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 키보드 타자 입력 밀림 해결 방법

안녕하세요. 모킹와킹 블로그입니다. 오늘은 윈도우11 키보드 타자 입력 밀림 해결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PC를 사용하면서 가장 빈번하게 활용되는 기능 중 하나는 '키보드 입력'입니다. 키보드를 사용하여 사용자는 원하는 단어를 검색하거나 원하는 내용을 입력할 수 있게 됩니다. 그러나 특히 키보드로 글을 작성하거나 작업을 할 때, 글자가 화면에 표시되기까지 몇 초나 몇 밀리초나 늦게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현상은 바로 "키보드 타자 입력 밀림" 문제인데요.

 

키보드 타자 입력 밀림 문제의 원인은 다양하게 있습니다. 키보드 또는 컴퓨터의 하드웨어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에 발생할 수 있으며, 실행 중인 프로그램이 많거나 리소스를 과도하게 사용하는 경우에도 키보드 입력에 딜레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시스템 리소스가 부족한 경우, 예를 들어 RAM 부족으로 인해 키보드 입력 밀림 문제가 발생할 수 있고, 이 밖에 다양한 원인으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들은 이러한 키보드 타자 입력 밀림 상황에서 중요한 문서를 작성하거나 급한 메일을 쓸 때 불편함을 느끼게 되는데요. 이런 경우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아래의 방법을 참고하여 따라 해주시기 바랍니다.

 

키보드 타자 입력 밀림 해결하기

1. 작업표시줄에서 [윈도우 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3. 왼쪽 목록에서 [시간 및 언어]를 클릭합니다.

4. [언어 및 지역]을 클릭합니다.

 

5. 언어 항목에 있는 [한국어 > 더 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6. [언어 옵션]을 클릭합니다.

 

7. 키보드 항목에 있는 [Microsoft 입력기 > 더 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8. [키보드 옵션]을 클릭합니다.

 

9. 호환성 항목에 있는 [이전 버전의 Microsoft IME > 끔] 버튼을 클릭합니다.

 

10. 이전 버전의 Microsoft IME를 사용하시겠냐는 안내가 뜨면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 이전 버전의 Microsoft IME가 끔에서 켬으로 설정되었습니다. 그 결과 타자 밀림 현상이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