, 같은 플랜을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같은 국가에 거주하고 계시지만 다른 국가 스토어에서 구독을 시작하신 경우라면, 저희 고객 지원부에 도움을 요청하세요.

 

4. 패밀리 플랜에서 계정 삭제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 스토리텔 홈페이지 > 로그인 > 내 페이지 > 내 계정 > 이용자 관리 클릭 > 패밀리 플랜에서 삭제하고 싶은 이용자 이름 옆에 X 클릭 > 계정 삭제에 대한 알림 이메일이 발송

 

5. 패밀리 플랜 탈퇴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 스토리텔 홈페이지 > 로그인 > 내 페이지 > 내 계정 > 구독 해지 클릭

전체 구독은 취소되지 않고 패밀리 플랜에서 탈퇴하게 됩니다.

 

기프트 카드

1. 기프트 카드 구매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 스토리텔 홈페이지 > 기프트카드 > 기프트카드 구매 클릭 > 스토리텔 계정이 있다면 '스토리텔 계정이 있습니다' 누른 후 로그인 / 스토리텔 계정이 없다면 '계정이 없습니다' 밑에 이메일 주소 입력 > 구매를 원하는 기간이 명시된 기프트 카드 선택 > 카드 정보 입력

기프트 카드를 성공적으로 구매하셨다면, 로그인하신 이메일 주소나 구매 시 입력한 이메일 주소로 기프트 카드 코드를 받으실 겁니다. 구매 영수증 내역 이메일도 받으실 겁니다.

 

2. 기프트 카드는 어떻게 사용하는 건가요?

스토리텔 계정을 만들거나 이전에 구독한 적이 없는 경우 : 스토리텔 홈페이지 > 기프트 카드 > 기프트 카드 사용 > '스토리텔은 처음입니다' 클릭 > '기프트 카드 코드' 입력 > '이메일 주소' 입력 > 비밀번호 설정 > 사용하기 클릭

 

스토리텔 계정이 있는 경우 : 스토리텔 홈페이지 > 기프트 카드 > 기프트 카드 사용 > '스토리텔 기존 가입자입니다' 선택 > '기프트 카드 코드' 입력 > 기존 계정 로그인 정보 입력 > 사용하기 클릭

구글이나 애플 스토어를 통한 인-앱 구독을 하신 경우, 기프트 카드 활성화가 불가능합니다. 이 경우에는 인-앱 구독 해지를 진행하신 후 현재 구독이 종료된 후에 기프트 카드를 활성화시킬 수 있습니다.

 

3. 기프트 카드 사용을 마쳤고 이제 구독을 시작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하면 될까요?

웹사이트에서 구독 시작 : 스토리텔 홈페이지 > 이전에 쓴 로그인 정보로 로그인 > 내 페이지 > 내 계정 > '구독 관리' 클릭 > 화면에 따라 지시

인-앱 구독 시작 : 앱 로그인 > 설정 > '구독 활성화' 클릭 > 화면에 따라 지시

 

4. 기프트 카드의 환불정책

▶ 환불 요청은 구매한 날짜로부터 7일 이내 이루어져야 합니다. 해당 기간 내에 이루어진 환불 요청에 대해 스토리텔의 오디오북이나 전자책을 이용한 기록이 없다면 환불 조치가 이루어질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