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쇼핑몰 플랫폼, 마켓컬리 사용 (등급, 이벤트, 쿠폰, 적립금, 멤버스 등)

안녕하세요. 모킹와킹 블로그입니다. 오늘은 온라인 쇼핑몰 플랫폼인 마켓컬리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켓컬리는 2014년에 설립된 한국의 온라인 쇼핑몰로, 주로 식품을 전문으로 하는 '마켓컬리'와 화장품을 전문으로 하는 '뷰티컬리' 2가지로 나뉩니다. 기존에는 마켓컬리로 알려졌지만, 뷰티컬리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2022년 10월 28일에 '컬리'로 통합되었습니다. 마켓컬리의 가장 큰 특징은 식재료와 식품 등을 당일 주문한 다음 날 새벽에 배송되는 '샛별배송' 서비스입니다. 대한민국 내에서 최초로 제공된 새벽 배송 서비스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컬리패스'라 불리는 월간 구독 서비스와 컬리에서만 사용 가능한 '컬리페이' 서비스도 마켓컬리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기까지 마켓컬리에 대해 소개해보았고, 이제부터는 이용자들이 궁금해하는 질문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등급별 혜택
등급 혜택
프렌즈 - 적립 1%
- 최대 6천 원 추가 혜택 (깜짝 쿠폰, 적립 이벤트 등)
- 총 적립 금액 1 ~ 3만 원
화이트 - 적립 3%
- 최대 7천 원 추가 혜택 (깜짝 쿠폰, 적립 이벤트 등)
- 총 적립 금액 10 ~ 18만원
라벤더 - 적립 5%
- 최대 1만 원 추가 혜택 (깜짝 쿠폰, 적립 이벤트 등)
- 커피빈 아메리카노 1+1 쿠폰
- CU 카테고리 할인 구독 쿠폰
- 총 적립 금액 30 ~ 60만 원
퍼플 - 적립 7%
- 더블 후기 적립금
- 최대 1만 원 추가 혜택 (깜짝 쿠폰, 적립 이벤트 등)
- 커피빈 아메리카노 1+1 쿠폰
- CU 카테고리 할인 구독쿠폰
- 총 적립 금액 84 ~ 126만 원
더퍼플 - 적립 7%
- 더블 후기 적립금
- 매우러 더퍼플 선물
- 최대 2만 원 추가 혜택 (깜짝 쿠폰, 적립 이벤트 등)
- 커피빈 아메리카노 1+1 쿠폰
- CU 카테고리 할인 구독쿠폰
- 총 적립 금액 126만 원 이상

 

 

자주 묻는 질문

회원 & 서비스

1. 회원 가입에 제한이 있나요?

▶ 컬리 회원 가입 시, 별도의 조건은 없으며 무료인 점 참고 바랍니다.

 

2. 회원 가입 시 어떠한 혜택이 있나요?

▶ 컬리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적용받을 수 있으며, 타임세일과 같은 깜짝 할인 혜택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컬리 러버스 등급에 따라 구매적립금이 차등 적용되며 쿠폰 / 선물배송 등의 혜택도 누릴 수 있습니다.

▶ 신규가입 시에는 첫 주문 당일과 첫 주문 완료 후 한 달 동안 무료 배송 혜택이 주어지며, 신규회원 대상의 쿠폰 혜택도 주어집니다.

 

3. 회원 탈퇴 후, 재가입이 가능한가요?

▶ 회원탈퇴 후, 3개월 이내에는 동일한 연락처로 가입이 불가합니다.

 

4. 후기 작성하면 적립금을 주나요?

▶ 적립금 지급은 후기 작성 후, 차주 첫 번째 영업일에 지급됩니다. (일반 후기 글 : 50원 / 사진 후기 글 + 사진 : 100원)

다만, 동일한 상품의 후기는 월 1회만 지급됩니다. (선택 옵션별 1회)

퍼플, 더퍼플 고객님들께는 상기 기준에서 2배로 적립금이 누적됩니다.

매주 베스트 후기 20명을 추첨하여 5,000원 적립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지급일로부터 6개월 내 사용 가능합니다.

 

5.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들은 계속 보존되나요?

▶ 상품을 담은 시점부터 최대 90일간 저장 가능합니다. 90일 동안 구매하지 않을 경우, 순차로 장바구니에서 자동 소멸되오니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6. 오프컬리는 무엇이죠?

▶ 오프컬리는 일상을 크고 켜는 off&on을 통해 더 나은 삶에 대한 영감을 얻고, 새로운 취향을 발견하는 문화공간입니다.

 

7. 오프컬리는 몇 시부터 이용 가능하나요?

▶ 월요일 ~ 일요일은 12:00 ~ 21:00이며, 매주 수요일은 정기휴무입니다.

오프컬리 방문 이용 시, 반드시 예약을 해주세요.

 

주문 & 결제

1. 주문 시 배송비가 부과되나요?

▶ 실 결제금액 기준으로 4만 원 미만 구매 시, 배송비 3천 원이 추가로 부과됩니다.

 

2. 구매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 희망 상품 클릭 > 수량 체크 > 장바구니 담기 > 장바구니 확인 > 결제

예약일 수령 상품은 바로 구매로 이어지므로 장바구니 담기가 불가합니다.

당일 추가 주문 시, 합주문은 불가하므로 추가 주문 건에 배송비가 부여될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주세요.

 

3. 구매한 주문 건의 영수증은 어떻게 발급받나요?

☞ PC : 마이컬리 > 주문내역 > 맨 하단 > 영수증 출력

PC에서만 가능하며, 매출전표 새창이 생성되며 인쇄버튼 클릭 시 PDF 저장도 가능합니다.

간편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여 구매하실 경우에는 해당 결제사를 통해서 영수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4. 무통장입금 (현금구매) 가능한가요?

▶ 결제시간과 입금시간이 다를 경우, 구매하시고자 하는 상품의 빠른 품절로 주문한 상품을 받지 못하는 사례가 발생할 수 있어 무통장입금은 미거래하고 있습니다

 

5. 전화로 주문할 수 있나요?

▶ 전화주문은 불가하며, 컬리는 현재 PC / 모바일 등 인터넷으로만 주문이 가능합니다. 별도의 오프라인 매장을 보유하고 있지 않습니다.

 

6. 대량 주문은 무엇인가요?

주소지 10곳 이상의 여러 곳 배송 희망 또는 전체 구매금액이 100만 원 이상 주문 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주소지 한 곳당 결제금액이 4만 원 미만일 경우, 주소지당 개별 배송비 (3,000원)가 부과됩니다.

 

취소 & 환불 & 교환

 

1. 주문을 취소하고 싶습니다.

☞ 주문 취소 방법 : 주문완료인 경우 마이컬리 > 주문내역 > 주문번호 클릭 > 상세페이지 맨 하단에서 '직접취소' 진행

주문 취소 방법 : 배송준비 중인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배송이 시작된 [배송준비 중] 이후 단계에서는 취소가 일부 제한되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비회원모바일 APP 또는 모마일 WEB에서 [마이컬리 > 비회원 주문조회]에서 취소 가능합니다.

일부 예약상품은 배송 3 ~ 4일 전에만 취소 가능합니다.

주문상품의 부분 취소는 불가합니다. 전체 취소 이후 재구매해야 합니다.

 

2. 교환(반품) 진행 시, 배송비가 부과되나요?

▶ 단숨변심에 의한 교환/반품 시 배송비 6,000원 (주문 건 배송비를 낸 경우 3,000원)을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파트너사 판매상품의 경우, 상품의 상세페이지 내 안내 정책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3. 상품불량인 경우, 교환(반품) 기준이 궁금합니다.

▶ 받으신 상품이 표시 · 광고 내용 또는 계약 내용과 다른 경우에는 상품을 받은 날로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알게 된 날부터 30일 이내 교환 및 환불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 상품의 정확한 상태를 확인할 수 있도록 사진을 함께 보내주시면 더 빠른 상담이 가능합니다.

상품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확인되면 배송비는 컬리가 부담합니다.

 

4. 교환(반품) 어떻게 진행되나요?

▶ 받으신 상품을 교환(반품) 하실 경우, 교환 사유 + 문제가 발생한 부분을 확인할 수 있는 사진과 함께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 상담사를 통한 상담 이후, 교환(반품) 절차가 진행됩니다.

☞ PC : 홈페이지 상단 고객센터 > 1:1 문의 또는 홈페이지 하단 1:1 문의

☞ 모바일 : 마이컬리 > 1:1 문의 또는 마이컬리 > 고객센터 > 1:1 문의 또는 카카오톡 문의

 

5. 교환(반품)이 불가한 경우도 있나요?

▶ 다음에 해당하는 교환/환불 신청은 어려울 수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 고객님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이 멸실되거나 훼손된 경우 (단, 상품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

- 고객님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상품의 가치를 감소한 경우

- 시간이 지나 다시 판매하기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감소한 경우

-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이 훼손된 경우

- 고객님의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상품의 제작이 이미 진행된 경우

 

6. 환불 안내를 받았는데, 아직 카드사에서 취소가 안되었어요.

▶ 최종 카드의 환불의 경우 카드사 사정으로 인해 환불접수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3 ~ 5일 가량 소요될 수 있습니다. 취소 완료 시, 카드사에서 안내드리는 SMS는 고객님의 수신 설정여부에 따라 미수신될 수 있습니다.

 

이벤트 & 쿠폰 & 적립금

1. 등급별 추가혜택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 추가혜택은 중에 지급되면, 혜택 지급 시 SMS 수신 동의해 주신 고객님께 문자로 개별 안내 드립니다.

☞ SMS 수신 여부 : 마이컬리 > 개인정보 수정 > 설정

 

2. 러버스 등급이 무엇인가요?

▶ 러버스 등급은 컬리에 가입한 고객님들의 구매 실적별 등급제도입니다. 월별로 구매하신 이력에 따라 다양한 혜택을 드리고 있습니다.

☞ PC 등급 조회 : 컬리 홈페이지 > 오른쪽 미니 배너 > 등급별 혜택 조회

☞ APP 등급 조회 : 컬리 앱 > 로그인 > 마이컬리 > 전체 등급 보기 조회

 

3. 러버스 등급 실적 기준은 무엇인가요?

매월 1일에 전월 실적 기준으로 새로운 등급이 적용됩니다.

* 전월 실적 : 전월 결제 금액 + 전월 적립금 사용액

일부 상품들은 전월 실적에 포함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당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 및 중지될 수 있으며, 명백한 오남용이 발견될 경우 혜택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쿠폰을 어떻게 사용하나요?

☞ 쿠폰 사용 방법 : 주문서 > 결제금액 > 쿠폰 조회 > 적용

한 주문 건에 적립금과 쿠폰은 동시에 사용이 불가능하며, 주문건당 쿠폰은 1장만 사용 가능합니다.

쿠폰별로 사용법 및 조건 / 혜택 등이 다를 수 있으니, 상세한 사용 문의는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5. 발급받은 쿠폰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 PC : 홈페이지 상단 '회원명' 클릭 > 마이컬리 > 쿠폰

☞ 모바일 : 마이컬리 > 쿠폰

적립금 / 쿠폰 등은 컬리 회원대상으로 지급되는 서비스입니다.

당사 사정에 따라 쿠폰, 적립금 등의 이벤트는 사전 고지 없이 변경 혹은 중단될 수 있습니다.

 

6. 주문 취소 시, 사용한 쿠폰은 복원되나요?

▶ 주문 결제 시, 쿠폰을 사용하신 경우 각 상품별로 가격 비율에 따라 쿠폰 혜택이 적용됩니다.

* 전체 취소 및 환불 : 자동 복원 / 부분 취소 및 환불 : 복원 불가

단, 주문 취소 후 쿠폰 유효기간이 종료되었다면, 쿠폰 만료로 복원되지 않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7. 쿠폰이 있는데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이 없습니다"라고 없다고 뜹니다.

▶ 간혹 모바일 네트워크가 불안정한 경우, 쿠폰을 불러오는 동안 해당 문구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쿠폰이 불러오는 동안 조금 기다려 주시고, 이후에도 동일한 문제가 발생할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당사 사정에 따라 쿠폰, 적립금 등의 이벤트는 사전 고지 없이 변경 혹은 중단될 수 있습니다.

 

8. 적립금은 언제 지급되나요?

주문 결제 : 배송완료 7일 이후, 일괄 적립금이 지급됩니다.

후기 작성 : 후기 작성 이후, 차주 첫 번째 영업일에 지급됩니다. (동일 상품 후기에 대해서는 월 1회만 지급)

이벤트 참여 : 이벤트 참여 후, 별도 고지된 일정에 지급됩니다.

일부 상품의 경우 적립금 미지급품목이므로 구매 시 참고 바랍니다.

적립금 사용 시, 유효기간이 종료일이 가까운 순서대로 먼저 사용됩니다.

 

9. 적립금은 어떻게 누적하나요?

▶ 적립금은 컬리 회원 대상으로 주어지는 혜택입니다. 주문 결제 / 후기 작성 / 이벤트 참여 등으로 누적할 수 있습니다.

1원 단위부터 주문서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일부 상품의 경우 적립금 미지급품목이므로 구매 시 참고 바랍니다.

 

10. 적립금은 언제까지 사용할 수 있나요?

▶ 컬리 적립금은 회원 대상으로 제한한 서비스로, 1원 단위부터 사용 가능합니다.

▶ 지급된 적립금은 별도 고지가 없는 경우, 지급일로부터 6개월의 유효기간이 발생합니다.

▶ 적립금 사용 시, 유효기간이 종료일이 가까운 순서대로 먼저 사용됩니다.

 

11. 사용한 적립금은 취소 시 복원되나요?

▶ 적립금을 이용해 상품 주문 시 결제한 경우, 각 상품의 가격 비율에 따라 적립금이 적용됩니다.

▶ 일부 상품의 주문 취소 / 환불이 진행되는 경우, 이 비율에 따라 복원되는 점 참고 바랍니다.

 

컬리 멤버스

1. 컬리멤버스 구독 시, 주의사항이 있나요?

▶ 컬리멤버스는 정기 결제 구독형 서비스입니다. 오로지 사용자 본인의 신용카드로 결제 가능합니다. 결제카드 변경을 원하시는 경우 [마이컬리]에서 직접 변경 가능하며, 익월부터 반영됩니다. 또한 구독하기 이후 7일 이내 혜택 미사용 시에는 마이컬리 내에 직접 취소 가능합니다.

 

2. 컬리멤버스를 구독해도 러버스 혜택은 그대로 받을 수 있나요?

▶ 기존 러버스 혜택 중, 쿠폰 발급 외의 모든 혜택들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퍼플 / 더퍼플 등급의 더블후기 적립금 및 기프트 제공 또한 제공되지 않습니다.

 

3. 컬리멤버스 구독 시 혜택은 언제부터 이용 가능한가요?

▶ 정기 결제가 완료되면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4. 컬리멤버스 구독을 해지하고 싶습니다.

▶ 앱 / 웹 로그인 후, [마이컬리]에서 직접 해지 가능합니다.

구매 후 7일 이내 혜택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 멤버십 해지 및 결제 취소가 가능합니다.

구매 후 7일 이후 혹은 혜택 이용 후에 해지 요청하신 경우, 다음 달 정기결제 예정일까지 멤버십은 유지되며 이후 자동 해지 됩니다.

 

5. 컬리멤버스 구독해지 하면, 러버스 등급도 복구되나요?

▶ 예를 들어, 7월 24일 컬리멤버스 해지를 하게 되면 직전월인 6월 한 달 동의 컬리 이용 실적을 바탕으로 러버스 등급이 전환됩니다.

 

6. 멤버스 혜택으로 받은 적립금은 언제까지 사용 가능하나요?

▶ 멤버십 혜택 적립금 유효기간은 1개월입니다. 당월 내 미사용 시에는 자동 소멸됩니다.

 

7. 제휴 쿠폰은 어떻게 이용하나요?

▶ 제휴 쿠폰은 고객님의 연락처로 문자 안내됩니다.

☞ 마이컬리 > '컬리멤버스 구독 중' 클릭 > '이 달의 제휴혜택 안내' 클릭 > 하단 유의사항 확인

 

8. 제휴 쿠폰의 유효기간은 언제까지 인가요?

▶ 고객님 연락처로 발송된 문자 메시지 내에 각 제휴 쿠폰별 유효기간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단, 컬리멤버스 구독 고객에게만 발송하며 제공된 제휴 쿠폰의 유효기간 연장 및 환불은 불가합니다.

 

9. 제휴 쿠폰이 언제 발송되나요?

정기결제일로부터 20일 이내에 발송됩니다. (월 1회 발송) 한번 발급된 쿠폰은 삭제 시, 재발급되지 않습니다.

 

컬리페이 & 컬리캐시 & 컬리상품권

1. 컬리페이 간편 결제는 어떤 서비스인가요?

▶ 최초 1회 미리 등록 시, 이후 결제 비밀번호만으로 간편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별도의 app 설치 없이 컬리몰 모바일 / pc에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결제 수단 등록 시, 최초 1회 본인인증 후 등록 가능합니다.

본인 명의의 카드 또는 계좌를 등록해야 합니다.

결제수단은 총 50개까지 등록 가능합니다.

 

2. 컬리페이 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 컬리 주문 / 결제 단계에서 등록하시면 바로 이용 가능합니다. 단, 컬리 회원이어야만 컬리페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컬리캐시란 무엇인가요?

▶ 직접 구매하거나 포워딩받은 상품권을 전환한 선불지불수단을 말하며 유상의 가상화폐를 말합니다.

 

4. 컬리캐시는 적립금과 함께 사용할 수 있나요?

▶ 일반 적립금과 함께 사용 가능합니다. 사용 시, 무상적립금이 컬리캐시보다 오선 소진되어 결제가 진행됩니다. 적립금 사용 순서는 유효기간이 짧은 순서대로 소진되며 컬리캐시는 캐시전환이 빠른 잔액 순서대로 소진됩니다.

 

5. 컬리캐시와 카드 또는 간편계좌를 함께 사용하여 구매가 가능할까요?

▶ 컬리캐시 포함 결제 시, 컬리페이 간편 결제로만 복합 결제가 가능합니다. 단, 컬리캐리 사용 시 PIN 인증은 필수로 진행됩니다.

 

6. 컬리캐시는 쿠폰과 함께 사용이 가능한가요?

▶ 컬리캐시 + 적립금 사용 시, 쿠폰 중복 사용 가능합니다. 단, 카드적용 쿠폰 및 컬리카드 즉시할인 (3만원)은 중복 사용이 불가합니다.

 

7. 컬리캐시 유효기간은 어떻게 될까요?

▶ 컬리캐시는 상품권을 충전한 날 기준으로 5년 동안 사용이 가능합니다.

 

8. 컬리캐시를 현금으로 인출할 수 있나요?

▶ 컬리 상품권 권면 금액의 60% 이상을 사용한 후 잔액을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단, 무상으로 제공받은 상품권은 환급되지 않습니다.

 

9. 컬리캐시 사용 후 남은 잔액을 인출(송금) 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마이컬리 > 결제수단 컬리페이 > 컬리캐시 > 인출하기

▶ 인출을 하기 위해서는 계좌등록이 필요하며, 미등록자는 계좌등록 안내 및 컬리캐시 혜택 안내 팝업이 제공됩니다. 인출가능 최대 금액이 안내되며 등록한 계좌로 인출이 진행됩니다.

 

10. 컬리 캐시 사용 시 적립 혜택이 있나요?

▶ 컬리캐시로 구매를 진행할 경우 추가 1% 적립이 제공됩니다.

 

11. 컬리상품권이란 무엇인가요?

▶ 컬리에서 발행하는 컬리캐시 금액 교환권을 말하며, 컬리몰을 통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단, 컬리상품권 구매는 컬리페이 간편 결제 계좌로만 구매가 가능합니다.

 

12. 컬리상품권 구매 한도가 있을까요?

▶ 개인이 구매할 수 있는 컬리 상품권의 구매한도는 월 50만 원으로 제한됩니다. 월 구매한도를 초과할 경우 해당 월말까지 구매가 제한됩니다.

 

13. 구매한 컬리상품권은 어떻게 취소가 가능한가요?

구매 후 7일 이내 충전되지 않은 상품권에 한하여 구매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14. 컬리상품권 구매 시 현금영수증 발행이 가능한가요?

▶ 컬리상품권 구매 시에는 현금영수증이 미발행됩니다. 컬리상품권 구매 후 컬리캐시로 전환하여 사용 시에는 현금영수증이 발행됩니다.

 

15. 컬리상품권은 선물하기가 가능한가요?

▶ 컬리상품권 선물하기는 불가능합니다. 상품권 구매 후 제공된 알림톡을 전달하여 컬리캐시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선물하기 & 퍼플박스

1. 배송지는 언제까지 입력하면 되나요?

상품결제일로부터 5일 이내 배송지 입력하셔야 합니다. 기한이 지나면 자동으로 주문이 취소되며, 주문하신 고객님께 환불되는 점 참고 바랍니다.

 

2. 선물하기도 샛별배송으로 배송되나요?

▶ 선물하기 상품은 수령자분의 주소가 샛별배송지역이더라도 오로지 하루배송(택배)으로 발송됩니다.

 

3. 선물하기 주문을 취소하고 싶어요.

선물 수락대기 : 주문자 직접 취소 가능 (마이컬리 > 선물내역)

▶ 배송지 입력 후 주문 취소가 필요하신다면 컬리 고객행복센터 카카오톡으로 문의해 주세요. 다만, 상품 포장이 시작되었다면 취소가 어려울 수 있는 점 양해 바랍니다.

 

4. 퍼플박스는 어떻게 이용하나요?

☞ 컬리 퍼플 박스 구매 > 주문서 내에 '퍼플박스 포장'으로 옵션 설정 > 상품 주문 후 문 앞에 퍼플박스를 펼쳐 두시면 기사님께서 컬리 퍼플 박스 안에 배송 > 퍼플박스 이용 후에는 접어서 개인 보관

컬리 퍼플 박스를 선물이나 처음 개봉하고 싶은 경우에는 포장방법을 종이포장재로 선택 후 구매해 주세요.

 

5. 퍼플박스는 따로 구매해야 하나요?

▶ 컬리 퍼플 박스는 컬리에서 많은 연구 끝에 만든 활용성과 보냉 기능이 매우 우수한 보냉 가방입니다. 공용/회수하는 가방이 아닌 개인 소장용으로 넉넉한 사이즈와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언제나 다양하게 활용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6. 퍼플박스는 수거용인가요?

▶ 컬리 퍼플박스는 세척 / 회수 과정에서 발생되는 세재 사용 등의 환경에 안 좋은 부분들, 그리고 재사용 시 위생을 고려했을 때 개인이 소장하여 사용하는 것이 더욱 환경에 이로운 부분임을 확인했습니다. 별도 수거는 진행되지 않기 때문에 주문 후 문 앞에 놓아주시고, 수령 후에는 잘 접어 보관해 주시면 됩니다.

 

7. 퍼플박스의 규격은 어떻게 되나요?

외경 : 가로 46 X 세로 36 X 높이 35cm

용량 : 47.2L

 

8. 퍼플박스는 왜 비닐로 포장되어 배송되나요?

▶ 컬리 퍼플 박스로 주문하신 경우 각 냉장 / 냉동 센터에서 상품이 각각 비닐 포장에 담아 출고가 되고 있습니다.

▶비닐 포장의 경우 고객님들의 평균 주문 양의 기준으로 만들 사이즈다 보니 소량 주문하신 경우 1개만 담아 배송될 경우 과대 포장 및 불편을 호소하시는 경우가 많아 이를 개선하고자 소량 주문의 경우 비닐 파우치에 파손이 없이 배송될 수 있도록 포장하여 배송드리고 있습니다.

▶ 해당 비닐은 100% 재활용이 가능한 부분인 점 너그러운 양해 부탁 드리겠습니다.

 

9. 퍼플박스의 교환 / 환불 기준이 궁금합니다.

▶ 제품의 특성상 일부 실밥이 나와 있거나 색상의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이유로 a/s, 교환은 불가한 점 안내 드립니다. 다만, 수령 당시 훼손/오염/이염/고장 등의 불량이 확인되실 경우 컬리 고객행복센터 카카오톡 문의로 접수 부탁드립니다.

 

배송 & 셀프픽업

1. 설치배송이 무엇이죠?

▶ 설치배송 상품은 샛별 / 하루배송 (택배)와 달리 구매 후, 해당 업체의 일정에 따라 배송됩니다.

▶ 구매상품을 기사님께 직접 배송 후 설치까지 해주십니다.

▶ 구매 후, 지역별로 가장 빠른 설치 / 배송 일정으로 자동 예약됩니다.

▶ 배송 기사님께서 해피콜을 통해 설치 / 배송 일정에 대해서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2. 판매자 배송이 무엇이죠?

▶ 판매자 배송은 주문한 상품이 판매자 측에서 포장 및 배송을 담당합니다.

▶ 컬리의 샛별 / 하루배송 (택배)와 달리 영업일 기준 2 ~ 5일 소요될 수 있습니다.

 

3. 샛별 / 하루배송 (택배)이 무엇인가요?

수도권 · 충청 : 샛별배송 서비스 지역이며, 오늘 밤 11시 전 주문하시면 내일 새벽 7시 전 문 앞에서 상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대구 / 부산 / 울산 / 양산 / 김해 / 창원 : 샛별배송 서비스 지역이며, 오늘 밤 10시 전 주문하시면 내일 새벽 8시 전 문앞에서 상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 외 지역 : 하루배송 (택배) 서비스 지역이며, 오늘 밤 10시 전 주문하시면 내일 밤 12시 전 문앞에서 상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4. 셀프픽업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 셀프픽업 서비스는 컬리에서 상품을 구매(결제) 한 후, 고객님께서 직접 지정한 매장으로 방문하여 상품을 픽업하는 형태의 서비스입니다.

 

5. 셀프픽업 서비스는 어떻게 주문하나요?

▶ 해당 서비스는 수령방법만 다를 뿐이며 구매방식은 일반 상품들과 동일합니다.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은 후, 주문단계에서 픽업하실 매장을 지정해 주시면 됩니다.

▶ 이후 지정된 매장으로 교환 기간 내에 방문하여 수령하시면 됩니다.

 

6. 셀프픽업 상품은 구매 수량에 제한이 있나요?

▶ 주류 상품의 경우 한 주문당 최대 2개까지 구매 가능합니다. 다수의 수량을 구매하실 예정이라면 대량주문 서비스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7. 셀프픽업 상품 구매 후 취소가 가능한가요?

▶ 구매 이후 픽업 전 단계일 경우 주문 취소가 가능합니다. 주문서 내역에서 [상품준비 중] 단계로 확인되는 경우 직접 취소 가능하나 만일 불가하실 경우 컬리 카카오톡 고객행복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셀프픽업 가능 기간 내에 방문 수령 하지 않으신 경우, 자동으로 해당 주문 건이 취소 / 환불될 수 있습니다.

 

8. 셀프픽업 상품 구매 후, 픽업일정을 변경할 수 있나요?

▶ 주문 후의 셀프픽업 일정은 변경이 어렵습니다. 상품 주문 취소 후, 새로운 주문 부탁드립니다.

 

9. 셀프픽업 서비스 대상 상품은 어떤 것이 있나요?

▶ 현재는 일부 상품에 한정하여 해당 서비스를 제공드리고 있습니다. 해당되는 상품의 경우 상품명에 [셀프픽업]이라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10. 셀프픽업 상품의 반품 / 환불 절차가 궁금합니다.

▶ 수령하신 상품의 이상을 확인하신 경우 컬리 고객센터로 우선 문의 바랍니다.

▶ 반품 접수 후, 고객님께서 반품 안내 문자 발송 예정입니다.
▶ 이후 픽업하셨던 매장으로 방문하여 반품 상품을 반송 요청합니다.

▶ 해당 상품은 공급처로 반송되며, 검수 후 최종 환불 처리가 진행됩니다.

▶ 고객님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의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취소 / 반품 / 교환이 불가능합니다.

▶ 고객센터 접수 이후, 최종 환불처리까지는 영업일 기준 5일 가량 소요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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